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신선한 고기!

디아블로1에서 악명 높던 악마, '도살자'가 드디어 시공의 폭풍에 참가했습니다. 1편에서는 빠른 이동과 대응하기 힘든 공격 속도로 악명 높았고, 3편에서는 1막의 우두머리로 등장하여 수많은 네팔렘을 쇠사슬로 꿰어 바닥에 구워버리던 도살자! 이러한 특성은 히어로즈에서도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상대에게 달려들어 끈덕지게 물고 늘어지는 근접 암살자로 구현된 도살자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부터 도살자의 기술과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 정보

영웅명 : 도살자
직업 : 고기 해체자
난이도 : 중간
역할 : 근접 암살자
특징 : 저지 불가, 돌진, 감속, 화력 강화
가격 : 9,000 배틀코인 또는 15,000 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신선한 고기 ]
- 적(돌격병 = 1개, 영웅 = 3개)을 죽이면 고기가 떨어지며 고기를 획득하면 1%의 추가 피해를 얻습니다. 최대 25개를 가지며 도살자가 사망 시 고기가 모두 없어집니다.


◆ 일반 기술


[ 힘줄 끊기 ] - Q
- 마나 소비 : 50, 재사용 대기시간 : 4초, 조준 기술
- 적들에게 40의 피해를 주고 2초에 걸쳐 없어지는 50% 감속 효과를 겁니다.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도살자의 낙인 ] - W
- 마나 소비 : 60, 재사용 대기시간 : 14초, 대상 선택
- 적에게 30피해를 주고, 5초 동안 일반 공격으로 해당 적에게 주는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무자비한 돌진 ] - E
- 마나 소비 : 75,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대상 선택
- 표적이 된 적에게 맹렬하게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점점 증가합니다. 목표에 도달하면 적은 70(+10)의 피해를 받고 1초간 기절합니다.


◆ 궁극 기술


[ 화로 구이 ] - R
- 마나 소비 : 75,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 범위 효과
- 3초 후, 주위에서 불길이 폭발하여 적들에게 300의 피해를 줍니다. 무자비한 돌진을 사용하는 중에 시전할 수도 있습니다.



[ 도살장의 어린 양 ] - R
- 마나 소비 : 75,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범위 효과(조준 기술)
- 말뚝을 던져 1초 후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영웅을 말뚝에 묶습니다. 대상은 75의 피해를 받고 4초 동안 말뚝에 묶입니다.





▣ 특성 정보

◆ 1 레벨

[ 게걸 (Q) ]
힘줄 끊기가 영웅에게 적중하면 마나 소모량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막기 (지속 효과) ]
영웅의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주기적으로 5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고기 저미기 (Q) ]
힘줄 끊기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힘줄 끊기로 돌격병을 처치하면 신선한 고기가 3개 떨어집니다.

[ 식탐 (고유 능력) ]
신선한 고기를 획득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합니다. 신선한 고기가 최대 중첩일 때에도 고기가 계속해서 떨어집니다.



◆ 4 레벨

[ 커다란 도끼 (Q) ]
힘줄 끊기의 사거리가 40% 증가합니다.

[ 끊임없는 추격 (E) ]
대상과 충돌하면 무자비한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 비열한 강자 (Q) ]
힘줄 끊기가 기절,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독살 (사용 효과) ]
사용하면 적 영웅을 중독시켜 10초에 걸쳐 180의 피해를 줍니다.



◆ 7 레벨

[ 잔혹한 일격 (Q) ]
힘줄 끊기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굶주린 도끼 (W) ]
도살자의 낙인의 치유량이 일반 공격 피해량의 75%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도살장 (고유 능력) ]
신선한 고기의 최대 중첩이 35로 증가하고 죽을 때 중첩의 절반만 잃습니다.

[ 최후의 공격 (E) ]
무자비한 돌진의 시전 사거리가 33% 증가하고 대상과 충돌하기 직전에 대상에게 약진합니다.



◆ 10 레벨

[ 화로 구이 (R) ]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
3초 후, 주위에서 불길이 폭발하여 적들에게 300의 피해를 줍니다.
무자비한 돌진을 사용하는 중에 시전할 수도 있습니다.

[ 도살장의 어린 양 (R)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말뚝을 던져 1초 후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영웅을 말뚝에 묶습니다. 대상은 75의 피해를 받고 4초 동안 말뚝에 묶입니다.



◆ 13 레벨

[ 불타는 분노 (지속 효과) ]
주위 적들에게 초당 10의 피해를 줍니다.

[ 흉포한 돌진 (E) ]
무자비한 돌진이 적 영웅에게 대상의 현재 생명력의 1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살점 갈구 (W) ]
적에게 도살자의 낙인이 찍혀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기술 보호막 (지속 효과) ]
기술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와 이후 3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16 레벨

[ 마비의 강타 (Q) ]
힘줄 끊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이 25% 증가하고, 감속 효과가 서서히 사라지지 않습니다.

[ 격분 (지속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50% 이하로 떨어지면 10초 동안 격분 상태가 됩니다. 격분 상태에서는 공격 속도가 40% 증가하고, 자신에게 걸린 기절 ,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75% 감소합니다.

[ 피의 광란 (고유 능력) ]
신선한 고기가 공격 속도를 중첩당 1% 증가시킵니다.



◆ 20 레벨

[ 지옥의 불길 (R) ]
화로 구이의 불길이 처음 폭발하고 3초 후 다시 한 번 폭발합니다.

