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와이디온라인, 2015년 실적 발표... 영업이익 47억 원 기록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코스닥 052770)이 2015년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 440억원, 영업이익 47억원, 당기순이익 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공시를 통해 밝힌 2015년 실적은 전년 대비 매출이 60% 이상 상승했고,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또한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142억원, 영업이익 31억원을 기록하여 3분기에 이어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으며, 수익성 없는 일부 온라인게임의 서비스 종료 등 일회성 요인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3억을 기록했다.
와이디온라인은 주력 분야인 모바일게임 개발 및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재편을 완료했으며, 기존캐시카우의 플랫폼 확대 및 해외진출과 유명 IP 기반의 다수 신작 출시를 통해 올 한해를 본격적인 성장의 원년으로 만들어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오랜 기간 준비해온 ‘갓오브하이스쿨’의 일본 서비스를 금년 상반기 중 시작하고 하반기까지 전세계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며, 국내에서는 채널링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그 밖에도 1분기 중 신규 프로젝트 ‘천군’의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4종의 기대작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 박재영 CFO는 ”지난 2015년이 모바일게임 개발사로서의 오랜 준비를 끝내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던 한 해였다면, 2016년은 와이디온라인의 오랜 강점인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모바일게임의 자체개발역량이 더해져 세계적인 모바일게임사로 성장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첫 정식재판 23일 진행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프리뷰] 청춘의 리듬을 풋풋한 퍼포먼스로, 브릿지뮤직의 '28'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LCK 서머, 6월 12일 디플러스 기아vs한화생명e스포츠로..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동영상] 직접 해본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플레이엑스포 대원.. [6]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