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가 되는 길은 상당히 험난합니다. 처음에는 영화에서 봤던 특색 짙은 히어로들의 액션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 고무되어 있겠지만, 막상 진행하다 보면 모르는 게 많이 생기기 때문이죠.

방황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레벨업 속도는 자연스레 지연되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어찌할지 몰라서 끙끙 앓거나 불편함을 감수하는 경우도 생기게 되는데요.

그래서 본격적인 히어로 육성을 앞둔 유저들을 위해 게임 초반 궁금해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초보 유저들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 초보 히어로가 자주 묻는 질문들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모든 히어로들을 제한 없이 플레이할 수 있나요?
  팀업 히어로라는 게 있는데 이것도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히어로 해금 등에 쓰이는 이터니티 스플린터의 획득,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드랍 되는 아이템이나 크레딧을 좀 더 쉽게 루팅할 방법은 없나요?
  인벤토리창이 너무 부족한거 같아요...
  안쓰는 아이템은 그냥 판매하면 되나요?
  파란색, 주황색 입구의 건물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요
  버프 물약을 이것저것 먹었는데 현재 적용 중인 목록을 보고 싶습니다
  일반 채팅 외에는 안되던데 어떻게 하나요?
  허브에 가야 하는데 웨이포인트를 못 찾겠어요
  경험치 막대 그래프가 2개인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데인저 룸 시나리오 아이템 사용이 안 돼요!
  파란색, 노란색, 주황색으로 빛나는 몬스터는 뭔가요?



▣ 초보 히어로가 자주 묻는 질문들

Q. 모든 히어로들을 제한 없이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기본적으로 모든 히어로들은 '10레벨'까지 제약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히어로 명단(단축키 T)에 등록된 영웅 이름 옆에는 1/10 이런 식으로 최대 육성 가능한 레벨과 현재 레벨 정보가 표시되죠.

다만, 10레벨부터 최고 레벨인 60까지 육성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해금'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해금은 하나의 히어로 레벨을 10까지 올리면 최초 1회에 한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 다른 히어로를 10레벨 이상 육성하고 싶은 경우에는 'G 코인'이나 게임 내 재화인 '이터니티 스플린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한 우물만 파는 게 아니라, 다양한 히어로들을 육성해 보고 싶다면 처음에는 해금 비용이 비싼 히어로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게 효율적이겠죠?


▲ 최초 1회는 공짜로 히어로 해금이 가능!

▲ 해금에 필요한 비용은 히어로마다 다르다





Q. 팀업 히어로라는 게 있는데 이것도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팀업 히어로는 전투를 도와주는 서포터 개념의 NPC입니다.

히어로 명단(단축키 T)에서 활성화하면, 단축키(K)를 눌러 소환하거나 단축키(-)를 이용해 해제할 수 있죠.

이런 팀업 히어로는 전투를 보조해줄 전용 스킬트리가 존재해서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육성할 수 있고, 장비 착용을 통해 부가적인 효과를 얻는 것도 가능한 만큼 전력 향상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 직접 조정할 순 없지만, 입맛에 맞게 육성할 수 있다


단, 10레벨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일반 히어로와 달리 체험하는 것이 불가능한데요. 만일 게임 초반에 무료로 지급되는 S.H.I.E.L.D. 요원 이외의 팀업 히어로를 사용하고 싶다면, G 코인이나 이터니티 스플린터를 이용하여 별도로 해금을 해야 합니다.





Q. 히어로 해금 등에 쓰이는 이터니티 스플린터의 획득,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A. 이터니티 스플린터는 과금을 하지 않고도 히어로나 팀업 히어로를 해금할 수 있게 해주는 아주 고마운 재화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이터니티 스플린터'는 필드 몬스터를 사냥하다 보면 획득할 수 있는데 한 번 획득 시 적어도 8분이 지난 시점부터 다시 드랍된 다는 게 중요 체크 포인트입니다. 연속 혹은 동시에 드랍 되진 않는다는 이야기죠.

또한 게임 초반에는 로그인 보상으로 7일 출석 시 무려 400개의 이터니티 스플린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스플린터는 허브에 있는 '이터니티 스플린터 상인'을 찾아가 교환할 수 있으니 효율적으로 사용하세요!


