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하는 리니지가 과거의 향수를 추억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런 십육주년, 리니지 청춘 거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고풍 콘셉으로 꾸며진 이벤트 페이지는 청춘이란 단어가 주는 사전적 의미와 과거의 리니지를 회상하는 추억이 아련하게 스며있는 듯하다.

이런 십육주년, 리니지 청춘 거리 이벤트는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부터 진행되는 첫 번째 콘텐츠는 '장수 거리'로 차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될 예정. 장수 거리가 진행되는 기간에만 옛날 모습의 아이템을 제작하고, 4대용을 소환하여 서버 내 모든 유저들과 함께 토벌하는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무료로 지급하는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 쿠폰으로 룸티스 3종 귀걸이 중 1개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것도 이번 이벤트의 백미. 룸티스의 강화 주문서도 8개나 지급되어 낮은 확률이지만, 인챈트를 통해 졸업 귀걸이를 얻을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 [클릭] 16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 :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 쿠폰 받기!

▲ 16주년 기념 첫 번째 이벤트인 장수상회. 복고풍 이미지로 과거, 추억이라는 이미지를 매칭시켰다.



이벤트 NPC인 '16주년 기념 도우미 마리안'은 기란 마을 10시 방향(여관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등록한 룸티스의 귀걸이 쿠폰을 등록하고, 게임 내 부가 아이템 창고에서 게임 내 교환권을 수령한 뒤, 마리안을 통해 푸른빛 귀걸이나 붉은빛 귀걸이, 보랏빛 귀걸이 중 1개를 선택하여 교환 받으면 된다.

마리안을 통해 교환 받는 '룸티스의 귀걸이 상자'는 자신이 선택한 귀걸이 1개와 룸티스의 강화 주문서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 아이템 모두 기간 제한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순정 상태로 사용하거나, 인챈트를 하여 사용하면 된다. 단, 룸티스의 귀걸이는 +0부터 증발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클릭] 16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 :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 쿠폰 받기!

▲ 기란 마을 10시 방향에 위치한 마리안. 벌써부터 사람들이 몰려 있는 모습이다.

▲ 교환권은 1개로 3개의 귀걸이 중, 1개만 얻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장수 상회'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에 게임 접속 시, 매 12분마다 '16주년 기념 코인'이 자동으로 인벤토리에 지급된다. 기념 코인은 마찬가지로 16주년 기념 도우미 NPC인 마리안을 통해 물약과 음료, 강화 주문서, 버프 아이템이 들어 있는 행운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16주년 기념 코인은 다른 유저와 거래, 교환이 가능하다. 시장에서 유저들이 판매하는 개인 상점에서도 거래가 가능하다. 서버에 따라 다르지만 1서버인 데포로쥬 서버를 기준으로 약 1,000~4,000 아데나에 구매할 수 있다.


▲ 접속을 유지하면 매 12분 마다 1개씩 얻을 수 있고, 유저간 교환 거래가 가능하다.

▲ 16주년 기념 코인으로 마리안에게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리스트

▲ 행운 상자에서는 버프 코인과 일정 확률로 행운석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추억의 아이템은 매일 저녁 9시~10시 마리안 우측에 등장하는 '과거의 망령'을 통해서만 제작할 수 있다. 무엇보다 수요일인 오늘부터 다음 주 화요일까지 매일 제작하는 아이템이 다르니, 요일과 시간을 잘못 알고 제작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한정판 제작 아이템은 무기, 갑옷 마법 주문서의 조상 격이라 할 수 있는 데이엔 푸엘스, 젤 고머와 엘름의 축복, 요정족 방패, 변신 마법 반지, 순간 이동 조종 반지, 스탯 목걸이, 오크 투사의 목걸이 등이 있다. 옵션, 성능의 차이는 없지만, 옛날 리니지 버전의 디자인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순간 이동 조종 반지 같은 액세서리는 좋은 추억이자,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에 소장용 가치가 충분하다.

제작 재료인 '행운석'은 16주년 기념 행운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일부 아이템은 서버 내에서 제한된 수량만큼만 제작할 수 있다. 가령 순간 이동 조종 반지의 서버 내 한정 수량이 20개인 상태에서 이미 20개가 서버 내에 존재한다면, 그 아이템은 재료가 있어도 더는 제작이 불가능한 것. 서버 내 제한된 수량은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아이템 제작은 100% 성공이 아니라 제작에 실패할 확률도 존재한다.


▲ 행운 상자 제작에는 코인 2개가 필요하고, 행운 상자에서 한정 아이템 재료인 행운석을 얻을 수 있다.

▲ 행운석으로 괴거의 망령을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요일별 아이템.

▲ 추억의 '데이엔 푸엘스'도 제작할 수 있다. 1장 정도는 소장해도 좋지 않을까.



과거에 망령을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 중,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마물 봉인석(수, 풍, 지, 화)'은 서버 내 모든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레이드 아이템이다. 마물 봉인석은 윈다우드 필드나 사막 오아시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마물 봉인석 사용 시 거대 드레이크를 소환한 것처럼 서버 내 헤드라인 메시지를 통해 모든 유저가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며, 인스턴스 던전이 아닌, 필드에 소환하는 것이기에 샌드웜 레이드처럼 서버 내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마물 봉인석 사용과 동시에 오만의 탑 보스 몬스터부터 4대용, 그리고 엄청난 수의 몬스터가 등장하게 되니, 소환자를 포함한 주변 지역에 있는 유저는 순간적인 렉과 몬스터 급습 등을 주의해야 한다. 소환되는 보스 몬스터의 리워드는 오리지널 버전과 같으며, 체력과 공격력은 낮아졌다고 알려졌다. 그럼에도 여러 몬스터가 밀집되어 있는 만큼, 안전을 위해 이뮨 투 함, 카운터 매직, 맑은 물약 등을 사전에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마물 봉인석은 사용하지 않았어도 제작한 후 1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니 주의해야 한다.


▲ 마물 봉인석을 사용한 모습. - 이미지 출처 :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



마물 봉인석을 통한 보스 몬스터 소환은 과거 게임 마스터인 메티스가 진행하던 '보스 소환 이벤트'와 매우 유사하다. 즉, 서버 내 모든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이벤트를 개인 유저가 직접 진행할 수 있는 셈. 서버 내 유저들, 그리고 혈맹 단위로 단합하여 참여한다면, 이번 이벤트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 과거에 게임 마스터를 통해 진행되었던 소환 이벤트. F4 토글은 필수!



어느덧 16살이 된 리니지. 올해도 풍성한 이벤트로 2014년을 마무리하는 가운데, '십육주년, 리니지 청춘 거리'의 두 번째 이벤트인 '오크 오락실'과 '제목 학원'은 12월 17일 수요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 세 번째 데스클로스의 선물 가게는 2주 후에 오픈할 예정이다.

▲ 금일 업데이트로 변경된 리니지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