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포켓몬 GO, 전 세계 3,000만 다운로드 돌파…매출 400억 이상 추정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포켓몬 GO'가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해외 시장 조사 기업인 '센서 타워(Sensor Tower'는, 나이앤틱의 모바일 AR 게임 '포켓몬 GO'가 전 세계 다운로드 3,000만을 돌파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이를 통해 발생하는 매출은 약 3,500만 달러(한화 약 400억 원)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했다.
센서 타워는 또한 '포켓몬 GO'는 출시 후 일주일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으로 발표했다. 이는 '클래시 로얄'이 9일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보다 2일 앞서 있고, 20일 만에 수치를 기록한 '캔디 크러시 젤리'의 기록보다는 13일 앞서 있는 기록이다.
'포켓몬 고'는 기존의 포켓몬 게임 대결 방식에서 나아가 스마트폰에 탑재된 위치정보시스템을 활용하여 현실 세계를 무대로 포켓몬을 잡거나 교환하고 다른 트레이너와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게임이다. 사용자는 트레이너로서 현실 세계에서 AR 기능을 통해 포켓몬을 포획하거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도 '포켓몬 GO'의 앱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나, GPS를 지원하지 않아 정식으로 플레이 되지는 않는다. '포켓몬GO'의 출시 일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부정경쟁행위' 가려질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프리뷰] 청춘의 리듬을 풋풋한 퍼포먼스로, 브릿지뮤직의 '28'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