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금일(14일) 세빛둥둥섬에서 진행한 지스타2014 프리뷰쇼를 통해 총 15종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동시에 15종의 게임 중 하나이며 KOG에서 개발하고 넥슨에서 퍼블리싱 예정인 '아이마'의 티저 영상과 원화를 공개했다.

[▲ '아이마' 티저영상]


'아이마'는 MMORPG에서 횡스크롤 액션을 구현했다. 또한 MMORPG의 기본 속성인 필드, 경쟁, 역할 분담, 커뮤니케이션까지 구현했다. '아이마'는 키보드 조작이 주는 뛰어난 타격감과 MMORPG의 협동플레이 재미를 동시에 선사한다.

'아이마'의 캐릭터들은 '가디언'이라 불리는 수호신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가디언은 고유의 능력치와 스킬을 가지고 있고, 하나의 캐릭터는 여러 개의 가디언을 보유할 수 있다. 유저들은 상황에 따라 공격력, 방어력, 혹은 특수한 스킬을 가진 가디언을 이용함으로써, 완전히 다른 플레이 패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가디언의 힘을 사용하는 방법은 종족마다 다양하게 표현된다. 악마의 힘을 사용하는 '휴먼'은 변신을, 자연의 힘을 다스리는 ‘버갠’은 야수로 변신을, 신과 가장 가까운 존재 ‘인스펙터’는 가디언을 소환한다. 앞으로 다양한 가디언이 계속해서 추가될 것이며, 가디언의 획득, 수집도 하나의 목표가 된다.

아이마는 다양한 모드의 플레이를 지원하며, 각종 편리한 게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곧 진행될 지스타2014 현장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