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재료 아이템과 돈을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도감은 전 지역을 돌아다니며 몬스터를 처치해서 완성할 수 있다. 게다가 도감을 채우다 보면 특별한 몬스터를 처치하고 업적도 달성할 수 있어서 많은 유저가 도감을 채우기 위해 방방곡곡 몬스터를 찾으러 다니곤 한다.

지난 몬스터 도감 1편에서 다룬 초반 지역 루멘 골짜기, 잃어버린 도시, 시렌치움 숲에 이어서 이번 몬스터 도감 2편에서는 파샤누 습지대, 유황석 광산, 울부짖는 땅까지 후반 세 지역의 몬스터의 종류를 살펴봤다..

도감 내 아이콘마다 숫자를 메겨서 각 지역의 지도에 해당 몬스터의 위치를 표시했으니 자신의 도감과 비교하면서 부족한 몬스터를 찾는다면 도감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몬스터 도감 1편,루멘 골짜기에서 시렌치움 숲까지 도적단, 아인종 출현!] ◀바로가기

▲ 몬스터를 처치하고 도감을 완성하자!


[몬스터 도감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파샤누 습지대 1페이지- 필드 보스 왕 가시 촉수를 처치해야 한다!  
파샤누 습지대 2페이지 - 19 종류의 몬스터를 등록한다!        
파샤누 습지대 3페이지 - 2인 던전 진흙 늪 바닥의 투들 포함!
유황석 광산 1페이지 - 다누의 실험체 도마족을 잡아라!
유황석 광산 2페이지 - 필드 보스 감독관 우왁이 등장한다!
유황석 광산 3페이지 - 13 종류의 적은 몬스터만 등록하면 완성!
울부짖는 땅 1페이지 - 화염에 휩쌓인 대지를 탐색해라!
울부짖는 땅 2페이지 - 경쟁을 뚫고 필드 보스 불의 심장 파심 처치!
울부짖는 땅 3페이지 - 마지막은 22 종류의 몬스터 처치가 필요하다!





■ 파샤누 습지대 몬스터 도감, 버섯과 어둠신도를 처치해라!



파샤누 습지대는 총 3페이지로 도감이 나눠져 있으며, 신성한 숲부터 모퉁이까지 25에서 30레벨 퀘스트를 수행하는 6지역과 2인 던전 진흙 늪 바닥에서 몬스터 도감을 완성할 수 있다. 버섯, 거미, 촉수, 감염체, 어둠신도 등 주로 타락한 생물체들을 만날 수 있으며, 필드마다 적게는 3명에서 많게는 10명까지, 진흙 늪 바닥에서는 총 9명의 도감을 채울 수 있다.


◆ 파샤누 습지대 1페이지

파샤누 습지대 1페이지 19명의 몬스터는 신성한 숲, 부서진 제단, 절망의 수렁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대부분의 도감은 신성한 숲, 부서진 제단에서 채울 수 있으며, 필드 보스 왕 가시 촉수만 절망의 수렁에 위치하고 있다.

페이지 완성 보상으로는 강화 보조서, 소켓 보조서, 강화서, 순수한 섬광 중 한 종류의 아이템을 랜덤 획득할 수 있는 늪지 사냥꾼의 깜짝 상자와 30은을 받는다.


▲ 파샤누 습지대 1페이지, 몬스터의 종류








◆ 파샤누 습지대 2페이지

19 종류의 몬스터로 구성된 파샤누 습지대 2페이지는 부서진 제단, 절망의 수렁, 낙인찍힌 땅에서 도감 완성이 가능하다. 해당 지역에서는 많은 어둠신도를 만날 수 있으며 던전에 입장하거나 보스를 처치할 필요 없이 필드에서 모든 몬스터를 찾을 수 있다.

페이지를 모두 채우면 강화 보조서, 소켓 보조서, 강화서, 순수한 섬광 중 한 종류의 아이템을 랜덤 획득할 수 있는 늪지 사냥꾼의 깜짝 상자와 45은을 받는다.


▲ 파샤누 습지대 2페이지, 몬스터의 종류








◆ 파샤누 습지대 3페이지

파샤누 습지대 3페이지는 22 종류의 많은 몬스터를 찾아야 하는데, 9종류는 2인 던전 진흙 늪 바닥에서 나머지 13 종류는 고통의 늪과 모퉁이에서 만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도감의 시작 부분에 위치한 몬스터가 진흙 늪 바닥에서 등장하므로 던전 내부 몬스터를 먼저 도감에 등록하고 필드를 돌아다녀야 도감을 완성할 수 있다.

완료 보상으로는 강화 보조서, 소켓 보조서, 강화서, 순수한 섬광 중 한 종류의 아이템을 랜덤으로 얻는 늪지 사냥꾼의 깜짝 상자와 45은을 획득할 수 있다.


▲ 파샤누 습지대 3페이지, 몬스터의 종류










■ 유황석 광산 몬스터 도감, 광산구리와 유황나무 등으로 구성!



