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금일(25일) 2014-25 윈터시즌 쇼케이스를 열고 '피파 온라인3'의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콘텐츠와 향후 e스포츠 실행 계획을 최초 공개했다.

겨울 업데이트의 핵심 테마는 'Glamorous', '다e내믹', 'Legend' 3가지, 그 의미들 만큼이나 순위경기 개편, 클럽 시설, 2015 시즌 E스포츠 개편안 등 다양하고 화려한 콘텐츠와 함께 마지막으로 엔드 콘텐츠인 '전설의 선수'를 품었다. 총 3번으로 나뉘어 진행 될 겨울 업데이트는 12월 4일(목)에 그 첫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 전설만 찍으면 된다던 순위 경기는 가라! 순위경기 승강제 도입

기존 5등급으로만 진행되던 순위경기 시스템이 등급 배치전, 승급전 도입과 함께 시즌이 12주로 연장된다.

시즌 시작 전 등급 배치전 다섯 경기를 통해 참가 유저들의 등급(전설, 월드클래스, 프로페셔널, 세미프로, 아마추어)과 등급별 세부그룹(A, B, C)이 결정되며, 이후 경기 진행에 따른 점수를 기준으로 등급별 최상위 혹은 최하위권에 도달 시 3판 2선승의 '승급전'과 '강등전'이 진행되어 재미와 긴장감이 더해졌다.










■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클럽으로 뭉치자! 클럽시설로 스쿼드 강화 가능

클럽 시스템을 기반으로 스쿼드 보강도 가능한 '클럽시설'이 추가된다. 기본적으로 클럽에는 내부협력과 활동 점수가 등장하며, 클럽 레벨업, 클럽 기금을 획득하고 기부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한다.

'용병 이적 시장' 부터 '스태프 숙소', '용병 훈련소' 등 새롭게 추가되는 클럽 시설은 용병을 영입하거나 개인이 보유한 선수를 4명까지 선택해 훈련이 가능하다. '컨디션 클리닉'을 건설할 경우엔 경기 내에서 컨디션이 낮은 선수를 클릭하면 선수들의 컨디션이 조정된다.

이 모든 클럽시설 혜택은 클럽 레벨, 활동 점수, 기금에 의해 좌우된다.












■ EP대박을 노려라! 돌아온 연승전?! 서바이벌 모드

PvP 파트에 추가되는 서바이벌 모드는 연승을 쌓아가는 방식으로서 기존에 존재했던 연승모드와 박싱데이 시스템을 혼합한 콘텐츠.

먼저 도전하고 싶은 클래스를 선택 후, 다른 유저와의 대결을 통해 최종 우승을 차지하면 대량의 EP를 획득도 가능하다. 연승 격파, 등급 격파 등의 추가 보너스 혜택도 있으며 더욱 자세한 콘텐츠 내역은 1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 누구든 도전하라! 2015 시즌 챔피언십 일정 발표

e스포츠 리그 역시 '다e내믹'이란 슬로건 아래 크게 개편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프로와 세미 프로, 아마추어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리그가 3원화되는 것이며, 최상위 '프로' 레벨에 해당하는 Top 12 챔피언십에서는 선수의 연습비를 지원하는 등 안정적인 선수 활동을 위해 파격적인 지원을 행할 방침이다.

또한 각종 논란이 일었던 드래프트 제도 대신 성장형 스쿼드 시스템을 도입, 가상의 EP를 투자해 스쿼드를 성장해 나가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보는 재미와 함께 현실적인 스쿼드를 사용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관전할 수 있도록 했다.








■ 돌아온 엔드 콘텐츠, 월드 레전드 일레븐 등장

'월드 레전드' 선수는 과거 뛰어난 활약을 펼친 이른바 최고의 선수로서 그 이름만큼 타 선수에 비해 뛰어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총 41명인 이들은 윈터시즌 중 네 차례에 걸쳐 선보여지며, 쇼케이스에서 1차로 업데이트 될 선수들의 명단과 게임 내 실제 적용된 모습을 공개했다.

12월 4일 공개될 1차 업데이트 명단은 반 데 사르, 파비오 칸나바로, 프랑크 데 부어, 파올라 말디니, 로타어 마테우스, 파벨 네드베드, 펠레, 게리 네빌, 패트릭 비에이라, 데니스 베르캄프, 안드리 셰브첸코 까지 총 11명. 이름만으로도 축구팬들을 설레게 하는 이들을 피파 온라인3에서 직접 컨트롤 하는 것이 가능하다.

쇼케이스에서는 앞서 챔피언십 대회를 통해 뛰어난 활약을 펼친 김민재, 박준효 선수를 초청, 월드 레전드를 활용한 시범 경기를 펼쳤다. 추가로 경기 후 인터뷰를 통해 김민재 선수는 월드 레전드는 기존과는 체감이 확연히 다르고 뛰어난 선수라 밝혔다.






















■ 모든 발표가 충격! 겨울 업데이트 중대 발표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