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스마트폰이라는 동생이자 경쟁자가 등장하긴 했지만, 여전히 우리의 생활에서 사용하는 전자기기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 PC가 아닐까 합니다. 평균 PC 교체 주기는 3년 반. 그만큼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또 하나를 사면 오랫동안 쓰게 되지요. 그래서 가격만큼이나 많은 시간을 들여 고민을 하며 구입을 하게 되는 물건이기도 합니다.

PC를 구입할 때 생각하게 되는 기준은 여러가지입니다. 물론 PC의 성능은 높을수록 좋지만, 심지어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다고 해도 가격 대비 얻을 수 있는 만족감에 대한 고민은 하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성비와 성능 사이에서 자신이 만족하는 지점에 있는 제품들을 골라 구입하게 되지요.

이런 다양한 소비자들을 의식해서 일까요. 지난해 이노베이션 티뮤가 런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PC 맥시멈기어가 새로운 제품 라인업인 'CLASSIC'을 선보입니다. 기존의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했던 라인업과 함께 가성비를 중시하는 실용 소비자들을 겨냥한 새로운 제품들인데요. 과연 그들이 어떤 변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지,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맥시멈기어가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을 준비하게 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네 . 저희가 지난 2014년 6월에 처음 '맥시멈기어' 라는 브랜드 PC 를 선보이고 난 후, 1년 동안 다양한 홍보 활동과 판매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얻은 많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발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리뉴얼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이번 맥시멈기어 리뉴얼을 통해 두가지 제품군으로 나뉘게 됩니다. 클래식과 플래티넘이 그것인데요. 각각의 라인업에 대한 설명을 해주신다면요?

A. 우선 플래티넘 라인은 기존의 맥시멈기어의 모토인 'HYPER CLASS COMPUTING' 을 정확히 보여주는 프리미엄 라인 입니다. 개별 부품 하나 하나 최고의 제품들만 선별하여, 가성비 보다는 높은 소장 가치와 품질을 제공하는 라인입니다.

반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인 새롭게 선보이게 된 클래식 라인은 그간 저희가 많은 분들께 받은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구성한 가성비 라인 입니다. 지난 인터뷰에서도 많은 분들이 의견을 주셨던 가성비를 갖춘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Q. 새롭게 추가된 클래식 라인업은 보다 가성비에 집중한 라인업인데, 그만큼 플래티넘과 제품이 아니라 서비스 면에서 차이가 크지 않을지 걱정하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두 라인업의 서비스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클래식 라인은 실버 서비스가 적용되며 플래티넘 라인은 골드 서비스가 적용되며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 하게 됩니다.

클래식 라인은 실버 서비스라는 명칭으로 기존 맥시멈기어의 서비스를 계승합니다. 3년 무상 A/S, VIP택배 서비스, 원격지원, 업그레이드 상담, OS 구매 시 리커버리 시스템 및 복원 시스템 제공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유지합니다.



프리미엄급 제품인 플래티넘 라인의 서비스는 골드 서비스입니다. 골드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실버와 동일한 서비스에 더해 골드 전문 매니저 상담, 기본 구성품 제공, 서울권무료퀵배송,골드쿠폰,생일기념품발송 등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추가되어 운영됩니다.

앞서 설명 드린대로 클래식 라인은 가성비에 집중한 라인업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맥시멈기어'의 본질을 놓치고 싶지 않았기에, 클래식 라인이라고 해도 맥시멈기어의 기본적인 품질과 서비스를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가성비를 위해 저가 부품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나 테스트 환경을 훼손 하거나 한다면 그것은 이미 맥시멈기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클래식 라인은 맥시멈기어의 본질은 지키되 정말 꼭 필요한 것들만 제공하고 구성된 라인업입니다.


Q. 과거 맥시멈기어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단순히 저가 라인업이 아닌 가성비가 좋은 라인업이 되기 위해서 클래식 라인업에 들이는 노력이 있다면?

A. 우선 저희는 저희가 사용 하는 프리미엄 부품이 아닌 조립 PC 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제품들의 가격과 그를 바탕으로 전체 견적 금액을 철저히 분석하고 비교하였습니다. 그러면서 그 안에서 어떻게 우리의 가치를 훼손 시키지 않으면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였습니다.

이노베이션 티뮤는 맥시멈기어 브랜드 사업 이전에 여러 프리미엄 IT 제품을 유통하는 수입사 이기 때문에, 부품 제조사들과 보다 긴밀하게 논의와 협력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일반적인 부품으로 구성된 조립 PC 제품과 비교해 가격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각 부품들, 브랜드 가치 등을 고려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는 것이죠.


Q. 클래식 라인업의 특징을 잘 드러낼만한 PC 예시를 들어주신다면?

A. 각각 C5-M1, C7-B1이 되겠습니다. 클래식 라인업의 경우 동급 제품으로 구성한다면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하는 최저가 PC와 비슷한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맥시멈기어 특유의 외관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C7-B1 같은 경우 알루미늄 재질의 외관에 전면 LCD 탑재로 맥시멈기어 로고가 노출됩니다.
이 비슷하게 C5-A3 모델도 날렵한 디자인에 커스텀 LCD를 디자인할 수 있는 모델이죠. 반면 C5-M1은 화사한 색상과 더불어 미니케이스로 여성 유저를 타겟으로 제작한 모델입니다,

각 라인업은 C3(인텔 i3), C5(인텔 i5), C7(인텔 i7)으로 구분되며 성능대 별로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 C7-B1 제원표

▲ C5-B3 제원표


Q. 기존의 제품들은 플래티넘 라인업으로 올라갑니다. 이 기존 제품군에는 어떤 변화가 이루어지나요?

A. 플래티넘 라인업에 추가되는 제품들은 구성에서는 차이가 없으나, 서비스 면에서 추가적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드 서비스를 적용해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Q. 리뉴얼과 함께 게이밍 기어 역시 판매할 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로 어떤 회사의 제품들로 구성이 되어있는지 궁금합니다.

