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넷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좀비 아포칼립스 액션 MMORPG ‘이터널시티3’에 인스턴스 던전 컨텐츠가 추가 됐다고 밝혔다

몬스터넷 자체개발 엔진인 '불도저3' 엔진에서 처음으로 구현된 인스턴스 던전은 신규 컨텐츠인 '지역해방' 컨텐츠와 접목하여 업데이트 됐다. 지역해방 컨텐츠는 변이 생명체로부터 둘러쌓인 지역들을 해방하여 살아남은 자치군(시민)에게 자유를 찾아가는 컨텐츠다.

해당 컨텐츠는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타임어택 구조로 진행되며, 총 500개에 달하는 끝없는 미션으로 구성됐다. 지역해방 컨텐츠의 보상으로는 이터널시티3 최상의 무기제조사인 ‘아이즌 퍼이어’ 제조사의 무기 아이템까지 지급된다.

또한, 지금까지 이름만 공개됐던 '동방무기상'의 무기 아이템을 선보였다. '동방무기상' 제조사 무기 아이템은 상상을 초월하는 무기 파워를 가지고 있으나, 재장전 및 발사속도 등이 현저히 낮게 설정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컨텐츠와 무기의 추가와 함께, 횡스크롤 모드도 게임 내에 추가됐다. 횡스크롤 모드에서는 게임 카메라 시점이 전혀 회전하지 않고 오직 가로(좌/우)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다. 현재 이벤트 형식으로 특정 기간에만 이용할 수 있는 상태이며, 이른 시일 내에 정식 컨텐츠화 될 예정이다.

이터널시티3는 15세 이상이라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이터널시티3’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