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할 만한 상대로 생각됐으나 결과는 참패였다. 한국 시각으로 28일 미국 시애틀에서 펼쳐진 디 인터내셔널5(The International5, 이하 TI5)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A조 1경기 2세트에서 MVP 피닉스가 컴플렉시티에게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패배, 0:2로 완패를 당했다.

컴플렉시티는 시작하자마자 'kpii'의 혈귀를 잡고 선취점을 가져갔다. MVP 피닉스는 4인 갱킹으로 '스윈들레몬즈'의 리나를 잡아냈지만 이어서 바텀에서 혈귀를, 미드에서 '큐오' 김선엽의 그림자 마귀를 잃었다. MVP 피닉스는 4인 갱킹으로 다시 리나를 잡은 뒤 바텀에서 '문민더'의 태엽장이를 노렸지만 오히려 태엽장이에게 '페비' 김용민의 디스럽터와 혈귀가 둘 다 잡혔다.

컴플렉시티는 그림자 마귀를 키우려는 MVP 피닉스의 전략을 간파하고 태엽장이를 제외한 전원이 상대 정글로 몰려가 스택한 정글 크립을 자신들이 모조리 잡아먹었다. MVP 피닉스는 혼자 다니는 영웅들을 하나 둘 끊고 미드에서 2킬을 추가했지만 미드 타워를 공격하다가 또다시 3킬을 당했다.

MVP 피닉스는 연막 물약을 사용한 상대에게 기습을 당해 자신들의 정글 내부에서 2:4 교환을 당했다. 초반에 꼬였던 'kpii'의 혈귀가 수입을 복구하긴 했지만 MVP 피닉스는 타워를 너무 많이 내준데다 교전에서 손해를 거듭했다. 탑에서 '마치' 박태원의 영혼파괴자가 리나에게 솔로킬을 당했고 4:4 전투에서도 컴플렉시티가 완승을 거뒀다.

MVP 피닉스는 판단력이 흐려진 듯 계속해서 손발이 맞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컴플렉시티는 일방적으로 한타에서 승전보를 울리고 미드 병영까지 파괴했다. MVP 피닉스는 탑 레인에서 'zyzzy'의 자이로콥터를 노렸지만 아무도 잡지 못하고 오히려 전멸을 당했다. 상대의 타워를 단 하나도 파괴하지 못한 채 MVP 피닉스는 GG를 선언했다.


The International5 그룹 스테이지 A조

MVP 피닉스 0 VS 2 컴플렉시티 게이밍

1세트 MVP 피닉스 패 VS 승 컴플렉시티 게이밍
2세트 MVP 피닉스 패 VS 승 컴플렉시티 게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