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 오리진에선 타 유저들과의 거래를 통해 아이템이나 크론을 주고받는 것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사냥을 하다보면 본인의 직업에 맞지 않는 아이템들도 드롭되는데, 이럴 땐 단순히 NPC에게 헐값에 넘겨버리는 것보단 유저와의 거래를 통해 보다 높은 이득을 취할 수 있다.

거래 방법은 '개인 거래', '개인 상점', '위탁 판매'를 통한 총 3가지 방법이 있다. 개인 거래는 거래를 원하는 유저끼리 만나 물건을 주고받는 방법이다. 개인상점은 필드 상에서 노점상을 열어 물건을 판매하는 방법. 마지막 위탁 판매는 전용 NPC를 통해 판매를 원하는 물건을 등록, 이후 구매 희망자가 이 NPC를 통해 원하는 물건을 검색하고 구매하는 방법이다.

▲ 거래 시스템을 이용해 서로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쉽게 구할 수 있다


◆ 아이템 거래의 3가지 방법, 요약 정리

[개인 거래]

특징: 거래 당사자들끼리 직접 만나 아이템을 거래함.
이용 법: 거래 대상에게 접근 → 우 클릭하여 나타나는 세부 메뉴에서 '거래하기' 클릭


[개인상점]

특징: 판매자가 즉석에서 노점상을 열어, 아이템을 판매함.
이용 법:

- 판매자

기본동작(단축키: D) 메뉴에서 '개인상점 개설' 기능 클릭 → 판매할 아이템을 인벤토리에서 개인상점으로 드래그 후 가격 설정 → 개인상점 메뉴 하단의 '판매시작' 클릭

- 구매자

개인상점에 접근 → 우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상점이용' 클릭


[위탁 판매]

특징: 위탁 판매 NPC를 이용해 아이템을 거래, 거래 대상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음
이용 법:

- 판매자

타운(아인호른, 파르타루카) 지역의 위탁판매 관리인 방문 → 우 클릭으로 위탁 판매 메뉴 오픈 → '물품 등록' 탭 클릭 → 인벤토리에서 판매할 아이템 드래그 후 가격 설정 → 메뉴 하단의 '등록' 아이콘 클릭

- 구매자

위탁판매 관리인 방문 → 위탁 판매 메뉴 오픈 → '물품 검색' 탭 클릭 → 아이템 이름 또는 카테고리 지정으로 원하는 아이템 검색 → 결과물 클릭 후 메뉴 하단의 '구입' 아이콘 클릭


개인 거래를 하는 법은 지극히 간단하다. 거래하고 싶은 유저에게 접근한 뒤, 대상을 우 클릭하여 나타나는 세부 메뉴 중에서 거래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거래 요청을 받은 유저에게는 거래 수락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출력되고, 이에 응하면 거래가 시작된다.

거래 요청이 수락되면 화면에 '거래'라는 전용 UI가 나타난다. 아이템을 거래하고 싶을 땐 인벤토리(단축키: I)를 연 다음, 거래하고픈 아이템이나 크론을 드래그하여 거래창의 자기 이름이 적혀있는 칸에 옮기면 된다.

거래할 물건을 모두 등록했다면 거래 팝업창 최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자. 그리고 양쪽의 확인이 완료되면 그대로 아이템 거래가 이루어진다.

▲ 거래할 유저에게 다가가 우 클릭 후 거래하기를 클릭하자


▲ 이후 상대방이 거래 요청을 수락하면 거래 시작이다


▲ 인벤토리에서 거래할 아이템을 드래그 후 확인 버튼을 누르자


개인상점은 기본 동작 메뉴(단축키: D)의 기본동작 탭에 있는 있는 '개인상점 개설' 동작을 클릭하여 개설할 수 있다. 이때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필드 어디에서나 개설 가능하다. 채팅 명령어로도 개설이 가능한데, 채팅창에 '/상점', '/개인상점', '/상' 중 하나를 입력하면 된다.

