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룽투,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라인과 전략적 합작투자사 설립
윤홍만 기자 (desk@inven.co.kr)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라인 주식회사 (대표 이데자와 타케시)와 함께 아시아 모바일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합작회사(Joint Venture) 설립 계약을 체결한다고 27일 밝혔다.
합작회사 자산은 2000만불 (한화, 234억원) 규모로 두 회사가 50%씩 지분을 소유한다. 합작사 본사는 홍콩에 두며, 룽투 그룹 양성휘 대표가 조인트벤처 ‘LANTU GAMES(이하 란투게임즈)’의 대표이사를 맡는다.
이번에 신설되는 합작사 ‘란투게임즈’를 통해 양사는 보유한 강점을 결합시켜 경쟁력 있는 양질의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고 아시아를 시작으로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란투게임즈’는 중국과 일본 등 각자가 우위를 갖는 시장에서 빠르게 성과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전망이다. 먼저, 한국 및 일본 등에서 제작된 모바일 게임을 중국 시장에 특화시켜 서비스하고, 중국에서 제작된 모바일 게임을 일본, 대만, 태국, 동남아시아 등 각각 시장에 최적화 하여 서비스 할 예정이다.
향후,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한 게임을 공동 제작하는 업무도 진행한다. 두 회사는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게임개발을 위해 양사간 핵심 인력을 합작회사에 투입하고 공동투자, 공동개발, 상호 퍼블리싱 협력 등 다양한 협력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룽투의 개발력과 검증된 운영능력, 라인의 우수한 플랫폼, IP경쟁력 등 양사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한다면 폭발적으로 성장해가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다.
룽투 양성휘 대표는 “라인과 함께 합작회사를 만들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라인은 아시아 시장에서 분명한 강자로써 이미 방대한 유저풀을 보유하고 있으며, 플랫폼 경쟁력은 룽투가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는 부분” 이라며, “룽투와 라인이 함께 협력해 글로벌에 최적화된 게임 퍼블리싱으로 전세계 유저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라인 주식회사 송기욱 실장은 “최근 2년간 모바일 시장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러한 발전과 경쟁속에서 룽투는 엄청난 성적을 거두었다.”며, “퍼블리싱이나 개발력에 있어서 룽투는 매우 훌륭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 조인트벤처를 통해 양사가 글로벌 게임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 실장은 합작회사의 최고기술경영자(CTO)를 맡는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