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펍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함대전투 전략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전함제국’이 금일(11일)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를 포함한 전 마켓에서 통합 다운로드수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전함제국’은 20세기 초 전세계 바다를 호령했던 유명 전함 200여척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함대전투 모바일게임으로, 자신만의 최강 함대를 조직해 적군과 겨루는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지난 6월말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와 동시에 이동통신사 통합마켓 원스토어에서 무료게임 전체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지난달 말 추가 론칭된 애플앱스토어에서는 무료게임 전체 인기 2위까지 이름을 올리며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반영했다.

밀리터리 소재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는 드물게 다수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끈 ‘전함제국’은 금일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 모바일게임 장르의 저변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펍은 이번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전함제국’ 전 서버 이용자를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약 1만원 상당의 다이아 400개를 전 이용자를 대상으로 금일 오후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게임펍은 ‘유령함탐색’을 비롯한 ’설계도뽑기’ ‘운수대통’ ‘태평양해전’ 등 꾸준하고 다양한 양질의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호응에 보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달 말에는 대규모 정기 업데이트도 예정돼 있어 더욱 풍부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이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전함제국’ 공식카페게임펍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제공되며, 게임은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