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사 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는 'Socialspiel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신작 RPG, '레거시 퀘스트'(Legacy Quest)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레거시 퀘스트'는 던전 탐색형 액션 RPG다. 모험중에 플레이어가 쓰러지면, 부활하지 않고 그때까지 쓰러뜨린 몬스터나 회수한 '소울'을 이용해 새로운 힘을 해제한다. 해제된 힘은 또 다른 새로운 캐릭터에게 계승되어 점점 더 강력한 몬스터와 던전에 도전하는 방식이다.

또한 레거시 퀘스트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더불어 보물 탐색, 무기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며, 자신이 커스터마이징한 장비가 게임에 추가되어 다른 플레이어들이 발견할 수도 있다. 또한 플레이어들간에 장비 교환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소셜스피엘 엔터테인먼트의 CEO 마이크 보라스(Mike Borras)는 "레거시 퀘스트는 던전을 탐험할 때 마다 자신만의 모험을 창조하고, 그 경험이 전리품의 형태로 다른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공유된다. 이는 단순히 콜렉팅의 요소가 아니라 친구와 함께 던전을 탐험하고, 몬스터를 무찌르면서 느끼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게임이 되는 것, 그것이 레거시 퀘스트의 목표다."고 전했다.

'레거시 퀘스트'는 글로벌 서비스가 될 예정이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또한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