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엘게임즈의 MMORPG '아키에이지'는 지난 8일, 서비스1000일을 맞아 그동안의 게임 장면을 담은 '천일동안'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아키에이지'는 지난 7일(수)부터 14일(수)까지 지난 1000일 동안 ‘아키에이지’에서 있었던 추억을 스크린샷과 함께 공유하는 이벤트 ‘천일동안’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아키에이지'의 메인 홈페이지에는 처음 집을 지었을 때, 첫 공성전 하던 때, 대도시에 물리 엔진을 이용해 범선을 끌고 왔던 이야기 등 플레이어들의 자유의지에 따른 선택을 바탕으로 능동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인 만큼 다양한 추억들이 공유되고 있다.

‘아키에이지’ 이광로 PD는 “1000일 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플레이어 분들의 희로애락이 담긴 추억을 돌아보니 감회가 새롭다. 그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풍부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아키에이지’는 출시 1000일을 맞는 10월 12일(월) 하루 동안 간단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모르페우스 인형 탈’을 지급한다. 또한 업데이트된 외형변경 콘텐츠를 활용한 ‘도전! 아키에이지 슈퍼모델 시즌2’ 이벤트를 21일(수)까지 진행 중이다. 아키에이지 출시 1000일 이벤트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