A. 우선은 자사에서 유통하는 커세어 게이밍과 FUNC 제품들 위주의 제품들이 함께 판매가 될 예정입니다


Q. 시중에 여러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가 나와있는데, 어떤 면에서 차별점을 가져갈 수 있을까요?

A. 커세어 게이밍은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중인, 널리 알려지고 인정 받은 브랜드이죠. FUNC 는 이번에 저희가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국내에는 다소 생소하지만, 1999년 미국 캘리포니아의 공대생들에 의해 개발된 브랜드로 FUNC 의 모든 제품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화려함 보다는 편안함을 중시하는 라인업입니다.

가령 헤드셋 착용 시 머리의 짓눌림 같은 불편함이나, 장시간 마우스 사용시 손목과 손바닥 저림 등은 모든 게이머들이 경험해 본 불편한 점들 중 하나죠. 가령 FUNC의 HS260과 MS3 R2은 이런 부분을 중점적으로 개선한 제품입니다. 때문에 장시간 플레이를 요구하는 MMORPG나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하스스톤' 같은 전략적인 게임에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현재 'HIT(하스스톤 인벤 토너먼트)' 대회에서도 사용중인 제품들입니다.


FUNC 사의 제품들

▲ 하스스톤 인벤 토너먼트에서 FUNC의 헤드폰을 착용 중인 '페가소스' 선수


Q. 플래티넘 라인업에서는 다양한 상담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특히 업그레이드 상담 등은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A. 플래티넘 라인업에는 기존 상 서비스 외에 골드 서비스 전문 매니저가 상담을 담당합니다. 상담은 유선, 카카오톡, 방문 상담이 지원되며 구매모델에 맞춰 전문적인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단순히 판매 뿐만 아니라 구매모델에 대한 전문적인 부분을 지원하며 최적의 조합과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필요하지 않은 업그레이드를 권유하거나 진행하는 일은 없습니다.


Q. 최고 라인업 울티메이트 플래티넘 라인업은 그 위력이 실감나지 않는데, 설명을 해주신다면?

A. 최고사양 라인업인 얼티메이트 플래티넘의 경우, 하드웨어 각 부품 마다 최고의 브랜드, 최고의 성능을 지닌 제품들로 구성이 됩니다. 비교를 하자면, 같은 배기량의 엔진이라도 어떤 자동차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완성차의 성능이 천차만별인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지요. PC도 엄연히 부품간의 성능차가 존재한다고 생각하고, 그 성능을 분석하여 제품을 구성,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도록 한 라인업입니다.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과 성능일 수 있으나, 특수 목적, 혹은 전문적인 작업을 위한 시스템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되리라 자신합니다.


Q. 브랜드 PC라면 구입 이후 확장성에 대한 걱정이 많이 있는데, 얼마나 보장이 될까요?

A. 소비자 입장에서 보통 브랜드 PC하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확장 및 업그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그점을 충분히 고려해 제품을 구성하는 시기부터 확장성과 추후 업그레이드 가능성을 고려합니다. 저희가 프리미엄 케이스 사용을 고집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 구매시점부터 업그레이드 상담 서비스를 지원해, PC를 잘 모르시더라도 초기부터 차후 업그레이드 계획에 따라 PC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최고급 라인업 울티메이트 플레티넘 제품인 UP7-G3


Q. e스포츠 스폰서를 자주 해왔는데, 게이밍 컴퓨터 브랜드인 만큼 기존의 게임사 들과 제휴를 맺을 계획은 없는지요?

A. 물론입니다. 현재 파트너사들과 채널을 바탕으로 2016년에도 더욱 더 다양한 게임사들과 협업을 통해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Q. 맥시멈기어 컴퓨터가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점을 하나를 꼽는다면?

A. 서비스의 신뢰도라고 생각합니다. 제품 구매시점부터 보증사용 기간 내내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서 제작과정에서부터 노력하고 있으며, 또 제품 뿐 아니라 배송, 관련 상담 서비스 등의 업무에서도 신뢰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PC를 잘 모르는 분에게도 많은 부분은 고려해 편리하고 신속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여러분의 시간과 가치를 지키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Q. 마지막으로 포부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5년 전 처음 맥시멈기어를 기획할 때, 수많은 분들이 포털이나 커뮤니티 블로그 등지에서 컴퓨터 구매에 관련된 자문을 어렵게 구하는 것을 항상 봐왔습니다. 또한 컴퓨터를 구매 하거나 지인에게 부탁하여 조립하여도 AS 때문에 서로 불편하고 불이익을 받는 것도 보아왔지요.

그래서 그런 분들에게 "맥시멈기어를 사시면 됩니다" 라는 쉬운 답을 할 수 있는 브랜드 PC 가 되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희는 컴퓨터를 잘 몰라서 손해를 보거나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것 없이 편하고 훌륭하게 쓸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아직도 부족하고 많이 모자라지만, 계속해서 노력하여 새로운 PC의 기준이 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성원과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