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토), 블레스는 PVP 최고의 길드를 가리기 위해 '플로라배 길드대전' 경기가 진행됐다. 가이우스 서버는 Secret 길드가 8강 1경기 승리를 쉽게 가져가 4강에 진출했고, 2경기는 팽팽한 접전 끝에 원펀맨 길드도 4강에 합류했다.

3경기는 TEAM 길드의 불참으로 추억 길드가 부전승으로 올랐으며, 4경기는 1:1 토너먼트 대결로 어새신 직업의 연승 행진이 이어졌다. 서로 막상막하 경기를 펼쳐줬지만, 결국 Player 길드가 승리해 4강에 진출했다.



1경기, 정예 길드 인원 부족, 쉽게 승리한 Secret 길드




블레스 최강의 PvP 길드를 가리는 플로라배 길드대전 8강 1경기, 가이우스 서버의 우니온 진영 정예 길드와 하이란 진영 Secret 길드가 맞붙었다.
정예 길드는 참여한 길드원 접속을 하지 않아 수적 열세로 진행하게 됬다. Secret 길드는 이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힘으로 정예 길드를 몰아붙였고, 정예 길드는 최대한 거리를 두며 끊임없이 Secret 길드와 맞붙었다.

Secret 길드는 인원을 나누어 정예 길드를 압박했다. 정예 길드는 시간을 벌며 최대한 생존을 목표로 두었지만, 결국 수적 열세에 밀리고 말아 Secret 길드에게 패하고 말았다. Secret 길드가 정예 길드를 제압하고 8강 1경기 승리를 차지하고, 4강에 진출하게 됐다.



2경기, 숨막히는 신경전, 기세 싸움으로 승리하다




시작부터 두 길드의 팽팽한 긴장감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웠다. 시작 전부터 공중 탈 것으로 상대의 직업 구성을 확인해 탐색전부터 틈을 주지 않았다.

경기가 시작되자 두 길드는 반 시계 방향을 그리면서 시작부터 공격하지 않고 서로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이윽고 중앙 부심이 있던 자리에 교전이 펼쳐지자 이들은 눈보다 빠른 반응을 보이며 스킬 연계에 들어갔다.

상황은 BMW쪽이 안좋게 흘러갔다. 원펀맨 길드는 한 타겟을 집중 공격하며 차근차근 BMW 길드원을 제압해 나갔다. BMW 길드 역시 원펀맨 길드원 한 명을 쓰러뜨리고 곧바로 다음 공격을 이어갔지만, 하나로 뭉친 원펀맨의 진영에 잠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 틈을 놓치지 않고 원펀맨 길드는 BMW 길드원을 순서대로 타겟하며 제압했다. 상황이 종료된 후 경기장을 확인하니 원펀맨 길드 5명 중 4명이 생존, BMW는 모두 제압당해 8강 2경기는 원펀맨 길드가 승리를 가져갔다.



4경기, 어새신의 활약이 돋보이는 명경기




3경기는 TEAM 길드의 불참으로 추억 길드가 부전승으로 올라갔으며, 4강 진출권 1장을 두고 8강 마지막 4경기가 진행됐다. 블랙리스트와 Player 길드는 같은 우니온 진영이라 5:5 전면전이 아닌 1:1 토너먼트 결투로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 전투는 댐비긴왜댐비냐(플)와 선의(블) 전투였다. 서로 거리를 두며 탐색전을 벌이다가 순식간에 거리를 좁혀 전투가 이어졌다. 화려한 스킬 연계가 이어졌지만 어새신 댐비긴왜댐비냐의 공격이 제대로 통해 첫 승리를 가져갔다.

블랙리스트 2번째 대전 유저는 팔라딘 금씰이 등장했지만, 댐비긴왜댐비냐 유저가 쉽게 승리, 다음 메이지 직업 자꾸보면반해요가 방어에 나섰지만, 댐비긴왜딤비냐 유저는 침착한 연계를 통해 3연승을 달렸다.

블랙리스트 길드에서 가디언 플릭 유저가 나오자 댐비긴왜댐비냐 유저는 3분동안 은신으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전투를 피해며 경기의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양 길드 맴버가 새로 교체된 가운데, 블랙리스트 길드 개정팔 어새신 유저는 Player 길드 첼로 팔라딘 유저를 기점으로 반했지, 려운비 유저까지 잡아내며 3연승을 이어갔다.

블랙리스트의 연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Player 길드는 메이지 민지짱 유저가 나섰다. 선제공격으로 개정팔 유저가 매섭게 공격을 이어갔지만, 민지짱 유저의 침착한 대처를 넘어서진 못했다. 결국 Player 길드가 블랙리스트 길드원을 모두 제압하며 4강에 진출했다.




■ 블레스 플로라배 길드대전 가이우스 서버 8강 경기 결과

8강 - Secret, 원펀맨, 추억, Player 4강 진출

1경기: 정예 (우니온) 패 vs 승 Secret (하이란)
2경기: BMW (우니온) 패 vs 승 원펀맨 (하이란)
3경기: 추억 (우니온) 승 vs 패 TEAM (하이란)
4경기: 블랙리스트 (우니온) 승 vs 승 Player (우니온)



■ 8강 1경기, 정예 vs Secret




■ 8강 2경기, BMW vs 원펀맨




■ 8강 3경기, BMW vs 원펀맨 (부전승, 영상없음)



■ 8강 4경기, 블랙리스트 vs Player (준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