▲ 이터니티 스플린터로 히어로 해금이 가능하다





Q. 드랍 되는 아이템이나 크레딧을 좀 더 쉽게 루팅할 방법은 없나요?

A. 마블히어로즈 2016 게임의 특성상 전투가 상당히 빠른 템포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2~3마리의 몬스터가 듬성듬성 있을 경우 스치듯 처치하고 이동하는 게 일반적이죠.

이 경우 드랍된 아이템이나 크레딧을 하나씩 마우스로 클릭해서 획득하기엔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쓸때없이 일반(흰색)이나 고급(초록색) 아이템들로 인벤토리창을 가득 채우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처음 게임을 접하는 유저들이라면 '옵션(esc 메뉴)' 항목에 있는 '게임플레이 메뉴 - 크레딧 자동 획득/의료 키트 자동 획득'을 체크하면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바로 아래 있는 '희귀도에 따라 슬롯 X 장비 사이버네틱 흡수' 항목은 일반에서 코스믹 단계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해당 기능은 설정된 등급 이하의 아이템이 드랍될 경우 자동으로 판매(펫이 있다면 흡수)해주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인 인벤토리창 관리가 가능합니다.


▲ 초보 유저라면 가장 먼저 체크해 봐야 하는 중요한 옵션!





Q. 인벤토리창이 너무 부족한 거 같아요...

A. 1시간 정도만 사냥해도 인벤토리창이 가득 찰 정도로 획득하는 아이템이나 재료가 상당히 많은 편이죠. 인벤토리 공간은 50칸(10X5)인데 여기서 더 늘릴 수 없기 때문에 S.T.A.S.H.라는 창고를 이용해야 합니다.

해당 창고는 철제 서랍장과 유사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허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총 48칸(6X8)의 공용 창고가 지급되므로 중요한 재료나 아직 사용할 수 없는 장비를 보관할 경우 부족한 인벤토리 공간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죠.

만일 창고를 확장하고 싶은 경우 최초 1회에 한해서 이터니티 스플린터 상인에게 주화(이터니티 스플린터) 600개를 지불하고 공용 창고 하나를 추가할 수 있으며, G 코인을 이용해 늘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 S.T.A.S.H. 창고는 추가로 공간을 늘릴 수 있다


여기서 유용한 팁 한 가지를 드리면, 팁업 히어로 활성화 시 30칸(10X3)의 전용 창고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걸어 다니는 전용 창고!





Q. 안 쓰는 아이템은 그냥 판매하면 되나요?

A. 플레이하면서 흔히 잡템으로 분류되는 아이템을 습득하면 허브에 있는 NPC를 통해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판매하는 것 외에도 특정 허브에 있는 NPC에게 기부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인챈트나 크래프트는 좋은 장비나 캐릭터를 강화하는 데 필수 요소인만큼, 미리미리 기부를 통해 경험치를 올리면 나중에 편해진답니다. 참고로 기부 경험치 = 판매 가격입니다.


▲ 크레딧이 부족한게 아니라면, 비싼 아이템은 기부하자






Q. 파란색, 주황색 입구의 건물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요

A. 입장 가능한 모든 건물은 파란색, 혹은 주황색 포탈이 입구 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파란색 포탈은 지역을 이동하거나 퀘스트를 수행하게 되는 건물이죠.

반면 주황색 포탈로 들어갈 수 있는 건물은 보통 퀘스트와는 무관하며, 내부 역시 매우 좁고 몇 마리의 몬스터만 존재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건물 내부 어딘가에 상자가 있는데요. 오픈 시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므로 보이는 대로 들어가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 주황색 포탈이 있는 건물로 입장하면

▲ 내부에서 보물 상자를 찾을 수 있다!






Q. 버프 물약을 이것저것 먹었는데 현재 적용 중인 목록을 보고 싶습니다

A. 출석 보상이나 이벤트 등으로 각종 버프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효과를 보면 희귀 아이템 드랍 확률에서 경험치, 크레딧 획득량 증가까지 참 다양하죠.

