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이 10월7일(금) ~ 8일(토) 이틀 간 판교 테크노 밸리 NHN 엔터테인먼트 앞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은 전년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2016 성남게임월드 페스티벌’에는 아프리카TV 인기 BJ들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먼저, BJ 로렌이 진행하는 ‘로렌을 잡아라!’는 행사장 내를 돌아다니는 BJ를 찾아 뒷주머니의 손수건을 뽑으면 기념품을 얻을 수 있는 일종의 숨바꼭질 게임이다. 행사장 구석구석을 쏜살같이 다니는 그를 알아보고 찾아내는 재미와 함께 기념품까지 얻어낼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여기에 BJ 대정령과 BJ 용봉탕이 메인 무대에서 참여 기업들의 콘텐츠를 소개해주며 그들의 말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 (왼쪽부터) BJ 대정령과 용봉탕

그 중에서도 가장 흥미로운 프로그램은 롤 게임 전문 유명 BJ 로이조와 유저들의 한판승부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 경기이다. 누적 시청자 수만 10억 명이 넘는 BJ 로이조가 꾸린 팀과 사전 신청으로 선택된 2개 팀이 서로 대결을 펼친다. 로이조와 한 팀이 되는 사람은 누구인지, 또 그들과 맞대결을 펼치게 될 팀은 어느 팀이 될지,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이외에도 ‘2016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에는 의류를 기부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행복나눔 대장간을 비롯하여 코스튬 런웨이와 게임대회 등이 열릴 계획이다. 또한, 게임월드 마켓, 드론 낚시대회, 페이스페인팅 등 이용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부대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게임 유저뿐만 아니라 가족단위의 관람객들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BJ 로이조(왼쪽) 와 LOL 이벤트전(예시,오른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