[ 도축장 (R) ]
도살장의 어린 양이 사거리 내의 모든 적 영웅을 묶습니다.

[ 시공의 칼날 (지속 효과) ]
일반 공격이 20%의 추가 피해를 주고 대상을 1초 동안 느려지게 합니다.

[ 폭풍의 번개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스킨 정보

◆ 고기 해체자 (기본 스킨)




◆ 마스터 도살자 - 10,000 골드로 구입



◆ 강철 도살자 - 7,000 배틀 코인으로 구입






▣ 활용법 및 역할

도살자는 무자비하게 돌진해 무참히 공격하는 근접 암살자입니다. 기술과 특성을 통해 기본 공격을 강화하며 화력을 크게 높일 수 있지만 몸집에 비해 체력이 낮아 상대에게 노출되고 집중 공격을 받으면 쉽게 죽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교전이 열릴 때 처음부터 최전방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교전이 시작되고 상대의 기술이 소비되는 순간 진입해 공격하거나 아군의 지원을 적절하게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유 능력인 '신선한 고기'는 도살자의 기본 화력을 올려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대 25%까지 공격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특성 투자에 따라서 중첩 한계를 늘리거나 생명력 회복, 공격 속도 증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죽으면 쌓아둔 고기가 전부 사라지므로 최대한 죽지 않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적을 처치할 때마다 떨어진 고기를 습득하면 점점 숫자가 증가한다.


▲ 다양한 특성으로 강화하면 화력외에 다재다능한 능력이 된다.


'힘줄 끊기(Q)'은 적중당한 적에게 50%의 감속 효과를 주는 근접 범위기술입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천천히 사라지며 힘줄 끊기(Q)를 강화하는 특성이 다양하게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알맞게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짧은 편이며 여러 대상을 감속시킬 수 있지만 범위가 넓지 않아 무자비한 돌진(E)이나 다른 아군의 군중 제어 기술과 연계하여 사용하는 것이 안정적인 사용법입니다.


▲ 힘줄 끊기(Q)는 범위가 좁으므로 최대한 근접해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도살자의 낙인(W)'는 상대 진영으로 진입하는 도살자의 생존력을 책임지는 기술입니다. 대상에게 낙인을 찍어 공격하면 5초간 순식간에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어 공격 속도가 높을수록 더욱 효율이 높아지는 기술입니다.

영웅에게 사용하면 회복량이 2배가 되므로 '무자비한 돌진(E)'으로 다가간 상대 영웅을 힘줄 끊기(Q)로 감속시키면 낙인의 효과를 더욱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일 대상 기술이므로 낙인이 찍힌 상대와 거리가 벌어지면 기술만 낭비하게 되므로 대상을 잘 판단하여 사용합니다.


▲ 도살자의 낙인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5초간 위와 같이 표시된다.


무자비한 돌진(E)은 도살자가 모든 공격을 무시하고 돌진하는 타겟팅 기술로 충돌한 대상은 1초간 기절해 상대 기습과 연계에 효율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성을 통해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피해량을 올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돌진할 때 E키를 다시 누르면 도중에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상대가 지형을 넘거나 태사다르의 역장 같은 기술로 이동 경로를 차단하면 대상에게 도달하지 못하고 돌진을 멈추게 됩니다. 상대 돌격병이나 용병에게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생존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저지 불가 상태가 되기 때문에 상대가 돌진을 막는 것이 까다롭다.


궁극 기술(R)로는 자신의 주변을 불태워 상대에게 강한 피해를 주는 '화로 구이'와 말뚝을 던져 상대를 묶어 이동을 제한시키는 '도살자의 어린 양'이 있습니다.

화로 구이는 3초라는 대기 시간이 있지만 그만큼 넓은 범위를 불태우고 순간적인 피해를 줄 수 있어 보다 공격적인 운용에 효율적입니다. 무자비한 돌진(E)으로 진입하는 도중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화로 구이가 준비되는 3초를 잘 계산하여 사용하면 더 효율적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 화로 구이는 무자비한 돌진의 기절과 연계하면 더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


도살자의 어린 양은 말뚝을 던져 가까이 있는 적을 묶어 이동을 제한시킵니다. 지속해서 기본 공격을 통해 피해를 주는 도살자가 더욱 공격하기 편하도록 만들어주는 기술로 상대 주요 영웅 주변에 던지면 상대가 원하지 않는 교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말뚝에 묶이면 공격은 가능하지만 이동이 크게 제한된다.


앞서 살펴봤듯이 도살자는 강력한 화력과 뛰어난 돌진 기술로 상대를 제압하는 암살자입니다. 기본 공격력이 높고 고기 스택으로 증가한 공격력을 이용하면 용병 캠프를 쉽게 점령할 수 있으므로 스택이 쌓이게 되면 수시로 용병 캠프를 점령하도록 합니다.

도살자의 기술은 대부분 타겟팅 기술로 적중시키기 쉽고 돌진할 때 저지 불가 상태는 상대하기 까다로운 기술로 전방에서 상당한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력이 약하고 생존 기술이 없어서 아군의 지원을 받지 않으면 쉽게 죽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우서나 레가르같이 집중적으로 지원해줄 수 있는 영웅과 궁합이 잘 맞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말뚝을 통한 강제적 교전 개시나 화로 구이같은 강력한 기술로 아군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