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 오리진의 레벨업은 기본적으로 몬스터 사냥에 집중된다. 1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는 메인 퀘스트의 완료 조건은 특정 상위 레벨의 달성으로, 레벨업 루트를 안내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담당한다. 메인 퀘스트 완료 시 보상으로 약 5 ~ 10%의 경험치와 해당 레벨대의 아이템 1종도 획득할 수 있다.

레벨업 방법은 간단하다. 메인 퀘스트를 받은 지역에서 필드 몬스터를 사냥하여 목표 레벨을 달성한 다음, 퀘스트 완료 NPC를 찾아가 보상을 획득하면 된다. 이후 해당 NPC가 새로운 메인 퀘스트를 부여하면 마찬가지로 레벨업을 진행하고, 다음 완료 NPC를 찾아가는 방식이다. 아이템 세팅이 충분하다면 바로 완료 NPC 지역으로 이동한 뒤 한 단계 높은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도 빠른 레벨업을 위한 좋은 방법이다. 던전은 필드보다 강력한 몬스터가 다수 있기에 사망할 위험이 높다.

'아인호른' 타운이 있는 '델 라고스' 지역에서 플레이를 진행하는 휴먼, 엘프, 다크엘프, 하프엘프, 자이언트 종족은 '아인호른 동문' 순간 이동 지점 옆에서 첫 메인 퀘스트를 부여하는 NPC '버컬로'를 만날 수 있다. '바란 섬 동부' 지역에서 시작하는 데칸, 단 종족은 '파르타루카 입구' 순간 이동 지점에 있는 NPC '시오니'가 메인 퀘스트를 부여한다. 이후부터는 메인 퀘스트 진행 루트를 따라 사냥을 진행하면 된다.

▲ 델 라고스 지역의 첫 메인 퀘스트는 NPC 버컬로에게 받을 수 있다


▲ 데칸, 단 종족은 파루타루카 입구 옆에 있는 NPC 시오니에게 메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메인 퀘스트 완료 NPC의 위치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NPC 찾기' 기능을 활용하자. 퀘스트를 받은 뒤 키보드 'Q' 버튼을 입력하면 '퀘스트'창을 볼 수 있다. 퀘스트창 좌측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퀘스트를 클릭한 뒤에, 우측 '완료 NPC' 이름 옆에 있는 '위치 보기'를 클릭하면 'NPC 찾기'창이 활성화된다.

NPC 찾기창에서 '위치표시'를 클릭하면 전체 지도가 펼쳐진다. 아직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상태라면 별도의 추가 표시는 없으며 달성했다면 초록색 원으로 완료 NPC의 위치가 노출된다. NPC 찾기창에서 '위치추적' 기능을 활성화한 뒤 '위치표시' 기능을 이용하면 완료 NPC가 위치한 방향이 캐릭터 주변에 화살표로 표시되어 시간 낭비를 줄이고 수월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위치추적 기능을 활용하면 완료 NPC가 있는 방향이 캐릭터 주변에 화살표로 표시된다


레벨업은 필드와 던전 두 곳에서 진행할 수 있다. 30레벨 미만의 저 레벨에서는 필드 사냥을 추천하는데, 던전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소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나 몬스터의 밀집도가 높아 협공을 당할 위험성이 높다. 또한, 던전 몬스터는 필드 몬스터에 비해 동레벨이라도 HP가 높아, 처치하는데 시간이 더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다.

처치 시간이 길어진다면 'M.KILL' 시스템의 효율이 감소된다. M.KILL 시스템은 누적 몬스터 처치량에 따라 특정 킬 수마다 추가 경험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본인의 M.KILL 시스템 현황은 게임 화면 좌측 상단, 캐릭터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경험치 획득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하고 누적 킬수를 확보하여 보너스 경험치를 자주 획득하는 편이 좋다.

누적 킬 수가 20이라면 처치 몬스터의 4배의 경험치를 추가로 지급하고, 40킬일 경우 8배, 60킬은 12배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킬 80의 추가 경험치는 16배이며 100킬 달성 시 20배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100킬 달성에는 누적 킬이 0으로 초기화된다. M.KILL 달성시에는 경험치 획득시에는 시스템 메시지창에 추가 경험치를 획득했다는 안내 멘트가 출력된다.

M.KILL 시스템은 이동이나 사망 등 지역 변화가 있는 경우에도 기존 카운트가 지속된다. 다만, 게임을 종료한 뒤에 다시 접속한다면 초기화가 진행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다른 플레이어와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는 M.KILL 카운트가 서로 공유되어 더욱 빠른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 M.KILL 시스템은 누적 몬스터 킬에 따라 최대 20배에 이르는 추가 경험치를 지급한다


레벨업을 진행할 때는 선공 성향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주의해야 한다. 몬스터의 레벨이 15 정도가 되면 대부분 주위에 있는 캐릭터를 먼저 공격한다. 이 때문에 방심하고 있다가는 몬스터의 협공에 당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원거리 물리 공격이나 원거리 마법을 사용하는 몬스터의 경우 일정 거리가 있는 상태라도 먼저 공격을 가해오기에 큰 부담이 된다. 항상 선공을 당하지 않도록 몬스터와 거리를 유지하는 편이 좋고, 사망을 자주 하게 된다면 근처 바인드스톤으로 부활 지점을 지정하여 복귀 시간을 단축하도록 하자.

※ 참고자료 - 시작 지역별 1레벨 ~ 30레벨 메인 퀘스트 완료 NPC 위치 및 이동 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