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일, 업데이트를 통해 천공성채와 공중정원에서 드랍되는 40레벨 영웅 등급 장비 '세미라미스'와 희귀 등급 장비 '하늘나무' 세트를 보다 편하게 맞출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는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등장하는 보물상자를 열어 세트 아이템 중 하나를 랜덤하게 얻을 수 있었는데, 원하는 특정 부위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불가능해 모든 세트를 완전히 구비하기 위해서 수없이 많은 수의 보스를 잡아야만 했다.

특히, 캐릭터들의 평균 레벨대가 높아지면서 주 활동 무대가 대장벽 지역을 중심으로 옮겨졌고 이로 인해 40레벨대 지역인 천공성채와 공중정원 던전의 클리어 파티를 구하는 것이 어려워진 지금은 40레벨대 캐릭터가 세미라미스 세트를 모두 수집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 되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특정 보스마다 정해진 부위의 아이템을 드롭하도록 변경되면서, 원하는 부위의 아이템을 드랍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확정적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천공성채

-던전의 모든 보스급 몬스터가 세미라미스 보조무기/장갑/허리띠를 일정 확률로 드랍

* 본체만 해당되며 상자는 기존과 동일
* 세미라미스 장비 이외에는 하늘나무 장비를 드랍하며, 천공 장비는 더 이상 드랍하지 않음


▶공중정원

-이쿠므가 네임드 몬스터에서 드랍하는 아이템을 드랍
-문지기 바라스문이 일정 확률로 세미라미스 신발을 드랍
-카보네쉬가 일정 확률로 세미라미스 투구를 드랍
-라테쉬가 일정 확률로 세미라미스 에펄릿을 드랍
-카렌카가 일정 확률로 세미라미스 상의를 드랍
-세미라미스가 일정 확률로 세미라미스 주무기를 드랍

* 세미라미스 장비 이외에는 하늘나무 장비를 드랍


▶고요한 설원

-네임드/보스 몬스터의 드랍에 세미라미스가 드랍하는 젬을 추가하였습니다.

* 보물상자에서는 해당 젬이 나오지 않음



45레벨제 영웅 등급 아이템인 암흑 날개 세트, 법칙지배자 세트 또한 다소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드랍 확률과 획득처가 변경되었다. 고대 연구소와 카인의 무덤의 보스 몬스터들이 해당 아이템을 드랍할 확률이 증가했으며, 일부 보스 몬스터는 특정 부위의 세트 아이템만 드랍한다.

암흑 날개 세트와 법칙지배자 세트는 세미라미스와 같이 100% 확정 드랍이 아니며 아이템을 얻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원하는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 처치해야 하는 보스 몬스터를 특정할 수 있게 됨으로써 아이템 파밍이 조금은 수월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대 연구소
-불꽃의 고대 아크툼과 빙결의 고대 라쉬다가 법칙지배자 세트를 드랍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전광의 고대 코로나가 일정 확률로 암흑날개 신발을 드랍합니다.
-집중의 엔비아와 혼돈의 세인이 일정 확률로 암흑 날개 투구를 드랍합니다.
-테오도어가 일정 확률로 암흑 날개 보조무기를 드랍합니다.

* 암흑 날개 장비 이외에는 고대감시자와 법칙지배자 장비를 섞어서 드랍합니다.


▶카인의 무덤

-검으로 말하는 가르문, 불꽃의 가르침 아르문, 보이지 않는 한기의 다르문, 어금니의 영혼을 거둔 샤린, 속박에서 벗어난 얼음 시리즈 몬스터가 법칙 지배자 장비를 드랍할 확률이 증가
-재앙을 부르는 거신 마타한과 그림자를 따라 걷는 류이나가 일정 확률로 암흑날개 장갑을 드랍
-마타한의 원한이 일정 확률로 암흑 날개 에펄릿을 드랍
-가르문의 원한이 일정 확률로 암흑 날개 허리띠를 드랍
-류이나의 원한이 일정 확률로 암흑 날개 상의를 드랍
-카인이 일정 확률로 암흑 날개 주무기를 드랍

* 암흑 날개 장비 이외에는 고대감시자와 법칙지배자 장비를 섞어서 드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