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스마트폰 게임 부동의 매출 1위 '퍼즐앤드래곤'을 제친 '몬스터 스트라이크'가 11월 중 한국 서비스에 돌입한다.

일본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 믹시(Mixi)는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자사의 슬링샷 액션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기자간담회를 금일(3일) 열고 한국 정식 출시일을 공개했다.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사전등록이벤트는 3일부터 시행될 예정으로, 이번 달 안에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메신저 라인을 연동한 소셜네트워크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만, 한국판은 메신저 플랫폼으로 출시되지는 않고 API를 통해 단순한 친구 리스트 연동 정도만 구현되며, 게임 내에서 자유롭게 친구를 맺고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GPS 매칭 기능을 탑재해 반경 1Km내의 유저를 자동으로 매칭해 줄 예정이다.

'몬스터 스트라이크'는 유닛을 손가락으로 잡아 당기고 쏘아 적을 맞춰 공격하는 '슬링샷 액션'게임으로, 생생한 조작감과 다양한 전략요소, 유닛이 벽과 다른 유닛에 튕기거나 부딪히면서 발생하는 화려한 충돌 이펙트가 특징인 작품이다. 또한 최대 4명의 친구와 함께 즐기는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해 기존 턴제퍼즐이 가진 싱글플레이의 지루함을 보완한 것도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장점 중 하나다.

'몬스터 스트라이크'만의 다채로운 재미요소로 인해 지난해 10월 일본에서는 퍼즐앤드래곤을 넘어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최근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 10월 17일 기준 믹시의 시가 총액이 겅호의 시가 총액인 4,677억 엔(한화 4조 4789억 원)을 뛰어 넘는 4,842억 엔(한화 약 4조 6500억 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믹시의 시가 총액은 4,933억 엔으로 5,000억 엔 돌파를 목도에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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