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후 저그는 이렇게!

17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2015 스베누 GSL 시즌2 코드A 경기에서 이원표(스타테일)와 노준규(삼성)가 만났다. 군락 유닛과 뮤탈리스크의 완벽한 활용을 보여준 이원표가 노준규를 3:0으로 꺾고 코드S에 진출했다.

1세트에서 이원표는 노준규의 공성 전차와 벙커에 제 2멀티에 피해를 입었다. 하지만 이원표는 추가적으로 들어온 노준규의 땅거미 지뢰 드랍을 깔끔하게 수비하며 이득을 챙겼다. 기세를 잡은 이원표는 뮤탈리스크로 건설 로봇을 견제하고 저글링과 맹독충으로 힘 싸움에서도 승리했다. 맵 동쪽의 멀티를 모두 차지한 이원표는 울트라리스크와 무리 군주로 노준규의 멀티를 하나씩 밀어내고 먼저 1승을 따냈다.

만발의 정원에서 2세트, 이원표는 노준규의 초반 화염 기갑병 공격을 깔끔하게 수비했다. 이원표는 저글링으로 테란이 빈 본진을 공격하고 추가 병력을 끊어내며 큰 이득을 챙겼다. 메카닉 테란을 활용한 노준규가 제 2멀티를 시도하자, 이원표는 시간을 주지 않고 바퀴로 공성 전차와 토르를 끊어냈다. 시간을 번 이원표는 자원력을 바탕으로 무리 군주를 준비해 노준규를 공격했고 대공 능력이 부족한 테란의 병력을 밀어내며 2:0으로 앞서갔다.

3세트에서 이원표는 초반 저글링의 움직임으로 노준규의 해병을 끊어내며 시작했다. 기세를 탄 이원표는 다수의 저글링으로 몰아쳐 앞마당을 수비하는 테란의 병력까지 잡아냈다. 노준규의 화염 기갑병 공격을 두 차례 막아낸 이원표는 군락 체제를 준비했다. 이원표는 살모사로 상대의 핵심 병력을 끊어내고 울트라리스크와 뮤탈리스크를 번갈아 활용해 노준규의 수비를 뚫어내고 코드S에 진출했다.


2015 스베누 GSL 시즌2 코드A

이원표(Z) 3 VS 0 노준규(T)
1세트 이원표(Z, 1시) 승 VS 패 노준규(T, 11시) 철옹성
2세트 이원표(Z, 1시) 승 VS 패 노준규(T, 7시) 만발의정원
3세트 이원표(Z, 6시) 승 VS 패 노준규(T, 2시) 회전목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