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포스톰이 넓은 영웅 폭을 자랑하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25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슈퍼리그 2016 시즌3 8강전 A조 최종전에서 템포스톰이 세트 스코어 3:0 완승을 차지, 4강에 올라갔다. 템포스톰은 지난 경기 트레이서에 이어 이번 경기에서는 아즈모단을 꺼내는 등 넓은 영웅 폭을 선보였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A조 최종전 1세트

◇ 전장 : 하늘사원

[BOOM]
▶ 밴 : 일리단/ 실바나스
▶ 픽 : 무라딘(훌리건)/ 폴스타트(콩)/ 우서(마기)/ 그레이메인(프랭클)/ 티리얼(조커)

[BOOM]
▶ 밴 : 스랄/자가라
▶ 픽 : 레가르(하이드)/ E.T.C.(락다운)/ 소냐(다미)/ 아서스(홍코노) / 리밍(덕덕)

템포스톰이 먼저 4레벨을 찍은 타이밍에 열린 한타에서 BOOM이 엄청난 집중력으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양 팀은 팽팽한 상황을 이어갔고, 10레벨 타이밍에서 벌어진 한타에서는 BOOM이 상대 리밍의 체력을 일찌감치 빼놓으며 승리했다.

그래도 템포스톰은 차분하게 경기를 운영하면서 격차를 내주지 않았다. 이후, 양 팀은 사원이 열릴 때마다 싸웠고, 템포스톰이 조금씩 우위를 잡았다. BOOM은 우두머리를 끌고 들어온 상대를 밀어내며 한숨 돌렸다. 하지만 템포스톰은 마지막 한타에서 완승을 거두며 첫 세트를 가져갔다. 세 명의 전사가 상대 폴스타트를 끝까지 물고 늘어졌던 것이 주요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A조 최종전 2세트

◇ 전장 : 영원의 전쟁터

[BOOM]
▶ 밴 : 그레이메인/ 티리엘
▶ 픽 : 스랄(훌리건)/ 해머 상사(콩)/ 레가르(마기)/ 리밍(프랭클)/ E.T.C.(조커)

[템포스톰]
▶ 밴 : 타이커스/ 일리단
▶ 픽 : 아우리엘(하이드)/ 무라딘(락다운)/ 초갈(다미)/ 초갈(홍코노)/ 폴스타트(덕덕)

템포스톰은 아우리엘과 초갈을 선택했다. 초반 분위기는 BOOM쪽으로 흘러갔다. 그리고 첫 번째 불멸자까지 챙기며 초반 우위를 점했다. 그래도 템포스톰은 6레벨 타이밍 한타에서 상대를 밀어내면서 반격했다. 양 팀의 레벨은 비슷했고, 서로 반대 라인을 압박하며 경기를 풀어 나갔다.

대치 구도에서 유리한 조합을 꺼냈던 BOOM은 안정적으로 거리를 유지했다. 이에 템포스톰은 상대 해머 상사를 집요하게 노리며 슬슬 역전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어느덧 양 팀의 레벨 격차는 벌어지기 시작했다. 초갈은 아우리엘이라는 단짝과 함께 엄청난 존재감을 과시했다. 템포스톰은 또 하나의 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A조 최종전 3세트

◇ 전장 : 거미 여왕의 무덤

[BOOM]
▶ 밴 : 무라딘/ 실바나스
▶ 픽 : 티리엘(훌리건)/ 자가라(콩)/ 레가르(마기)/ 폴스타트(프랭클)/ 요한나(조커)

[템포스톰]
▶ 밴 : 줄/ 스랄
▶ 픽 : 말퓨리온(하이드)/ E.T.C(락다운)/ 캐리건(다미)/ 아즈모단(홍코노)/ 리밍(덕덕)

템포스톰은 말퓨리온과 캐리건의 CC 연계를 통해 운영을 시도했다. 템포스톰은 먼저 공격을 시도해 그때마다 득점했고, BOOM은 계속 뒤로 밀리기만 했다.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템포스톰은 적은 체력으로 상대를 농락하며 더욱 격차를 벌렸다.

어느덧 양 팀의 레벨 격차는 현저하게 벌어졌다. 템포스톰은 차츰 승기를 굳혀 나갔다. BOOM이 우두머리 싸움에서 기적을 보이는 듯 했지만, 템포스톰은 리밍과 아즈모단의 폭발적인 대미지를 토대로 한타에서 완승,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3 8강전 A조 최종전 결과

템포스톰 3 vs 0 BOOM
1세트 템포스톰 승 vs 패 BOOM 하늘사원
2세트 템포스톰 승 vs 패 BOOM 영원의 전쟁터
3세트 템포스톰 승 vs 패 BOOM 거미 여왕의 무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