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시의 깃털 삭제와 함께 PC방 프리미엄 서비스 개선을 예고 했던 리니지가 이번(28일) 정기점검을 통해 새 단장을 마쳤다. 픽시의 깃털은 예정대로 일괄 삭제되어 더는 획득할 수 없게 되었다. 이와 함께 PC방 전용 버프와 변신, 더 강화된 전용 사냥터와 출석 체크 이벤트가 추가되는 등 기존 혜택보다 더 강화되었다.

무엇보다 기존 고대 정령의 무덤, 상아탑 야히 진영밖에 없었던 PC방 전용 사냥터에, 얼음 수정 동굴과 오만의 탑이 추가된 것이 핵심. 특히, 오만의 탑은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만 입장할 수 있지만, 1층부터 10층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또 일일 시간 제한이 없는 점이 특징이다.

▲ 경험치 +10%와 아인 축복 +40%는 그대로 유지된다.



■ PC방 혜택 1. 출석 체크 이벤트와 신규 버프 (리덕션 +5)

먼저, 매일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체크'가 PC방 혜택의 애피타이저라 할 수 있다. PC방에서 1시간 이상 접속해 있으면 출석 체크로 인정되어 매일 정해진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물론, 누적 출석 수가 많아질수록 보상 아이템의 가치는 더 높은 편이다.

채팅창 우측 상단에 새롭게 추가된 PC방 출석 체크 타이머(게이지)를 통해 출석 체크가 되기까지의 시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버튼을 통해 보상 아이템 리스트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출석 체크 시간이 완료되었다면, 보상 아이템 좌측 하단에 출석 완료(v) 표기가 되며, 해당 보상 아이템을 클릭하여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보상 아이템을 획득하는 시점부터 30분 동안 경험치 보너스 +20%, 대미지 리덕션 +5 효과가 있는 전용 버프가 유지된다.

※ 출석 체크는 평일 1회, 주말은 최대 3회까지 가능하다. 즉, 업데이트된 날부터 매일 빠짐없이 출석 체크를 할 경우, 2월 22일 일요일에 최종 보상인 퓨어 엘릭서를 얻을 수 있다.

※ 더불어 출석 체크는 계정 단위로 체크되며,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되니, 시간 분배에 유의해야 한다.

▲ (좌) 채팅창 우측 상단에 위치한 출석 타이머 / (우) 새롭게 추가된 출석 체크 버프

▲ 출석 체크를 42회 완료하면 퓨어 엘릭서를 얻을 수 있다.



■ PC방 혜택 2. 특화 몬스터 변신 (터번류)

픽시의 깃털로 구매할 수 있었던 PC방 아이템인 변신 터번류도 더는 구매할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터번으로 변신할 수 있었던 몬스터들이 PC방 전용 변신으로 변경됨에 따라 터번이 아닌, 변신 주문서나 변신 막대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변신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이에 머리 방어구(터번)로 감소되는 AC와 MR 등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PC방에서 터번을 구매하면 PC방이 아닌 곳에서도 자유롭게 블랙 위자드 등으로 변신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변신 자체가 PC방에서만 되기에 공성전, 전투 지원 등 전략적인 측면에서 PC방 변신 유무가 좀 더 크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 PC방에서 변신한 후, 접속을 종료하고 다른 곳에서 접속해도 변신은 계속 유지된다. 즉, 전투 지원 등 보조가 주 목적인 캐릭터는 PC방에서 접속을 종료하기 전에 블랙 위자드로 변신 시켜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이동 속도 특화 변신은 이제 PC방에서만 가능하다.



■ PC방 혜택 3. 신규 사냥터 - 얼음 수정 동굴과 오만의 탑

새롭게 추가된 PC방 전용 사냥터는 얼음 수정 동굴과 오만의 탑(1~10층)이다. 얼음 수정 동굴은 100일간의 수색 퀘스트로 인해 3~4명 정도만 함께 사냥해도 퀘스트 클리어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게 된다. 특히, 주말에는 평일에 못했던 퀘스트까지 한 번에 하려는 유저들이 많기에 사냥이 더욱 힘든 편에 속했다. 그러나 PC방 얼음 수정 동굴이 추가 됨에 따라 퀘스트 클리어 정체 구간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오만의 탑은 다른 PC방 전용 사냥터들처럼 일일 시간 제한이 있지는 않다. 주말에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금요일 저녁 9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즉, PC방에서 접속 시 주말에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더군다나 정령의 오브를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층으로 즉시 이동할 수도 있다.

상아탑과 고대 정령의 무덤은 많은 양의 아데나와 고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준대박 사냥터로 분류 되었다면, 얼음 수정 동굴은 성장 부분에 초점이 맞춰진 육성 사냥터이며, 오만의 탑은 육성과 리워드가 모두 충족된 밸런스형 사냥터라 볼 수 있다.

▲ 얼음 수정 동굴의 전경

▲ 오만의 탑 최상층 보스 몬스터인 그림리퍼



■ PC방 혜택 4. 주말 무한 대전

PC방 전용 무한 대전(콜로세움)은 말 그대로 PC방에서 주말에만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이다. 기존의 무한 대전과 큰 차이는 없으나 아데나를 비롯하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어 성장과 리워드를 모두 노릴 수 있기에 필수로 참여해야 할 콘텐츠라 봐도 무방하다.

이 무한 대전은 시간은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 5시, 7시, 8시로 주말 동안 최대 8회까지 진행된다. 레벨 제한은 데스 나이트 레벨인 52이며, 수상한 정원 9시 방향에 위치한 '수상한 관리인 피코로스'를 통해 1,000 아데나를 지불해야만 입장할 수 있다.

콜로세움 안에서는 펫이나 몬스터를 소환할 수 없으며, 사망하더라도 아이템 드롭이나 경험치 하락 등의 패널티가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단, 부활 주문서와 레절렉션 등의 소생 마법을 사용할 수 없으니 사망에 유의해야 한다.

▲ 사망 패널티가 없어 이정도의 몬스터도 무섭지 않다.



■ PC방 혜택 5. 변신 이벤트

전체적인 PC방 혜택 개선과 함께 차주 정기 점검 전(2월 4일)까지 변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반적인 변신 이벤트처럼 제한 없이 모든 변신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변신에 필요한 레벨 제한이 크게 낮아져 빠른 공격 속도와 딜레이 감소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먼저, 30레벨 이상이라면 55레벨(다크)로 변신할 수 있다. 60레벨(실버)은 35레벨 이상, 70레벨(소드)은 40레벨 이상, 75레벨(아크)은 50레벨 이상이 되어야 변신이 가능하다. 보통 폭풍 지역을 졸업한 52레벨의 캐릭터는 아크 나이트까지 변신이 가능한 것이다.

80레벨(군터) 변신은 55레벨 이상, 82레벨(푸른 진)은 60레벨 이상, 현존 최고의 변신인 85레벨 붉은 진 데스 나이트는 65레벨부터 변신할 수 있다.

▲ 이벤트 기간에 빠른 공격 속도를 마음껏 체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