개인상점 개설을 클릭하면 별도의 '개인상점' 메뉴가 팝업 된다. 메뉴 상단에 있는 상점 이름 우측에 판매 상품을 설명하는 등 간단한 코멘트를 등록할 수 있다. 그리고 개인 거래 때와 마찬가지로 인벤토리를 연 다음 거래할 아이템을 드래그하여 메뉴 하단에 있는 '판매 물품' 칸에 이동시키자. 드래그 된 순간 해당 아이템의 가격을 설정하는 창이 나타나고 판매 희망 가격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개인 상점에 아이템이 옮겨진다.

이러한 방법으로 판매할 물건과 그 가격을 모두 설정했다면 메뉴 최하단에 있는 '판매시작' 아이콘을 클릭하여 상점을 열 수 있다. 등록한 물품을 판매 리스트에서 제외하고 싶을 땐 제외할 아이템을 클릭하고 판매시작 아이콘 우측에 있는 '판매삭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반대로 개인상점을 이용할 땐 상점을 연 유저 가까이로 이동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우 클릭으로 세부 메뉴를 연 다음 '상점이용' 기능을 클릭하자. 이후 개인상점 메뉴가 팝업 되며 판매중인 물건 리스트가 출력된다. 그리고 구매할 아이템을 클릭, 메뉴 최하단의 '물품구입' 아이콘을 클릭하면 거래가 완료된다.

▲ 기본동작 메뉴에서 '개인상점 개설' 기능을 클릭하여 개인상점을 열 준비를 하자


▲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드래그한 뒤 가격을 설정하자


위탁 판매 기능은 각 타운에 있는 위탁판매 관리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아인호른의 '오거스트', 파르타루카의 '마요'가 위탁판매 관리인이다. 이들에게 접근한 다음, 우 클릭을 통해 위탁 판매 메뉴를 열 수 있다.

위탁 판매 메뉴는 좌상단에 있는 물품 검색, 물품 등록, 물품 보관함 3개의 탭을 클릭하여 물품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물품을 구매할 땐 물품 검색 탭을 클릭하자. 그리고 아이템 이름이나 판매자의 이름, 또는 아이템의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것으로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다.

이후 메뉴 화면 우측에 검색 결과가 표시되며, 구입을 희망하는 아이템을 클릭, 메뉴 우측 최하단에 있는 구입 아이콘을 클릭하면 구매가 완료된다. 구매한 아이템은 위탁 판매 메뉴의 물품 보관함 탭으로 들어온다. 그리고 아이템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거나 메뉴 우측 최하단에 있는 아이템 전체찾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벤토리로 옮길 수 있다.

▲ 각 타운의 위탁판매 관리인, 좌: 아인호른 / 우: 파르타루카


▲ 물품 구매 탭에서 아이템 검색 후 표시되는 리스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 구매한 아이템은 물품 보관함 탭으로 들어온다


물품을 판매하고 싶을 땐 물품 등록 탭을 클릭하자. 그리고 인벤토리를 열어 판매할 아이템을 드래그하여 위탁 판매 메뉴 좌측에 있는 '아이템' 부분에 옮기자. 그리고 그 하단에 있는 등록 가격으로 판매하고픈 가격을 설정, 메뉴 좌측 최하단에 있는 등록 아이콘을 클릭하면 판매 준비가 완료된다. 단 물품 등록 시 등록 가격의 5%에 달하는 수수료를 함께 지불해야 하며, 등록된 물품은 24시간 동안만 위탁 판매가 가능하다.

등록한 물건을 판매 취소하길 원한다면 물품 등록 탭 우측에 표시되는 리스트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클릭, 하단에 있는 판매취소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이때 등록 시 지불했던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으니 신중히 결정하자. 판매 완료 금액이나 판매 취소한 아이템은 물품 보관함 탭에서 회수할 수 있다.

▲ 물품 등록 시에는 5% 가량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 등록된 물품은 우측 리스트에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