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불꽃무쇠 산 일반 10인 난이도가 오픈 약 5시간 만에 클리어되면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프리그 서버의 최상급 공격대 파티 중 하나인 '구르기' 공대(공대장 'i도돌')가 오후 3시 30분경 불꽃무쇠 산 5네임드 브로핀 처치에 성공, 최초 클리어 업적 달성에 성공했으며, 약 6분 차이로 같은 프리그 서버의 '기내' 공대가 클리어 소식을 알렸다. 또한, 헬무트 서버에서도 '아이콘' 공대가 오후 5시 20분경 클리어에 성공하며 10인 일반 난이도의 끝을 알렸다.

일반 난이도에 10인인 점을 감안해도 매우 빠른 속도로 클리어된 이번 불꽃무쇠 산 공격대는 기존 던전에서 볼 수 없었던 패턴이 다수 추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예전 암흑 성채와 비슷하게 마지막 5네임드의 난이도가 앞선 1-4네임드보다 훨씬 높다는 것이 클리어 공대장들의 공통된 평가다. 특히 5네임드의 경우 단 한 명의 실수가 공대 전멸로 이어지는 패턴 때문에 이른바 '막공' 모집으로 클리어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오후 3시경 최초로 올라온 불꽃무쇠 산 일반 난이도 소식


▲ 에오스 인벤을 통해 프리그 'Worth' 유저가 알린 최초 클리어 소식
특성 구성은 방어/대지/폭풍/저주/분노/독/사격/선율/빙결/화염


▲ 이어서 올라온 헬무트 서버 '넣었소' 유저의 아이콘 공격대 클리어 소식


▲ 5네임드는 일반 막공의 장벽, 영웅 난이도에서는 정공의 장벽이 될 가능성까지 있다.



아쉽게도 클리어한 공대 모두 전설 퀘스트 시작 아이템은 획득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10인 일반 클리어로 얻은 아이템은 모두 181레벨 아이템으로 4네임드의 경우 벨트 주화를 드랍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제 전설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는 영웅 난이도 최초 클리어 업적만 남은 상황. 일반 클리어를 완료한 공격대들은 이미 영웅 난이도까지 트라이 중인 가운데 최초 영웅 난이도 업적과 전설 아이템 보상은 어느 공격대에게 돌아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불꽃무쇠 산에서 드랍된 무기/장비 목록 (구르기 공격대 제공)


▲ 불꽃무쇠 산에서 드랍된 장신구 목록 (구르기 공격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