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차기 콘텐츠에 대한 발표 일정이 공지되었다.

공지에 따르면 하스스톤 신규 콘텐츠는 오는 28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되는 차이나조이 현장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한국 시각을 기준으로 7월 29일 오후 3시경(태평양 연안 표준시 기준 7월 28일 오후 11시)에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서 발표가 생중계된다. 신규 콘텐츠의 발표는 수석 게임 디자이너인 벤 브로드가 진행한다.

이번 신규 콘텐츠는 올해 초 블리자드가 공지한 연간 일정에 따라 모험 모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신규 모험 모드의 배경은 여러 장소가 언급되고 있으나, 카라잔이 가장 유력한 장소라는 유저들의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카라잔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동부 왕국의 저승바람 고개에 위치한 곳으로, 마지막 수호자였던 메디브의 거처였다. 게임상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의 두 번째 확장팩이었던 '불타는 성전' 시기 추가된 공격대 던전이었으며, 최고의 마법사였던 메디브의 거처답게 미로처럼 구성된 복잡한 길과 퍼즐과도 같은 요소들이 유저들을 괴롭혔던 장소이다. 특히, 최종 우두머리인 공작 말체자르 직전에 만나게 되는 체스 게임 이벤트는 WoW 공격대 역사상 가장 인상적인 이벤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블리자드의 특별 발표가 진행될 올해의 차이나조이는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되며,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답게 한국 게임사는 물론 세계 각지의 게임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하스스톤의 신규 콘텐츠 발표를 포함하여 차이나조이 행사 기간 진행되는 주요 내용은 차이나조이 2016 특별취재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