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 오리진의 60레벨 후반대 추천 사냥터로는 '헝클어진 폐허''플록스의 신전'이 있다. 헝클어진 폐허는 '에이브러리' 지역 5시 방향에 있고, 플록스의 신전은 '이그니스' 지역 12시에 위치한다.

헝클어진 폐허에서는 65레벨 몬스터가 소환되고, 플록스의 신전은 69레벨, 70레벨 몬스터가 등장한다. 따라서, 캐릭터 레벨에 따라 헝클어진 폐허를 거쳐 플록스의 신전을 가는 방식으로 사냥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헝클어진 폐허의 경우, 원거리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다른 지역에 비해 수월하게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

플록스의 신전은 원거리 마법 공격 몬스터가 있어 헝클어진 폐허보다는 안정성이 낮다. 그런데도 인기 사냥터로 손꼽히는 이유는 좁은 지역 안에 상당한 양의 몬스터가 소환되어 빠른 육성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50레벨대부터 착용 가능한 에이션트 등급 '세도리안' 시리즈를 착용한 상태라면 플록스의 신전에서 큰 어려움 없이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

헝클어진 폐허에서는 60레벨대 방어구인 '신념의' 시리즈와 65레벨, 69레벨에 사용 가능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플록스의 신전에서는 그보다 상위 아이템이라 볼 수 있는 73, 77레벨 무기와 방어구 '토르말린' 시리즈가 드랍된다. 각 아이템들은 80레벨대에 착용할 수 있는 속칭 '5차 무기'라 불리는 에이션트 등급 무기와 방어구 '나투' 시리즈의 제작 재료로도 사용된다.

▲ 에이브러리 지역의 헝클어진 폐허는 60레벨 후반대 사냥터로 인기가 높다


▲ 이그니스 지역 12시 방향, 플록스의 신전은 높은 몬스터 밀집도를 자랑한다


헝클어진 폐허는 순간이동을 통해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에이브러리 지역 5시 방향, '헝클어진 폐허' 바인드로 순간이동하면 바로 넓은 필드의 사냥터를 만나게 된다.

헝클어진 폐허에서는 65레벨 '실리아 나이트'와 '실리아 템플러', 두 종류의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두 몬스터 모두 물리 근접 공격 몬스터로, 원거리 몬스터가 등장하는 다른 지역에 비해 수월하게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 65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실리아 나이트와 실리아 템플러 처치 시 4,618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헝클어진 폐허를 방문하는 유저들은 바인드를 기준으로 북쪽 방향에서 몬스터를 처치한다. 그 중에서도 12시 방향, '용맹함의 흔적' 지역으로 이동하는 다리와 가까이 있는 지역은 선호도가 높다. 이곳은 헝클어진 폐허 내에서도 상당히 많은 양의 몬스터가 소환되는 자리로, 동선 낭비를 줄이면서 한 번에 약 10마리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 실리아 나이트와 실리아 템플러는 모두 근접 몬스터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크게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자리도 있다. 바로, 바인드를 기준으로 남동쪽 지역에 있는 지역으로 이곳에도 실리아 나이트와 실리아 템플러가 등장한다. 북쪽 자리에 비해 방문하는 유저가 적어, 안정적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헝클어진 폐허에서는 60레벨대 방어구 '신념의' 시리즈와 65, 69의 착용 레벨 제한을 가지고 있는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신념의 시리즈는 80레벨대 에이션트 등급 방어구인 '나투' 시리즈의 재료로 사용되며, 무기 또한 직업별 5차 에이션트 등급 무기를 조합하는 데 필요하기에 활용도가 높다.

▲ 바인드를 기준으로 남동쪽으로 이동하면 숨겨진 꿀사냥터가 있다


헝클어진 폐허에서 레벨업이 더뎌지는 것이 체감되거나, 보다 빠른 육성을 하고 싶다면 이그니스 지역의 '플록스의 신전'으로 이동하자. 플록스의 신전에서는 69레벨과 70레벨 몬스터가 등장해, 헝클어진 폐허에 비해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플록스의 신전은 실질적인 사냥 지역이 한 화면에 모두 담길 정도로 매우 좁은 지역이다. 바인드를 타고 이동하여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70레벨 몬스터 '배신자 성기사'와 '라우케 수도자의 잔상'이 등장한다. 조형 형태의 조형물 뒤로는 69레벨 몬스터 '악마 카마쉬'와 '에드먼트 피에트라'가 나타난다. 이후 용암 사이에 있는 다리를 건너면 몬스터를 볼 수 없다.

▲ 플록스의 신전은 좁은 면적을 가지고 있지만, 상당한 수의 몬스터가 소환되는 장소다


악마 카마쉬와 에드먼트 피에트라 처치 시 5,198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70레벨 몬스터 배신자 성기사와 라우케 수도자의 잔상에게서는 5,349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소환되는 몬스터 중, 에드먼트 피에트라와 라우케 수도자의 잔상은 원거리 마법 공격 몬스터이기에 상대하기 까다롭다. 일반적으로 50레벨 이후에 착용하게 되는 에이션트 등급 방어구, '세도리안' 시리즈를 구비하고 있는 상태라면 큰 위험 없이 사냥이 가능하므로, 해당 장비가 있다면 헝클어진 폐허를 건너띄고 플록스의 신전에서 레벨업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플록스의 신전에서는 70레벨대 방어구인 '토르말린' 시리즈와 77레벨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토르말린 시리즈와 77레벨 무기 모두 80레벨대 에이션트 등급 아이템의 조합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 에드먼드 피에트라, 라우케 수도자의 잔상은 마법 원거리 몬스터로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