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피엘은 8월의 마지막 업데이트와 함께 유저들을 위해 '주말 저격 이벤트', '리샤 생일 이벤트', '신입생&복학생 이벤트'까지 무려 3가지 이벤트를 선보였다. 해당 이벤트는 대부분 접속만 해도 쉽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서, 손쉽게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주말 저격 이벤트'는 다음 업데이트인 9월 1일 12인 레이드를 기다리는 유저들을 위해 주말마다 골드 획득량, 아이템 드랍율, 구호단 취미 경험치 50% 상승 버프와 함께 접속에 따라 최고급 제련석, 차원 강화석 등 많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8월 25일 생일을 맞이한 리샤를 기념하는 '리샤 생일 이벤트'는 전용 칭호와 함께 일정 기간 내 접속한 캐릭터에게 많은 아이템을 지급하는데, 새로 업데이트 된 코스튬 합성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다.

또한, 더 뛰어난 혜택으로 돌아온 '신입생&복학생 이벤트'는 신입생과 복학생이 수신 학원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기본 지원 물품은 물론 지속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보급한다.


[코스튬 합성 기능 추가 및 새로운 이벤트 시작!] ◀ 업데이트 공지 바로가기

▲ 접속만해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 다음 업데이트는 12인 레이드다! 주말 이벤트

9월 1일 COMING SOON! 12인 레이드 잊혀진 고대 신전

뜨겁게 이글거리는 태양 아래 끝없이 펼쳐진 사막...
그 한가운데 작은 소녀가 서있다.

거대한 마도기 저격포탑을 타고 있는 소녀...
"부모님은 어디 계시니? 혹시 길을 잃었니?"

아무런 표정도 없던 소녀의 얼굴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운다.
"부노...? 하하!! 가소로운 것. 너의 영혼은 내가 잘 쓰도록 하지."

또 다시 그것엔 작은 소녀만 있을 뿐이다.



짧은 의문의 스토리와 함께 9월 1일로 예고된 다음 업데이트 12인 레이드 '잊혀진 고대 신전'. 아직 관련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대 8인 파티로 공략하던 기존의 레이드와 달리 아르피엘 최초로 개방되는 12인 레이드란 점에서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공개된 이야기를 보면 배경이 사막이란 것과 보스는 작은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농후한데, 공략에 12인이 필요할 만큼 강력한 보스가 출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살짝 공개된 소녀의 모습은 날카로운 눈매와 얼굴의 무늬를 지니고 있어서 호랑이 같은 맹수가 연상된다.

어떤 레이드가 등장할지 궁금증만 커져가는 가운데, 아르피엘은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유저들을 위해 주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27일~28일, 9월 3일~4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4일의 주말에만 진행하는 해당 이벤트는 기본적으로 골드 획득량, 아이템 드랍율, 구호단 위미 경험치가 각각 50%씩 상승하는 버프로 시작!

더불어 이벤트 날 접속하면 매번 첫 접속 시 서버 확성기 3개를 비롯해 날짜마다 다양한 아이템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30분 접속부터 120분 접속까지 2시간 동안 30분 단위로 아이템이 지급되므로 당분간 주말마다 최소 2시간은 게임에 접속하는 것이 이득인 셈이다.

토요일인 8월 27일과 9월 3일에는 고급 체력 회복제와 고급 마나 회복제를 20개씩, 봉인된 시공 유실물 3개와 클레오의 은빛 만능열쇠 30개, 최고급 제련석 10개, 차원 강화석 20개를 지급하며, 일요일인 8월 28일과 9월 4일은 봉인된 시공 유실물 3개와 클레오의 은빛 만능열쇠 30개, A급 카탈리스트 상자 2개, 최고급 제련석 10개, 모니카의 강화 참고서 숙련 1개를 얻을 수 있다.


▲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주말 이벤트를!





■ 8월 25일은 리샤의 생일날! 리샤 생일 축하 이벤트

신입생 리샤가 8월 25일 생일을 맞이하는 것을 기념하여 생일 축하 이벤트가 시작됐다.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생일 축하 메시지만 남겨도 업적까지 쉽게 달성할 수 있으므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벤트는 우선 25일에서 31일 밤 12시 사이에 최초 접속한 캐릭터에게 잊혀진 가문의 강화 스크롤, 자정의 티파티 의상 큐브를 선물하며, 기간 동안 매일 첫 접속 캐릭터에게 과충전된 마력석과 빛나는 시공의 마력석을 지급한다.

과충전된 마력석, 빛나는 시공의 마력석은 모두 새롭게 선보인 코스튬 합성에 소모되는 아이템으로 이벤트 기간에 출석만 잘 해도 코스튬 한 벌을 상위 등급으로 합성할 수 있다.

게다가 25일부터 28일 밤 12시까지는 첫 접속 캐릭터에 한해서 한 번 염색앰플 2종과 '리샤의 생일 선물' 칭호를 주는데, 칭호에는 식물 채집 속도 3% 증가 효과가 있다. 그리고 채팅 창에 "리샤 생일 축하해"를 입력하면 '업적'을 통해 2시간 동안 공격력과 방어력이 5% 증가하는 '전기구이 폴리 케이크'를 선물하고, 해당 기간 내 리샤와 파티를 맺으면 던전 플레이 시 골드 10%, 경험치 10%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리샤야, 생일 축하해~!" 축하도 하고, 보상도 받고!





■ 새 학기 신규 신입생&복학생 이벤트

방학이 끝나고 새 학기 시작을 맞이하여 10월 27일 점검 전까지 신입생과 복학생을 위한 신규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입생은 2016년 8월 25일 점검 이후 넥슨 ID 내에 최초로 아르피엘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를 말하며, 복학생은 2016년 8월 1일부터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를 지칭한다.

신입생에게는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일등 항해사 코스튬과 탈것 폭주족 아기아가 지급되며, 신입생 전용 칭호, 수신 학원 지원 꾸러미를 비롯해 10레벨 단위로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사물함 이용권, 인벤토리 확장권, 피로 회복제, 500오브, 특급 제련석, VIP 이용권 등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많은 아이템을 보급 받게 된다.

그리고 복학생은 일등 항해사 코스튬 30일과 얼룩이 냥탄자 30일, 최상급 카탈리스트 상자, 복학생 전용 칭호와 더불어 10일 동안 일정 출석을 일수를 채우면 기억 제거 망치, 뷰티샵 이용권, 최고급 제련석, 차원 강화석, VIP 이용권 15일 등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 물품이 지급된다.

주의할 점은 신입생과 복학생 모두 해당 혜택은 최초 접속 캐릭터에게만 부여되며, 혜택받는 캐릭터의 변경이 불 가능하다는 것. 만약 첫 접속 캐릭터를 삭제한다고 해도 혜택을 다시 받을 수는 없으니 처음 접속 캐릭터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 신입생, 복학생이 정착할 수 있도록 빵빵한 지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