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부스걸로 관객을 끌어모으며 열렬하게 신작을 발표하는 커다란 게임사들, 화려한 부스와 모여드는 게임계의 중요 인사들까지, 일반적인 커다란 게임 쇼에서 볼 수 있는 흔한 모습입니다. 게임사는 판매자고, 관객들은 소비자이며, 게임 쇼 행사는 커다란 시장이 되는 셈이지요.
하지만 이와 궤를 달리하여 크게 성공한 독특한 게임 쇼가 있습니다. 바로 '페니 아케이드 엑스포(Penny Arcade Expo)'의 줄임말인 'PAX' 라는 게임 쇼입니다. 신작을 공개하고 시연하며 게임사가 주도하는 시장의 의미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진정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만들어가는 게임 쇼입니다.
그렇기에 일반적인 게임 쇼들과는 보이는 풍경이 사뭇 다르기도 합니다. 게임사들은 때론 무심하게 보일 정도로 게이머들의 시연을 방해하지 않으며, 게이머들은 신작 발표나 강연 스케쥴에 연연하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게임을 하곤 합니다. 심지어는 스스로 컴퓨터를 가지고 와 행사장에 설치를 해놓고 원하는 게임을 공유하기도 하고, 창가나 바닥 등 장소를 가리기 않고 치열한 승부를 벌이기도 합니다. 또한 PAX는 굿즈가 메인이라고 할 정도로, 다양하고 희귀한 게임 관련 상품들을 활발히 거래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무엇을 상상하든 상상 이상을 보여주는 PAX. 단순히 사진만으론 모두 담을 수 없던 매력적인 현장! 그 풍경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0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