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9일(목)에 진행될 윈터시즌 3차 업데이트 내역이 미리 공개되었다. 새로운 월드 전설 선수 10명 추가됨은 물론이고 클럽 전용 용병 선수, 컨디션 조절, 훈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시스템이 개편된다. 특히 이벤트로 누구나 2002 한국 전설을 100%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등장해 화제다.


먼저 3차 월드 전설 선수의 구성을 살펴보면 골키퍼 포지션을 제외한 총 10명의 선수가 등장한다. 루드 굴리트, 루이스 피구, 게리 리네커, 다보르 슈케르, 테디 쉐링엄, 파울레타, 푸트레까지 공격수만 총 7명. 미드필더는 루이 코스타, 게오르그 하지 2명, 수비수는 솔 켐벨 1명이다.


등장할 때마다 최강의 능력치를 자랑하며 이적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이들의 등장 여파는 역시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며 능력치 등의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루이스 피구 강림! 월드 전설 3차 업데이트




무엇보다 알아두어야할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클럽 시스템의 개편이다. 앞서 윈터시즌 쇼케이스를 통해 예고된 대로 클럽 시스템을 기반으로 스쿼드 보강도 가능한 '클럽시설'이 추가된다.


각 클럽은 클럽전용 예산(EP)을 모아 클럽시설을 건설할 수 있다. 클럽 시설의 능력에 관한 확정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표적인 혜택으로 클럽 전용 선수(용병), 선수 컨디션 조절, 선수훈련(EXP), 추가 아이템 제공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클럽 활동 점수 보상 개편 및 클럽 레벨이 일괄적으로 재편성 되며 클럽 직책 등의 운영정책이 새롭게 개편된다. 클럽 내 직책은 클럽장, 부클럽장, 매니저, 정회원, 준회원이 있으며, 각 직책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권한 등이 다르다. 보다 자세한 클럽 정책 변경안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참고자료] 클럽운영정책 변경 안내 – 2015년 01월 28일(수) 시행 ◀ 바로가기 ◀바로가기

▶용병 선수 등을 제공할 예정인 '클럽시설', 클럽원들의 노력으로 발전한다






▶윈터 시즌 쇼케이스 당시 살짝 선보였던 선수 훈련, 컨디션 조정, 용병 시스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이를 기념하는 풍성한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기본 출석 보상이 강화되고 주말 온타임 및 온타임 강화 이벤트 준비되어 있다. 한 주마다 미션을 달성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가 돌아왔으며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기존에 진행하던 5판 플레이 이벤트인데 2002 전설을 100%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빙GO Season 2! 이벤트'는 출석, 경기 플레이 등의 미션 달성 시 빙고판이 채워진다. 미션빙고 미션에는 출석 체크, 순위경기 플레이, 강화, 경기 플레이, PC방 출석까지 총 5가지가 있으며 미션 달성시 빙고판에서 해당하는 미션 칸이 랜덤하게 완료된다.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한 줄을 완성할 때마다 EP, 선수팩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4줄, 8줄, 퍼팩트 완성 시 각각 50만 / 100만 / 200만 EP + 선수팩을 추가로 지급받게 된다.


2002 전설 선수팩을 100% 지급받을 수 있는 '매일 5판하면! 2002전설 100% 지급' 이벤트는 1월 29일(목)부터 2월 26일(목) 점검전까지 진행된다. 5판 경기 플레이 마다 하루에 '2002 전설 열쇠'를 평일/주말 집에서 1개, PC방에선 평일 1개 / 주말(토~일) 2개를 받을 수 있다. 이렇게 모은 열쇠로 상자를 열면 열쇠 개수에 따라 다른 아이템이 등장하는데, 열쇠 20개로는 10명 BEST 선수팩, 26개 1,000만 EP, 32개 2002 전설 선수팩이 100% 지급된다.


계산상 집에서만 플레이하면 이벤트 기간 때문에 2002 전설 선수팩(열쇠 32개) 획득은 불가능 하다. 집 유저의 경우 최대 약 28~29개의 열쇠를 획득할 수 있는데, 2002 전설 선수팩을 노린다면 주말 시간에 PC방을 적어도 3~4번 방문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총 8일의 주말 시간이 포함되어 있다.


▶미션 수행으로 랜덤하게 빙고를 완성하는 빙고 이벤트


▶매일 5판 플레이하면 100% 2002 전설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