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PC 플랫폼으로 한글화 출시된 ‘시티즈: 스카이라인’을 활용한 시공간 통합시스템 모형 구축 경진대회 ‘제2회 공간정보 시뮬레이션 경진대회’가 한국국토정보공사를 통해 금일부터 실시된다고 밝혔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시티즈 인 모션’ 개발자들이 시리즈 전통의 도시 육성 시뮬레이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이 도시를 만들고 운영하는데 있어 현실감을 느낄 수 있도록, 실제와 같은 대중교통 시스템을 구현하고 새로운 플레이 요소들을 추가하여 기존 도시 경영 시뮬레이션의 특징적인 요소들을 확장하였다.

또한, 게임 내 모드(mod) 기능을 이용하면, 도전적인 다층 시뮬레이션의 균형을 맞추어 플레이 스타일을 최적화 시킬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내가 살고 있는 도시, 관심 있는 지역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고의 도시로 설계하는 대회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일 한국국토정보공사로의 사명변경과 함께 역할 변화에 따른 공간정보 전문기관의 위상을 확립하고, 도시의 공간정보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인재 육성과 공간정보산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회는 전국에 있는 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 본부 지사를 중심으로 한 신도시개발, 새만금, 청라, 송도 등 매립지와 간척지의 신도시 개발, 구시가지 재개발을 통한 활력 있는 도심 구축 등 3개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6월 22일∼7월 31일 홈페이지에서 이뤄지며, 8월 1일∼8월 31일 작품제출기간을 거쳐 9월 중 수상작을 발표한다.

포상은 공간정보 리더상(1명), 공간정보 창조상(3명), 공간정보 촉진상(10명), 공간정보 꿈나무상(1명) 등 4개 분야, 총 15명에게 총 상금 2000만 원을 수여한다. 복수 작품 제출이 가능하지만 수상은 1인당 1작품으로 제한한다.

또한, 이번 대회를 기념하여 ‘시티즈: 스카이라인’ PC 한글판을 33% 할인가에 구매가 가능한 특별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