30~35레벨 유저의 사냥터인 유황석 광산은 잊혀진 채굴터부터 무너진 분지까지 8지역이나 돌아다녀야 3페이지의 도감을 두 완성할 수 있다. 광산구리, 놀, 나무괴수와 함께 다누의 실험으로 탄생한 도마족이 주로 분포되어 있으며, 각 지역마다 4 종류에서 12 종류까지 몬스터 도감을 등록할 수 있다.


◆ 유황석 광산 1페이지

16 종류의 몬스터로 구성된 유황석 광산 1페이지는 잊혀진 채굴터, 그늘진 유황산, 삶의 터전 세 지역으로 나눠져 있다. 작은 새끼 도마뱀부터 거대한 유황골렘까지 다양한 몬스터를 만날 수 있으며, 광산구리의 한 종류인 엘리트 몬스터 꾸러기 왕이 등장한다.

모든 몬스터를 등록하면 강화 보조서, 소켓 보조서, 강화서, 순수한 어둠 중 한 종류의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황무지 사냥꾼의 깜짝 상자와 37은 50동을 얻는다.


▲ 유황석 광산 1페이지, 몬스터의 종류








◆ 유황석 광산 2페이지

유황석 광산의 2페이지는 22 종류의 몬스터를 등록해야 하는데, 모든 몬스터가 불모지, 죽음의 땅 두 곳에 위치하고 있다. 따라서 한 지역에 10 종류 이상의 많은 도감 몬스터가 존재하고, 죽음의 땅에는 필드 보스 감독관 우왁을 만날 수 있다.

해당 페이지의 모든 몬스터 도감 등록 완료 시 강화 보조서, 소켓 보조서, 강화서, 순수한 어둠 중 한 종류의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황무지 사냥꾼의 깜짝 상자와 56은 25동을 얻는다.


▲ 유황석 광산 2페이지, 몬스터의 종류







◆ 유황석 광산 3페이지

13 종류의 비교적 적은 몬스터로 구성된 유황석 광산 3페이지는 메마른 고원, 뒤틀린 지대, 무너진 분지 세 지역으로 나눠져 있다. 각 지역마다 4~6 종류의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며, 넓은 지역에 놀, 도마족, 광산구리, 곰이 등장한다.

페이지를 완성하면 강화 보조서, 소켓 보조서, 강화서, 순수한 어둠 중 한 종류의 아이템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는 황무지 사냥꾼의 깜짝 상자와 93은 75동을 받게된다.


▲ 유황석 광산 3페이지, 몬스터의 종류










■ 울부짖는 땅 몬스터 도감, 화염에 휩쌓인 몬스터들 등장!



현재 탐험할 수 있는 마지막 지역 울부짖는 땅은 35~40레벨까지 유저들이 퀘스트를 수행하는 곳이며, 황량한 용암 지대부터 절망의 땅까지 7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 3페이지의 도감을 채우기 위해선 용암과 화염으로 휩쌓인 벌레, 폴른, 골렘, 그램키드, 정령, 영혼 등 많은 종류의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 울부짖는 땅 1페이지

13 종류의 몬스터로 구성된 울부짖는 당 1페이지는 황량한 용암 지대, 타오르는 늪 두 지역에서 도감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황량한 용암 지대에는 10 종류나 되는 대부분의 몬스터가 몰려있어서, 많은 지역을 돌아다니지 않고 도감을 채울 수 있는 편이다.

도감을 완성하면 강화 보조서, 소켓 보조서, 소멸 방지서, 강화서, 오리할콘 광석, 아다만티움 광석 중 한 종류의 아이템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용암지대 사냥꾼의 깜짝 상자와 22은 50동을 획득한다.


▲ 울부짖는 땅 1페이지, 몬스터의 종류







◆ 울부짖는 땅 2페이지

울부짖는 땅 2페이지는 대장장이의 안식처, 철의 무덤 두 지역에서 총 19 종류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완성할 수 있다. 그중 철의 무덤에 위치한 필드 보스 불의 심장 파심은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많은 유저가 몰려드는데, 경쟁을 뚫고 도감을 등록하기가 쉽지 않다.

모든 몬스터를 등록하면 강화 보조서, 소켓 보조서, 소멸 방지서, 강화서, 오리할콘 광석, 아다만티움 광석 중 한 종류의 아이템을 랜덤 획득하는 용암지대 사냥꾼의 깜짝 상자와 45은을 받는다.


▲ 울부짖는 땅 2페이지, 몬스터의 종류







◆ 울부짖는 땅 3페이지

울부짖는 땅 3페이지는 22 종류의 몬스터가 작렬하는 제련소, 격리 구역, 절망의 땅 총 세 지역에 자리 잡고 있으며, 엘리트 몬스터 저주받은 지옥불 바트를 만날 수 있다. 도감 완성을 위해 많은 종류의 폴른을 처치해야 하는데, 폴른은 대부분 생김새가 비슷해서 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도감 페이지를 완성하면 강화 보조서, 소켓 보조서, 소멸 방지서, 강화서, 오리할콘 광석, 아다만티움 광석 중 한 종류의 아이템을 랜덤으로 받고, 용암지대 사냥꾼의 깜짝 상자와 45은을 획득할 수 있다.


▲ 울부짖는 땅 3페이지, 몬스터의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