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팀의 벽은 너무 높았다. 한국 시각으로 28일 미국 시애틀에서 펼쳐진 디 인터내셔널5(The International5, 이하 TI5)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B조 1경기 2세트에서 CDEC가 다시 한 번 MVP 핫식스는 완파하고 1승을 기록했다.

CDEC는 초반부터 모든 레인에서 CS를 압도했다. CDEC는 킬 스코어, 타워 상황에서도 상대를 찍어누르며 10분도 되지 않아 골드 차이를 5천 가까이 벌렸다. 'MP' 표노아의 그림자 마귀가 수입을 따라잡으며 분전했지만 서포터 간의 레벨 차이가 너무 심했다.

MVP 핫식스는 '시키'의 폭풍령을 잡으며 전투에서는 비슷하게 균형을 유지했으나 타워를 너무 이른 타이밍에 많이 일었다. MVP 핫식스는 연막 물약을 쓰고 고대 크립을 잡던 상대 자이로콥터와 루빅을 잡아내고 이어서 미드에서 리나까지 끊어냈다. 그러나 MVP 핫식스는 상대 진영 정글 근처에서 그림자 마귀를 포함해 3킬을 당하고 로샨까지 빼앗겼다.

MVP 핫식스는 탑 레인 한타에서 3:3 교환을 해냈지만 이미 골드, 경험치 차이는 1만을 넘어갔다. 유리해진 CDEC는 '가더'의 루빅이 아가님의 홀을 구매하는 여유까지 선보였다. 30분에 격차는 2만이 넘어갔다. 미드 한타에서 또다시 대승을 거둔 CDEC는 상대 미드 병영까지 파괴하고 돌아갔다.

MVP 핫식스는 이미 벌어진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최후의 한타에서도 대패하고 GG를 선언했다.


The International5 그룹 스테이지 B조 순위 (경기 진행 중)

1위 CDEC 1승 +3
2위 뉴비 2무 +2
3위 VP 1무 +1
3위 EG 1무 +1
5위 이홈
5위 VG
5위 엠파이어
8위 MVP 핫식스 1패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