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지난 5월 14일 진행된 업데이트 이후 발견된 일부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긴급 수정 사항을 공개했다.

지난 19일에 이어 진행된 이번 28일 긴급 수정의 주된 내용은 캘타스의 '살아있는 폭탄(W)'에 관련된 특성의 수정이다.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캘타스는 화염을 사용하는 마법사 컨셉의 암살자로, 기술 연계를 통해 강력한 누킹이 가능한 영웅이다. 특히, W 기술인 살아있는 폭탄은 7레벨 핵분열 폭탄, 13레벨 연쇄 폭탄, 16레벨 작열 특성을 조합해 밀집한 적 영웅 무리에게 연쇄적으로 폭발을 일으켜 몰살시키는 플레이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런 현상에 대해 블리자드는 살아있는 폭탄의 영향을 받고 있는 적에게 해당 특성으로 다시 살아 있는 폭탄이 적용되는 것을 막은 긴급 수정 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수정으로 최근 유행하는 W캘타스의 경우, 치명적인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하며, 상위 등급 유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포킹형 캘타스도 적잖은 영향력을 미칠 것이다.

또한, 아눕아락의 거미줄 고치 관련 버그나 소냐의 과다한 분노 소모 버그 등이 수정되었다. 이외에도 클라이언트의 비정상적인 종료 문제나, 프레임드랍, 귓속말 폰트의 색상 같은 소소한 시스템적인 부분에서 수정도 존재한다.

5월 28일 긴급 수정 사항의 전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5월 28일자 긴급 수정 사항

▣ 일반

● 히어로즈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때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Intel HD 4600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프레임률이 떨어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및 특성

● 레가르가 아눕아락의 거미줄 고치 효과에 걸리면 간혹 플레이어가 영구히 조종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냐의 소용돌이를 사용할 때 기술 단축키를 반복해서 누르면 분노가 두 배로 소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캘타스의 연쇄 폭탄과 작열 특성이 이제 살아있는 폭탄의 영향을 받고 있는 적들에게 살아있는 폭탄을 다시 적용시키지 않습니다. 이 두 특성의 설명은 향후 패치를 통해 보다 명확하게 변경될 예정입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히어로즈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각 경기가 시작될 때 표시되는 동맹 대화 켜기/끄기 메시지가 화면에서 사라지고 나서도 클릭할 수 있게 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귓속말 메시지의 폰트 색상이 다시 진분홍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음 구별 부호가 포함된 글자의 정렬이 어긋나 보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