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클래스 미드 '덴디'의 분노를 느껴봐라!

한국 시각으로 28일 미국 시애틀에서 펼쳐진 디 인터내셔널5(The International5, 이하 TI5)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A조 3경기 2세트에서 MVP 피닉스가 분노의 '덴디'에게 당해 완패를 당하면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소니코'의 현상금 사냥꾼은 시작부터 지독하게 미드를 견제하면서 '큐오' 김선엽의 암살 기사에게 고통을 안겨줬다. 더블 대미지 룬을 활성화한 '소니코'는 다시 미드를 찔러 선취점을 만들어냈다. 동시에 탑과 바텀에서도 연달아 사고가 터지면서 4분도 되기 전에 나비가 5킬을 기록했다.

미드레이너끼리의 레벨이 3 차이가 나면서 MVP 피닉스는 더 이상 정상적인 레인전이 불가능해졌다. 김선엽은 스택된 정글 크립을 잡으며 골드를 획득했으나 '소니코'가 난입해 또 사망하고 말았다. 미드를 압살한 '덴디'의 그림자 마귀는 일방적으로 상대 영웅을 학살했다.

'kpii'를 제외한 MVP 피닉스의 모든 영웅들은 상대방 5번 서포터 '아트스타일'보다도 낮은 수입을 기록했다. 나비는 '덴디'도 없는 상황에서 상대 3킬을 만들어냈다. 초반부터 성장이 꼬일대로 꼬인 MVP 피닉스는 나비를 제지할 방법이 없었다. 본진에서도 나비에게 처참히 학살당한 MVP 피닉스는 결국 GG를 선언했다.


The International5 그룹 스테이지 A조 순위 (iG VS 프나틱 경기 진행 중)

1위 LGD 2승 +6
2위 팀 시크릿 1승 1무 +4
3위 컴플렉시티 게이밍 1승 1패 +3
4위 나투스 빈체레 2무 +2
5위 프나틱 1무 +1
6위 Cloud9 1무 1패 +1
6위 MVP 피닉스 1무 1패 +1
6위 iG 1패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