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로 인해 업데이트를 예고해 주목받았던 12인 레이드 잊혀진 고대 신전이 금일(9월1일) 아르피엘에 등장했다. 보통과 어려움으로 도전할 수 있는 해당 레이드는 [균열] 장비를 높은 수준으로 성장시킨 유저를 위한 던전으로, 현재 최고의 공략 난이도를 자랑한다.

대신 그만큼 뛰어난 보상 역시 준비되어 있다. 강력한 옵션의 새로운 날개 코스튬인 루나의 수집용 박쥐 날개를 비롯해 기존 [균열] 장비 이상의 성장 장비까지 얻을 수 있으므로, 캐릭터를 한층 강력하게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밖에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마족의 봉인된 속삭임 상자와 이를 개방할 수 있는 클레오의 금빛 만능 열쇠가 등장했다. 게다가 신규 레이드 출현을 기념하여 출석, 접속, 공략, 인증 등 많은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게임에 접속해서 푸짐한 선물까지 챙겨갈 수 있다.


[신규 레이드 '잊혀진 고대 신전' 등장과 이벤트 등 업데이트 내역] ◀ 바로가기

▲ 비명의 전당에 위치한 잊혀진 고대 신전 입구.





■ 상위 등급 장비 등장! 12인 레이드 잊혀진 고대 신전

새롭게 등장한 레이드 '잊혀진 고대 신전'은 기존의 8인 파티를 넘어선 12인 파티로 공략이 가능한 최초의 레이드로, 내부에는 보스 꼬마공학자 루나가 유저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비명의 전당 위쪽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도전할 수 있는 최대 파티 인원이 4명이나 증가한 만큼 공략이 쉽지 않다.

공략 난이도는 보통과 어려움 2가지로 나눠져 있으며, 2가지 난이도 모두 각각 3회씩 하루에 클리어할 수 있는 횟수의 제한이 있다. 게다가 보통 난이도는 전투 중 1회 부활이 가능하지만, 어려움 난이도는 부활이 불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보통 난이도에서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12인이 아닌 8인까지 파티로 입장하게 된다. 입장 제한 코어랭크는 8,507로 상당히 높은데, 보통 난이도라고 만만하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또한 12인으로 공략할 수 있는 어려움 난이도는 10,590 이상의 코어랭크를 지니지 않으면 입장할 수 없다. 쉽사리 달성할 수 없는 높은 랭크인 만큼 공략 난이도 역시 현재 아르피엘에 구현된 모든 던전 중 최고로 뽑히기 때문에, 공략을 위해서는 많은 도전이 필요해 보인다.

높은 코어랭크를 요구하는 바람에 입장 가능한 수준의 코어랭크를 지닌 유저도 많지 않을 터. 본래 '잊혀진 고대 신전' 어려움 난이도는 균열 아이템을 높은 수준까지 성장시킨 장비를 바탕으로 공략할 수 있게 설계된 레이드로, 파티원들과 함께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 보통 난이도에서는 날개를 획득할 수 있다.



쉽지 않을 '잊혀진 고대 신전' 공략에 성공하는 유저들을 위해 해당 레이드에는 모든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세트효과 부여서와 루나의 수집용 박쥐 날개 등 다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게다가 [균열]보다 윗 단계 성장 장비인 [고대] 장비까지, 새로운 레이드를 통해 한층 강해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셈.

공략 보상은 난이도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데, 보통 난이도에서는 [균열] 무기 및 거대 차원석, 거대 변이석, 시공의 자연석, 빛나는 거대 차원석, 차원 강화석 등 [균열] 장비 성장 재료가 등장한다. 게다가 파티 플레이 시 낮은 확률로 루나의 수집용 박쥐 날개를 얻을 수 있다.

루나의 수집용 박쥐 날개는 보스 추가 대미지, 추가 방어력이 +300, 모든 속성 저항 3%의 엄청난 효과를 지닌 날개 코스튬으로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레이드 공략으로 획득해야 한다.

그리고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루나틱, 마구스, 울페스를 비롯해 루나 코어 5종까지 기존 장비보다 상위 등급의 새로운 성장 장비와 이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료들이 등장한다. 더불어 모든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세트 효과부여서 9종까지 새로운 아이템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 [균열]보다 상위 장비인 [고대] 장비의 등장!

