시즌 1.0 당시 암흑 성채급 장비를 파밍하지 못했거나, 퀘스트 또는 묻지마 사냥만으로 만레벨을 달성한 라이트 유저들에게 만레벨 달성 이후 무한 던전에 입장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장비 파밍의 초석이 되는 아르카나의 시험 입장 아이템 레벨은 솔로 기준 1192, 1단계 파티 기준 1204로 최소 평균 149에서 150의 장비를 풀셋으로 착용해야만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라이트 유저가 솔로 던전인 클론 연구소 파밍에 상당한 시간을 소모하고 있다.

하지만 30분 정도만 시간을 투자해 바로 1200대 아이템 레벨을 맞출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 겨울성채 본성 내부에 있는 '호로비치' NPC가 주는 연계 퀘스트가 바로 그 해답이다.


※ 에오스 인벤 실시간 유저 팁 게시판을 통해 해당 정보를 공유해주신 '양년치킨' 유저분께 감사드립니다.


라이트 유저의 희망, '호로비치' NPC 위치

호로비치는 쿠르트 대륙 - 콘스틴 - 겨울 성채 - 겨울 성채 본성 내부 중앙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다. 호로비치는 아군 NPC로 적군 기지 정찰을 위해 주변의 본성 수비대 전투병과 같은 모습으로 위장하고 있다.



▲ 호로비치 NPC 위치



'잠긴 무기고', '폭탄제조' 연계 퀘스트

호로비치가 주는 '잠긴 무기고' 퀘스트와 '폭탄제조' 퀘스트는 선행이나 연계되는 퀘스트 등의 조건이 따로 없으며 70레벨을 달성한 유저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1. 잠긴 무기고

성채 기사단의 무기를 보관하고 있는 열쇠를 8개 획득해야 한다. 무기고 열쇠는 호로비치 주변의 본성 수비대 전투병 또는 본성 수비대 경계병을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다.




2. 폭탄제조

엄청난 방어력을 가진 적의 우두머리를 상대하는 데 도움이 될 특제 포탄을 제조하기 위해 주변에 있는 '화약'과 '화약 심지'를 각각 4개씩 수집해야 한다. 화약과 화약 심지는 겨울 성채 본성 내부 '기사단 화약 심지 보관상자'와 '기사단 화약 보관상자'를 클릭해 획득할 수 있다.




3. 이기는 방법

영주의 성에 있는 대장 게뭘러를 처치하고 지하로 가는 길을 확보해야 한다. 대장 게뭘러는 겨울 성채 본성 가장 안쪽에서 찾아볼 수 있다. 퀘스트 아이템으로 지급받은 폭탄을 사용하면 대장 게뭘러에게 스턴 효과를 줄 수 있어 더 쉽게 처치할 수 있다.




4. 헬레나를 찾아서

게뭘러를 처치하면 자동으로 수락할 수 있는 퀘스트로, 겨울 성채 지하에 있는 경비 세력을 처치하고 헬레나를 찾아야 한다. 겨울 성채 지하 입구는 게뭘러가 있던 곳 바로 왼쪽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성채 지하에 입장한 후 내부에 있는 '지하 경비대 전투병' 또는 '지하 경비대 경비병'을 10명 처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5. 지하구역

'헬라나를 찾아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사람들의 목소리가 희미하게 들려오는 안쪽 지하 감옥에서 헬레나를 찾기 위해 경비 세력을 처치해야 한다. 지하 감옥에 있는 '지하 수용소 경비병' 또는 '지하 수용소 경계병' 6명과 '소장 하버'를 처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6. 감옥의 어딘가

소장 하버를 처치하고 나면 바로 '감옥의 어딘가' 퀘스트로 연계된다. 감옥에 갇힌 사람 4명과 헬레나를 구출해야 하는데, 소장 하버를 처치한 곳 좌우의 감옥 문을 클릭해 열다 보면 모두 구출할 수 있다. 풀어준 헬레나와 대화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7. 가문의 비밀

헬레나를 구출한 후 자동으로 받게 되는 퀘스트로 헬레나와 대화하는 것으로 완료할 수 있다. 만약 대화 도중 헬레나가 사라진다면 다시 감옥 문을 열어 헬레나를 소환할 수 있다.




8. 검의 성지로

헬레나는 나에스가 오기 전 고통의 검을 회수해야 한다며 검의 성지에 있는 경비 세력과 대장 마이어를 처치하라고 한다. '지하 수호대 경비병' 또는 '지하 경비대 순찰병' 8명과 대장 마이어를 처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9. 고통의 검

대장 마이어를 처치하고 자동으로 수락되는 퀘스트로, 검의 성지로 이동해 고통의 검을 회수해야 한다. 검의 성지로 가는 입구는 대장 마이어가 있던 곳 바로 뒤에서 찾아볼 수 있다. 검의 성지로 입장하면 고통의 검을 지키고 있는 '부대장 알론'과 그의 직속 부대 병사들을 찾아볼 수 있다.

고통의 검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통의 검을 지키고 있는 이들을 먼저 처치해야 한다. 부대장 세력을 모두 처치한 후 고통의 검을 클릭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퀘스트 완료 후에는 짧은 이벤트 신이 펼쳐진다.





10. 나에스의 행방

이벤트 신 진행 후 나타나는 NPC '브루노'에게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베르니카에 있는 '조나단'에게 이 상황을 보고해야 한다. 브루노와 대화해 조나단에게로 순간이동 할 수 있으며 다시 조나단과 대화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퀘스트 완료 후에는 '나에스 추적자 꾸러미'라는 장비 13종이 들어 있는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고통의 검을 찾아낸 자' 업적이 추가된다.






나에스 추적자 꾸러미

보상으로 받은 나에스 추적자 꾸러미를 사용하면 현재 활성화된 특성에 맞는 154레벨 희귀 장비 13종을 받을 수 있다. 보상 희귀 장비는 미감정 상태로 감정을 따로 해야 하며, 직업/특성별 고유의 세트 효과를 갖고 있다.


▲ 반드시 원하는 특성을 먼저 확인한 후 상자를 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