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목) 신규 프랜차이즈 카드 및 연고지 쟁탈전 시즌 2, 그리고 신규 이벤트 게임 모드인 '달려라 도루왕'이 업데이트 되었다.

프랜차이즈 카드는 역대 최대 규모인 32장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시즌제로 바뀐 연고지 쟁탈전은 룰을 바꿔 요일 별로 연고지가 하나씩 열리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신규 이벤트 달려라 도루왕은 마치 보드게임을 연상케하는 미니 게임. 발 빠른 선수들을 홈까지 들어오게 하여 보상을 받는 것이 목표다. 이외에 전력보강 시스템의 개선, 레전드 카드 등록변경, 하드 트레이닝 메뉴의 연출이 수정되었다.

다른 이벤트인 위시해결은 프랜차이즈 카드 업데이트와 함께, 6월 25일(목) ~ 7월 16일(목)까지 15일 동안 출석체크만으로 프리미엄 훈련권 3장, 플래티넘 유학권 등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또한,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이사회 가입과 연고지 쟁탈전에 참여하면 커리어 하이 베이지팩 10장, 클래식팩 10장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전력보강과 특성훈련을 통해 추가로 카드를 받을 수 있다.


▲ 대규모 프랜차이즈 카드 업데이트와 함꼐 풍성한 이벤트 시작!




■ 팀의 인기 스타 총출동! 대규모 프랜차이즈 카드 출시!

각 팀의 간판 스타로 구성되었으며, 뛰어난 성능과 자체 특수 버프를 특성으로 달고 있는 신규 프랜차이즈 카드가 출시되었다.

상점 메뉴의 럭키팩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패키지 내에서는 신규 프랜차이즈 카드 9~10성을 획득하는 프랜차이즈 골드팩, 7~8코스트 선수를 획득 가능한 실버팩, 6월 25일 출시된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나머지 프랜차이즈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컬렉션 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럭키팩 또는 럭키 코인을 모아 프랜차이즈 선수를 모아보자


프랜차이즈 카드는 기존 일반 카드보다 스탯 및 해당 연도 덱에 특수 효과를 추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전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각 팀별로 4장씩 추가되었으며, 90시즌 LG 김상훈 카드부터 12시즌 윤성환까지 넓은 범위에 걸쳐 업데이트 되었다.

다만 프랜차이즈 카드가 업데이트 되는 것은 좋지만, 너무 일부 단일연도덱에 카드를 몰아주는 것이 아니냐는 유저들의 성토도 뒤따랐다.

또한, 이후 위시해결 이벤트의 일환으로 프랜차이즈 카드 외 업데이트 일정 역시 공개되었는데, 7월 30일 / 8월 27일 / 9월 24일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덱과 시너지 효과를 만드는 프랜차이즈 선수의 강력함!




■ 주사위를 던져 최고의 도루왕이 되어보자! 신규 이벤트 달려라 도루왕

신규 이벤트로 재미있는 미니 게임도 하고, 대박 보상 상자인 '대도 상자'를 획득하는 달려라 도루왕이 시작된다.

달려라 도루왕은 마치 보드 게임을 보는듯한 판에 선수 카드를 말로 활용하여, CPU가 조종하는 야구공을 피해 최종적으로 홈에 들어오도록 유도하는 게임이다.

게임 진행 방식은 간단하다. 우선 기존 타선 라인업을 짜듯, 보유한 선수 카드를 기준으로 테이블 세터/클린업/하위 타순으로 구성한 채, 매 도전마다 랜덤으로 선정된 5명의 주자를 가지고 주사위를 굴려 1루에서 홈까지 선수카드를 전진시키면 보상을 받는 형식이다.


▲ 본 게임보다 더 재미있을지도..?! 흥미 진진한 달려라 도루왕!



