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만평은 흥미진진하게 흘러가는 2016 롯데 꼬깔콘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이하 롤챔스 코리아) 시즌과, 포스트시즌 마지막 티켓을 노리는 삼성과 아프리카 프릭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엎치락 뒤치락하는 순위, 한 치 앞도 볼 수 없었던 예측불가 경기가 넘쳐났던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무르익는 봄 날씨와 함께, 어느덧 시끌벅적했던 스프링 시즌도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최강으로 우뚝 선 락스 타이거즈가 가장 먼저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지은 것을 제외하면, 아직도 포스트시즌 및 결승 진출을 향한 중상위권의 힘싸움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락스 타이거즈를 잡아내기도 하며 시즌 내내 준수한 모습을 보인 kt 롤스터는 SKT T1과 함께 2위 경쟁을 하게 됩니다. '걱정이 쓸데없는 팀' SKT T1이 이번에도 시즌 초반의 부진을 딛고 컨디션을 되찾은 만큼, 아무리 기세가 좋은 kt 롤스터라도 긴장을 할 수밖에 없는 분위기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정규 시즌. 좋은 마무리를 하고 싶은 두 팀의 치열한 승부를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남은 두 장의 포스트시즌 진출 티켓 중 한 장은 진에어 그린윙스가 차지했습니다. 초중반 놀라운 경기력으로 비상하던 진에어 그린윙스. 하지만 최근 경기에서 삼성과 아프리카 프릭스에 연이은 패배를 겪고, 겨우 10승 고지를 넘어 4위를 확정지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이제 단 한 장의 티켓만이 남았습니다. 많은 팬들과 관계자는 가장 유력한 라이벌로 삼성과 아프리카 프릭스를 꼽고 있습니다. 초중반 좋은 활약을 보였으나 최근 다소 삐끗한 모습을 보인 삼성과, '눈 뜬 리라'와 함께 각성한 듯한 기세의 아프리카 프릭스. 삼성은 상대적으로 약팀으로 평가되는 콩두 몬스터와, 아프리카 프릭스는 또다른 포스트시즌 라이벌인 롱주와 맞붙게 됩니다. 삼성은 대진운이 앞서고, 기세는 자력 진출이 가능한 아프리카 프릭스가 앞선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쉽게도 두 팀이 직접 만나 자웅을 겨루진 않지만, 남은 세트 하나 하나가 5위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줄 예정입니다. 과연 둘 중 어떤 팀이 좋은 마무리와 함께 5위에 안착할 수 있을까요?

'역대 최고의 비빔밥' 이라는 평가를 받은 이번 롤챔스 코리아의 순위 전쟁. 마지막까지 이렇게 쫄깃한 '한 입'이 남아 있기에, 정규 시즌의 마무리가 더욱 맛있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많은 노력과 발전을 보이며, 비로소 포스트시즌 진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 두 팀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