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Logitech)이 9월 16일, 매드 캣츠(Mad Catz)의 비행시뮬레이션 컨트롤러 브랜드 싸이텍(Saitek)을 1,300만 달러(한화 145억)에 부분 인수 하였다.

싸이텍(Saitek)은 시뮬레이션 플레이를 위한 비행스틱, 레이싱 운전대, 페달 등을 제조하는 유럽회사로 매드 캣츠(Mad Catz)가 2007년 3,000만 달러에 인수한 회사이다.

로지텍(Logitech)이 싸이텍(Saitek)을 인수함으로써, 상표권과 장비 및 컨트롤러를 만들고 팔 수 있는 자산권을 얻게 됐다. 더불어 8명의 매드 캣츠(Mad Catz)의 연구·개발 직원들이 로지텍(Logitech)으로 부터의 입사요청을 받아들였다.

로지텍(Logitech)이 이러한 소식을 공식 블로그에 공개함과 동시에 시뮬레이션의 시장에서의 입지를 성장시키는데 싸이텍(Saitek)이 전략의 큰 일환이 될 것이라 명시했다.

더불어 "시뮬레이션 게임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운전, 비행, 우주탐험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분야에 기대할 만한 새로운 타이틀이 곧 공개될 것이며 공개될 목록 중에는 VR체험이 가능한 게임도 있다"며 "특정 컨트롤러가 VR체험에 있어서 그 효과를 더욱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로지텍(Logitech)은 1981년에 창사된 스위스 회사로 키보드, 마우스, 게임 컨트롤러, 웹캠, 스피커 등 PC와 MAC 용 주변기기를 만들고 있다. 사업 초기 마우스와 컴퓨터 주변기기를 주력으로 제작하다가 컴퓨터용 스피커, 헤드폰, 무선 오디오 기기, MP3 플레이어 휴대전화용 오디오 기기까지 제조 분야를 넓혀나갔으며 최근에는 태블릿을 위한 키보드와 커버 등을 생산하고 있다.

로직텍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엘리트(Elite)를 싸이텍(Saitek)컨트롤러로 플레이하는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