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정기점검 이후 적용된 업데이트로 신규 공격대 던전 '알타나 동부 폐허'가 추가되었다. '베레스'라는 단일 네임드 몬스터를 상대하게 되며, 예상보다 쉬운 난이도로 많은 유저들이 막공은 물론, 스마트 매칭으로도 도전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상황이다.

페이즈에 따른 추가 스킬은 적은 편이며, 치명적인 광역 공격에만 확실히 대처할 수 있다면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소환된 정령 처리, 탱커 교대, 얼음 속박 위치 지정 정도만 사전에 정해두는 정도로 쉽게 호흡을 맞출 수 있다.




☞ 알타나 동부 폐허 기본 정보 확인하기


■ 베레스 공략 영상

※ 실시간 유저 팁 게시판에 공략 영상을 공유해주신 '버플리온' 유저분께 감사드립니다.







※ 본 기사는 10인 일반 난이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방어구 감소 디버프

베레스의 공격에 방어구 감소 효과가 있는 디버프가 추가된다. 방어구 감소 디버프는 중첩되며, 일정 이상 중첩 시 베레스의 일반 공격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메인 탱커와 서브 탱커 간 탱킹 교대가 요구된다.

■ 냉기 손아귀

베레스가 공대원 전체를 자신의 근처로 잡아당긴다. 약간의 데미지와 넘어짐 효과를 동반한다.

■ 돌진 (치명적!)

베레스가 전방에 광역 피해를 입히는 돌진 공격을 시전한다. 돌진 공격은 범위가 매우 넓지만 시전 시간이 있기 때문에 좌우로 빠르게 이동해 돌진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야 한다.

■ 얼음 기둥 소환

베레스가 랜덤한 장소에 넓은 원형 범위의 얼음 기둥을 소환한다. 얼음 기둥이 소환되는 범위는 매우 넓으나 x초의 시전 시간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해 얼음 기둥 소환 지대에서 벗어나야 한다.

■ 냉기 회오리 (치명적!)

베레스가 공격대 전체에 광역 냉기 회오리 공격을 시전한다. 냉기 회오리는 저항하거나 회피할 수 없으며, 차단 스킬로 차단할 수 있다. 소환된 정령이 있을 경우 차단 면역 상태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냉기 회오리 시전 전에 소환되어 있는 정령을 모두 처치해야 한다.

■ 물의 정령

베레스에게 영구적 차단 면역 버프를 걸어준다. 또한, 근접한 모든 대상에게 물보라 피해를 입힌다. 주로 원거리 딜러가 전담해 처리하게 된다. 물의 정령을 처치하면 차단 면역 버프도 제거된다.

■ 바람의 정령

베레스에게 영구적 차단 면역 보호막을 걸어준다. 자신의 X~X미터 주변 반경에 적중력을 감소시키는 시야 차단 지대를 생성한다. 바람의 정령에 근접해야만 적중력 감소 방해 없이 딜을 할 수 있는데 원거리 딜러까지 바람의 정령 근처로 이동해서 딜을 하기에는 손해가 너무 크기 때문에 주로 근거리 딜러들이 담당 처리하게 된다. 바람의 정령을 처치하면 차단 면역 버프가 제거된다.

■ 얼음 감옥

랜덤 대상 1명을 얼음 감옥에 속박시킨다. 속박된 대상은 행동 불가 상태가 되며, 지속해서 냉기 피해를 받는다. 얼음 감옥은 속박되지 않은 다른 공대원이 공격으로 파괴할 수 있으나, 이후 연계되는 냉기 폭발 공격을 피하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에 무작정 파괴하는 것은 금물이다.

■ 냉기 폭발 (치명적!)

전투 지역 전체에 강력한 냉기 광역 공격을 시전한다. 냉기 폭발은 저항할 수 없으며, 반드시 얼음 감옥에 속박된 대상 뒤로 이동해야만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

■ 공략 핵심 포인트

1. 방어구 감소 디버프에 따른 탱커 교대
2. 냉기 회오리 시전 전 소환된 정령을 처치할 딜러 및 처치 위치 배정
3. 얼음 감옥에 걸리는 대상은 미리 지정된 위치로 이동
4. 냉기 폭발 공격 시 모든 인원은 얼음 감옥에 걸린 대상 뒤로 이동

※ 공략에 있어 추가가 필요한 부분, 또는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