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포켓몬 GO' 단기간 사용자 폭증! 트위터 액티브 유저수에 육박?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증강 현실을 이용하는 닌텐도의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의 이용자가 폭발적인 기세로 증가하고 있다. '포켓몬 GO'는 GPS와 연동해 즐기는 증강 현실 게임으로 직접 근처의 포켓몬을 찾아 잡거나 배틀을 벌일 수 있는 게임이다.
모바일 및 웹 트래픽을 분석하는 'Similar web'에 따르면 '포켓몬 GO'는 7월 5일을 기점으로 놀라운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사용자 수를 기준으로 볼 때 SNS인 '트위터'에 육박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트위터의 서비스 기간과 비교하면 '포켓몬 GO'의 서비스 기간은 찰나에 불과함에도 말이다. 포브스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현재 북미의 안드로이드 기반 장치 전체 중 5.6%에 '포켓몬 GO'가 설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다른 어플리케이션에 비해 '포켓몬 고'의 이용시간은 일반적으로 2배 가까이 길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날 일은 아니다. '포켓몬 GO'가 서비스되고 있는 나라는 아직 극소수에 불과하며, 한국 또한 아직 정식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앞으로 서비스 지역이 늘어날수록, '포켓몬 GO'의 이용 인원도 늘어날 것이 자명한 상황, 과연 이 기세가 어디까지 이어갈지 지켜볼 만 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4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7]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5]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