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네요. 추운 겨울을 피파와 함께 (하하...) 슬픈 이야기는 그만하고! 본론으로 넘어가죠. 여러분이 남겨주시는 응원 댓글과 지적해 주시는 댓글 모두 보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저번 주에 추천해 드린 크리스티안 자카르도 선수는 잘 쓰고 계시는지요? 아무래도 저번 주에 수비수를 소개해 드렸기 때문에 이번 주에는 공격수를 가져왔습니다. 와하하하하 (호응해주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선수는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06시즌 클로제입니다. 아무래도 78년생인 클로제는 축구 선수로서 은퇴할 가능성이 있지만, 그 정도의 리스크를 감수하고 사용할 만큼의 팬심! 그리고 체감을 자랑하는 선수입니다. 클로제를 대표하는 것은 역시 골 결정력과 헤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피파온라인 3에서도 느낄 수 있을 만큼의 골 결정력을 자랑합니다. 아래 능력치를 먼저 보고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격을 알려드리자면 11월 18일 기준 가격으로 1,030만 EP입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딱! 보이는 게 있죠? 바로 위에 설명해 드린 골 결정력과 헤딩입니다. 두 능력치 모두 110이라는 매우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는데요. 상대 골문 앞에서 슛했을 때 '응? 이게 들어가?'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골을 잘 넣는 선수입니다. +5카드를 사용했을 때 속력과 가속력이 무려 100, 107이라는 빠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라인 브레이킹 또한 잘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선수들 사이에서는 반응속도가 라인 브레이킹에 연관이 있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요. 솔직히 증명된 것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보다 더 잘 아시는 분은 댓글을 달아주셨으면 좋겠네요!

오늘 왠지 장점을 많이 소개하는 것 같죠? 기분 탓입니다. 절대 제가 클로제의 팬이라서가 아니에요! 헤딩을 잘하는 선수는 헤딩 능력치가 높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 헤딩 능력치가 효과를 보려면 볼을 머리에 맞춰야하죠. 그것을 위해 필요한 능력치는 점프입니다. 클로제의 점프 능력치는 무려 106입니다. 높은 헤딩 능력치와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나오겠네요. 스태미너와 밸런스 그리고 몸싸움 능력치 또한 높은 편이기 때문에 후반전 끝날때 까지 팔팔하게 뛰어다니는 선수입니다. 또한, 클로제가 가지고 있는 'Power Header'라는 히든특성이 이 선수의 장점을 더욱 빛나게 해주고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장점을 알아봤다면 단점도 알아봐야겠죠? 클로제를 좋아하는 축구 팬 입장에서 '클로제의 단점은 없습니다'라고 말하고 싶지만, 단점이 있는 선수입니다. 일단 슛 커브와 중거리 슛이 89와 90으로 낮은 편은 아니지만 조금 아쉬운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 거리에서 감아 차기 슛을 즐겨하는 저로서는 살짝 아쉬운 부분이었네요. 또 하나의 단점이라면 민첩성입니다. 무려 +5카드임에도 불구하고, 민첩성이 83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패스, 크로스 그리고 드리블 스피드의 능력치가 80 중후반 대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는 점도 아쉽네요.

오늘 소개해 드린 06시즌 클로제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선수입니다. 피파온라인3 팬분들에게도 사랑받는 선수가 됐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헝그리피파였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