주력과 정신력이 높은 선수 카드일수록 나오는 주사위 값이 증가하므로, 자신이 보유한 카드 내에서 라인업을 잘 짤수록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다만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굴려 선수 카드를 전진시킬때마다 마찬가지로 CPU가 조종하는 야구공이 쫓아오는데, 공에 닿거나 추월당하면 아웃 상태가 되어 해당 선수는 게임에서 탈락한다.

또한, 선수 카드가 멈춰선 발판에는 표기된 숫자만큼 추가 전진하는 진루 칸, 표기된 숫자만큼 후퇴하는 귀로 칸, 랜덤으로 다양한 효과가 발휘되는 작전 찬스칸 등 다양한 효과가 존재한다.

2루나 3루 등 각 루에 도착할때마다 게임이 1차례 종료되며, EP는 그대로 보존되는데, 최종적으로 홈에 도달하면 그 동안 루를 돌면서 모은 EP와 보상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 에라~ 모르겠다! 찬스를 통해 한 번에 진루한다!



달려라 도루왕을 즐기는 방법은 구단 메인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입장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도루왕 게임을 1회 플레이 할 때마다 1개의 도루왕 도전권 또는 도루왕 쿠폰이 소모된다.

도루왕 쿠폰은 리그 경기가 진행될 때마다 1개씩 충전되어 최대 5개까지 보유 가능하다. 참고로 도루왕 쿠폰은 상점의 스텝업 패키지 구매, 스카우트권 입수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 마지막 홈스틸까지 성공하면, 그 동안 누적된 EP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된다




■ 뺏고 또 뺏어라! 쟁탈전 시즌 2 오픈

지난 4월 개편 이후 닫혀 있었던 연고지 쟁탈전이 시즌2라는 이름으로 다시 열린다. 이번에는 한 번에 여러 도시가 열리는 것이 아니라 요일마다 하나씩 개방되어 피할 수 없는 진검 승부가 펼쳐지리라 예상된다.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에 시작하여, 토요일 23시에 모든 연고지가 닫히게 된다. 또한, 예전과 달리 이사회 기본 승점이 지급되어 연고지마다 100점씩 나누어 총 600점을 보유하게 된다.

또한, 이사회 가입은 물론 연고지 쟁탈전에 10회 참여하면 커리어 하이팩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중이므로, 많은 호응을 이끌것으로 보인다.

다만 연고지 쟁탈전은 업데이트 직후 바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잠시 일정을 조정하는 시간을 가진 뒤 6월 29일(월)부터 시작된다.


▲ 이사회 가입 + 연고지 쟁탈전에 참여만 해도 커리어 하이팩이 쏟아진다!




■ 전력보강 좀 더 빠르게 즐기세요!

전력보강 시스템도 개선이 이뤄졌다. 눈에 띄는 변경점은 보강 등급 게이지가 표시되어, 이제 특정 카드를 조합할 때 결과로 몇성 카드가 나올지 쉽게 알 수 있다. 또한, 일괄 등록 설정 기능이 생기면서 년도, 코스트, 구단, 등급 등 다양한 조합식을 만들어 저장할 수 있다.

변환 보강 기능이 추가되어 선수 카드를 사용하여 작전 카드, 서포트 카드, 수석 코치 카드로 조합할 수 있으며, 반대로 서브 카드를 선수 카드로 변환할 수도 있다. 이제 버려지는 선수 카드 외에 여러 서브 카드를 통해 좀 더 원활한 선수 수급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외에 레전드 카드의 등록 방식이 변경되어 업데이트 이후 모든 랭크에서 투수/타자 각 1장 씩 총 2장을 1군 라인업에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 하드 트레이닝 화면 연출 스킵 기능, [작전] → [선수 오더] 화면에서 Ctrl + F 기능을 사용하면 선수 이름 검색에 포커스가 되도록 수정되었다.


▲ 개편된 전력보강 메뉴를 통해 좀 더 직관적으로 변했다!


▲ 서브 카드 합성으로도 선수 수급이 가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