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차장 공방전, 칠흑의 미라주

차원종들이 중심을 이뤘던 이전 작전구역과 달리 베리타 여단의 단원들이 다시 몬스터로 등장한다. 다만 국제공항에서 등장했던 타입과 큰 차이가 나지 않으니 상대하기란 어렵지 않다. 이외에 미라주 타입들이 다수 등장하며 순간이동을 통한 캐릭터의 후방을 급습하기도 한다. 몬스터의 분포가 뭉쳐서 등장하기 때문에 일반 진행구역에서 고생할 일은 없을 것이다.

드랍되는 아이템은 마법 공격과 관련된 아이템들로 70레벨제 레전더리 랜턴인 미라주 라이트와 레귤레이터, 그리고 아레나에서 PvP용으로 인기 좋은 노아이즈 인형이 있다.


▲ 마공 캐릭터라면 줄기차게 방문할 주차장 공방전



■ 보스 주요 스킬

- 미라주 콤비네이션

좌우로 펀치를 휘둘러 경직을 준 뒤, 등의 날개를 펴서 날리기 공격으로 마무리 짓는 콤비네이션을 사용한다. 손으로 휘두르는 공격은 판정 범위가 좁아 피하기 어렵지 않으나, 마지막 날개를 펼치는 공격은 대미지도 강하고 판정 범위도 매우 넓으니 주의하자.



▲ 별 임팩트 없어보이지만 은근히 짜증나는 공격이다



- 모으기 후, 폭발

날개를 좌우로 펼친 채 캐릭터를 끌어들이며, 경직과 함께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펼친다. 흡입력과 범위가 넓지 않지만 중심으로 빨려 들어가면 큰 피해를 입게 되니, 슈퍼 아머 스킬이나 돌진 계열 스킬을 사용해 빠져나오자.


▲ 지금까지 나왔던 빨아들이는 계열의 공격과 큰 차이는 없다



- 위상력 날개 전개

공중으로 떠오른 뒤, 날개를 좌우로 펼쳐 양쪽으로 풍압으로 할퀴는 공격을 전개한다. 범위가 대단히 넓으나 정작 시전하는 본체 바로 아래에는 아무 판정이 없기 때문에 중심으로 파고 들면 안전하게 피할 수 있다.


▲ 괴랄한 공격 범위와 판정을 지녔으나 바로 아래는 무풍지대!



- 블랙홀 전개

캐릭터의 위치에 일정시간동안 남아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블랙홀을 소환한다. 캐릭터를 빨아들이는 판정은 없지만, 닿게되면 소멸할때까지 피해를 입게 되므로 되도록 위치를 이동하여 싸우도록 하자.


▲ 손을 번쩍 드는 모션으로 미리 블랙홀이 설치되는 것을 알 수 있다



- 잡기 공격

몸이 붉게 빛난 후, 캐릭터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잡기 판정의 공격을 펼친다. 캐릭터의 일반 스킬을 무시하고 덥썩 잡는 무시무시한 판정을 지녔는데, 잡히게 되면 공중으로 떠올라 추가 후속타 공격을 맞게된다.

대미지보다는 잡힌 시간동안 캐릭터가 행동불능이 되는 점이 짜증을 유발하니 강제 캔슬이 남아있다면 아끼지 말고 사용하여 탈출하자.


▲ 판정 발생이 빨라 나도 모르는사이 덥썩 잡히게 되니 주의하자



- 소형 블랙홀 발사

일반 블랙홀보다 작은 크기의 소형 블랙홀을 날개 좌우로 전개시켜 교차시킨다. 교차되는 블랙홀에 닿게 되면 경직과 동시에 피해를 입게 된다. 그렇게 위협적인 패턴은 아지미나 간격이 생각보다 촘촘하고 구체가 빠르게 움직이므로 해당 패턴동안에는 곁에 다가가지 않는 것이 좋다.


▲ 함부로 다가가면 믹서기처럼 갈릴지도 모른다



- 에너지 블레이드

손에 에너지를 충전하여 거대한 검을 만든 뒤, 전방을 향해 휘두른다. 잠시동안 기를 모으는 모션과 검의 거대함 때문에 매우 아파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럭저럭 버틸만한 대미지가 들어온다.

범위는 미라주가 바라보는 전방 모든 영역이기 때문에 후방으로 이동하면 쉽게 파훼할 수 있다.


▲ 뭔가 거창해보이는 모션이지만...

▲ 실제로는 그렇게 무시무시한 패턴은 아니다



- 회전 블레이드

양손에 에너지 블레이드를 충전한 뒤, 캐릭터가 위치한 곳으로 순간이동 후 회전 상승 공격을 한다. 순간이동하여 공격하기 전 바닥에 미리 공격 범위가 표시되므로 피하기란 어렵지 않다.

다만 맞게 되면 큰 피해와 함께 캐릭터가 공중으로 떠오르니 방어력을 과신한 채 맞는 것은 좋지않다.


▲ 이게 진짜 믹서기 공격이구나!




■ 공략 포인트

완전체 골렘과 달리 패턴이 다양하고 매우 넓은 공격 범위를 자랑한다. 하지만 반대로 캐릭터에게 입히는 대미지는 그렇게 크지 않으므로 어느정도 맞더라도 버티면서 싸우는 전략이 유용하다.

주의해서 피해야 할 공격은 블랙홀 소환과 위상력 날개 전개 패턴이다. 해당 패턴은 캐릭터가 경직에 빠지는 시간도 길고 대미지도 절대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들어오니 주의해서 피하자.



■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