그런데 플레이 중인 화면에서 나에게 적용된 버프 효과나 남은 시간 등의 정보는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기 때문에 초보 유저들은 찾지 못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땐 오른쪽 하단에 있는 버프보기 탭을 클릭하면, 해당 정보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면, 허브에 있을 경우 적용중인 버프의 잔여 시간이 감소하지 않으니 혹시라도 자리를 비울 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버프보기 탭을 클릭하면 현재 자신에게 적용되어 있는 버프를 모두 볼 수 있다






Q. 일반 채팅 외에는 안되던데 어떻게 하죠?

A. 채팅창에 하고싶은 말을 적은 후 엔터키를 누르면 일정 거리 안에 있는 히어로들끼리 대화를 할 수 있는 '하얀'색의 일반 대화가 출력됩니다.

하지만 채팅창에 등록되는 대부분의 글은 [소셜] 이라는 말머리를 달고 출력되는데, 일반 대화로는 서로간의 의사 소통이 불가능 합니다.

[소셜] 대화는 '/socialen 할말'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데, 보통은 채팅창 '모두' 탭 옆에 있는 +를 눌러서 [소셜] 전용 채팅창을 만듭니다. 설정에서 '소셜-ES' 하나만 클릭하면 바로 생성되며, 이 창에서 작성하는 모든글은 일반 대화가 아닌 소셜 대화가 되니 번거롭게 별도의 명령어를 사용할 필요도 없겠죠?


▲ 일반 대화는 흰색! 소셜 대화를 편하게 하려면 새로운 탭을 추가하자






Q. 허브에 가야 하는데 웨이포인트를 못 찾겠어요

A.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하거나 인벤토리를 정리하려 할 때 보통 허브를 찾게 됩니다.

웨이포인트가 근처에 있다면 크게 문제 될 건 없지만, 만일 너무 멀리 있거나 없을 경우도 있죠. 이럴 땐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귀환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한데 우측 상단 미니맵을 보면 조그만 삼각형에 집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해당 버튼(바디슬라이더)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B를 누르면 약 1초 후 허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만일 허브에서 다시 귀환 전에 있었던 최종 위치로 돌아가고 싶다면 다시 B를 누르거나 집 그림에서 주황색 화살표로 변경된 미니맵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한번 사용 시 30초간은 다시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 집 모양이 그려진 아이콘(왼쪽)을 통해 귀환 장소도 확인할 수 있다







Q. 경험치 막대 그래프가 2개인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단축키창 바로 위에는 녹색으로 된 막대 그래프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그래프는 현재 레벨에서 획득한 경험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레벨업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죠.

그런데 위아래로 2개가 존재합니다. 이상하게 생각하거나 궁금해하는 유저분들도 있을 테니 설명해 드리면, 아래쪽 경험치 그래프는 총 10칸으로 나뉘는데 이 한 칸에 대한 경험치를 위쪽 그래프가 길게 표시해 주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즉, 위에 있는 막대 그래프가 끝까지 채워지면, 아래 있는 총 경험치 그래프 1칸이 채워지는 구조인데요. 해당 그래프 영역을 마우스 우클릭 할 경우 오메가 경험치 그래프(파란색)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 상단 막대 그래프 때문에 경험치 획득 속도가 빠르게 느껴지는...






Q. 데인저 룸 시나리오 아이템 사용이 안 돼요!

A. 히어로 육성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중에 '데인저 룸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설명에는 전용 시나리오를 위한 일회용 포탈을 생성한다고 되어 있는데요. 간혹 이 아이템이 저 레벨부터 계속 떨어지는 데다가 챌린지 등급을 사용 가능한 히어로 레벨로 오해해서 '데인저 룸'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템은 60레벨 달성 후 데인저 룸 입장 미션을 완료해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전에는 무용지물이죠. 따라서 버리지 말고, 창고 안에 고이 모셔둔 후 나중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 저 레벨부터 획득할 수 있지만, 60레벨까지 육성 해야 사용 가능!






Q. 파란색, 노란색, 주황색으로 빛나는 몬스터는 뭔가요?

A. 몸이 빛나는 몬스터는 일반 등급이 아닌 엘리트 몬스터로 분류됩니다. 엘리트 몬스터 끼리도 등급이 있어서 파란색이 제일 낮고, 다음 노란색, 주황색 순으로 높은데요.

상위 등급의 몬스터일수록 공격력이나 체력 수치가 높게 설정되어 있어서 드랍하는 크레딧이나 희귀 아이템 획득 확률 등에 보너스가 있습니다.

또한 엘리트 몬스터의 색상에 따라 처치 시 노란색 경험치 구슬 혹은 녹색+노란색 경험치 구슬을 대량으로 떨어트리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을 원한다면 지나치지 말고 잡아야겠죠?


▲ 엘리트 몬스터는 처치 시 조금 더 좋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