▲ 새로운 세트 효과 부여서도 출현한다.





■ 코스튬 옵션 추가 및 마족 상자 등 아이템 변경 사항

던전 및 필드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마족의 봉인된 속삭임 상자'가 출현했다. 상자는 S, A, B, C 등급으로 나눠지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상자 개방을 위해서는 오브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클레오의 금빛 만능열쇠가 필요하다.

따라서 오브샵에서는 클레오의 금빛 만능 열쇠와 관련 패키지 상품의 판매를 시작했다. 열쇠는 개당 900오브의 가격으로 측정되며, 5개 패키지는 5,000 오브로 구매할 수 있다. 게다가 클레오의 속삭임 상자와 금빛 만능 열쇠가 담긴 클레오의 속삭임 상자 패키지를 9월 29일까지만 한정 판매한다.

해당 열쇠로 마족의 봉인된 속삭임 상자를 개봉하면 S 등급에서 팔마의 빛나는 인챈트 주문서, 고대 주화 999개, 과충전된 마력석 5개 등 희귀 아이템부터 A등급의 차원강화석 100개, 최고급 제련석 50개, 모니카의 강화 참고서 숙련 3개 등 다양한 소모품을 얻을 수 있다.

또한, B등급으로는 ㄱ시공의 마력석 30개, 고급 제련석 30개 등이 있고, C등급에는 고급 체력회복제 50개, 강화석 50개 등이 준비되어 있다. S 등급 아이템은 1%, A는 10%, B는 28%, C 등급 아이템은 61%의 각각 다른 등장 확률을 지닌다.


▲ 오브샵에서 열쇠를 구매해야 한다.





■ 잊혀진 고대 신전 기념 및 접속 이벤트 시작

신규 12인 레이드 잊혀진 고대 신전의 등장을 기념하여 5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 안에 접속한 첫 캐릭터에게 특급 지원상자를 지원하는 "수신학원 특급 지원상자" 이벤트는 해당 상자에서 팔마의 빛나는 인챈트 스크롤 세트나 차원강화석 20개 등 장비 성장 및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금토일 레이드 성장재료" 이벤트는 9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매일 첫 접속 캐릭터에게 기존 레이드 보스인 부포팻, 스팅크, 데이노쿠스에게 얻을 수 있는 성장 재료를 우편으로 배송한다. 이와함께 같은 기간 동안 "주말 균열 성장 재료" 이벤트의 일환으로 모든 성장 재료의 드랍율이 50% 증가하는 버프를 받을 수 있다.

게다가 9월 1일부터 18일까지 잊혀진 고대 신전 공략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선별된 16명은 특급 제련석, 대장장이 망치, 강화의 비약 등 강화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난이도와 상관없이 잊혀진 고대 신전을 플레이한 기록이 있는 학생 중 10명을 따로 추첨해서 리샤 장패드를 선물한다.


▲ 신규 레이드 기념 이벤트는 기본!



매일 매일 GIVE천사 이벤트로 9월 1일부터 13일까지 매일 접속만하면 많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평일에는 첫 접속 시 서버 확성기를 시작으로 30분마다 총 2시간 동안 차원강화석, 클레오의 메이드 의상 큐브 등을 받을 수 있다.

반면 주말(9월 3일과 4일)에는 더 희귀한 물품을 받을 수 있는데, 접속만으로 서버 확성기를 받는 것은 같지만, 이후 30분 단위로 최고급 제련석, 마족의 봉인된 속삭인 상자, 클레오의 금빛 만능 열쇠 등을 획득하게 된다.

게다가 이벤트 기간 중 출석체크를 더해서 3일 출석 시 특급 제련석, 7일은 뷰티샵 무료 이용권과 모니카의 강화 참고서 숙련, 10일을 출석하게 되면 VIP 이용권 7일과 잊혀진 가문의 강화 스크롤까지 얻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누적 접속 시간은 오전 5시마다 초기화되고, 출석 체크 이벤트는 매일 밤 12시에 초기화된다는 것. 그리고 넥슨 ID당 1일 1회만 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으니 아이템을 수령할 캐릭터를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 매일 접속하면 많은 보상을 획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