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넥슨, NSC 공동 개발 ⊙유통사: 넥슨
⊙장르:
모바일 MMORPG ⊙플랫폼: 안드로이드OS, iOS ⊙서비스 현황: 13일 정식 출시

‘메이플스토리M’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을 모바일 플랫폼에 담아낸 2D 횡스크롤 MMORPG다. 10월 13일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을 국내 동시 출시됐으며, 이후 글로벌 전역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은 원작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감성과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냈고 그래픽, 맵 구성은 물론 온라인게임 수준의 높은 퀄리티를 갖췄다. 처음 접해보는 유저들도 어렵지 않게 게임에 바로 적응 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 특화된 간단한 조작법과 UI(User Interface, 유저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메이플스토리’를 PC로 즐겼던 유저는 물론, ‘메이플스토리’를 처음 접하는 신규 유저까지 모두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돼 PC, 모바일 이용자 모두 ‘경험의 일치’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MMORPG 본연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된 ‘친구와 실시간 플레이’ 기능은 물론 ‘엘리트던전’, ‘미니던전 등 다양한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은 아기자기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유니크한 스킬 사용 등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주요 콘텐츠를 그대로 반영해 원작의 재미를 살렸다.



■ ‘메이플스토리M’ 주요 콘텐츠 소개

1. 핵심 직업 5종으로 최대 120레벨까지 플레이

출시 시점에서는 ‘다크나이트’, ‘보우마스터’, ‘나이트로드’, ‘비숍’, ‘캡틴’ 등 다섯 가지 모험가 직업을 공개하며, 최대 120레벨까지 캐릭터를 육성시키며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다.

2. 드넓은 메이플월드가 내 손 안으로

‘메이플스토리’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리스항구’를 비롯해 ‘헤네시스’, ‘엘리니아’, ‘커닝시티’, ‘노틸러스’, ‘페리온’, ‘슬리피우드’ 등 익숙한 게임 배경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각 지역에는 퀘스트 NPC를 비롯해 상점과 상인, 엘리트던전 입구, 길드관리인 등이 배치되어 있다.

3. 모바일에서도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 극대화

MMORPG 장르에 걸맞게 마을과 필드 곳곳에서 다른 유저들과 함께 사냥이나 채팅을 즐길 수 있으며, 자유로운 파티플레이는 물론, 호흡을 맞춰 공략하는 엘리트던전 등 멀티플레이의 재미를 그대로 살렸다. 35레벨을 달성하면 길드를 생성할 수 있으며, 길드요새에 모여 길드원만의 모임을 가질 수도 있다.

4. 솔로 플레이어를 위한 ‘미니 던전’ 시스템

‘메이플스토리M’은 멀티플레이를 중심으로 진행되지만, 동시에 자동전투와 개인플레이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특별한 ‘미니던전’을 제공한다. ‘미니던전’은 개인만의 공간에서 원하는 시간과 버프(능력치 일시 상승)아이템을 선택하여 일반/자동전투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5. 캐릭터 꾸미기와 펫 등 아기자기한 재미는 그대로

‘메이플스토리’의 대표적인 콘텐츠 중 하나인 캐릭터 꾸미기 기능을 그대로 옮겨와 헤어스타일, 염색, 성형, 피부관리 등을 즐기며 나만의 캐릭터를 꾸며볼 수 있으며, 귀여움은 물론 전투 지원까지 가능한 ‘펫’ 시스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 ‘메이플스토리M’ 원작 느낌 그대로! 세부 시스템 소개


대륙은 120 최고 레벨에 맞춰 '빅토리아 아일랜드', '엘나스 산맥', '니할사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 빅토리아 아일랜드

메이플로드, 리스항구, 헤네시스, 엘리니아, 커닝시티, 노틸러스, 페리온, 슬리피드, 여섯 갈래의 길과 직업을 대표하는 마을로 주로 구성됐다. 초. 중반 레벨에서 주로 이용하는 지역이다.

▲ 엘나스 산맥

고레벨 지역인 오르비스, 오르비스 탑, 엘나스로 구성된다.

▲ 니할사

아리안트, 마가티아, 제뉴미스트 연구소, 알카드노 연구소로 구성되며 오픈 서비스 시점에서는 최고레벨 지역이다.



맵은 원작의 분위기를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다.

▲ '알카드노 연구소' (좌: 메이플스토리 / 우 : 메이플스토리M)

▲ '엘나스' (좌: 메이플스토리 / 우 :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는 모험가 5종으로 서비스가 시작되며, 각 캐릭터는 1차, 2차, 3차, 4차 스킬을 보유하며, 레벨에 따라 해당 스킬이 활성화된다. 레벨업마다 습득하는 스킬 포인트를 통해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스킬 또한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제작되었다.

▲ 다크나이트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근접공격 위주이며, 비홀더를 소환해서 함께 전투한다.

▲ 보우마스터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을 하며, 다양한 상황에도 안정적인 전투 유지해야 한다.

▲ 나이트로드

아대를 이용한 원거리 공격을 하며, 소수의 타겟에 강하다.

▲ 비숍

완드를 이용한 마법 원거리 공격을 하며, 부활 또는 힐과 같이 서포트 역할도 동시에 수행한다.

▲ 캡틴

총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 신체를 이용한 근접 공격, 소환물을 이용한 공격등 다양한 형태의 전투 수행한다.



펫, 라이딩은 캐릭터마다 동시에 최대 3종의 펫, 1종의 라이딩 펫을 소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펫은 보유한 아이템 줍기, HP물약 자동소비, MP물약 자동소비 중 1개의 기능을 보유하여 플레이의 편의성을 향상을 도와준다. 펫마다 '펫의 먹이'를 통해 최대 30까지 레벨업 가능하다. 대부분의 펫은 고유의 펫 장비를 장착할 수 있고 장착시 펫 장비에 있는 능력치를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으며, 외형적으로도 변한다.

라이딩 펫이 있을 경우 특별한 조작 없이도 원하는 목적지까지 자동이동 가능하다. 라이딩 펫은 지형을 따라 이동하는 ‘지상형’과 지형을 무시하고 이동 가능한 ‘공중형’으로 구분한다. 라이딩 펫은 펫마다 고유한 이동속도가 있어 이동시 속도차이가 있다.





원정대는 다수의 유저가 공동의 강력한 대상을 공략할 수 있다. 지정된 시간에만 오픈되며, 해당 시간 동안 1회 다른 유저들과 함께 입장가능하며 최초에는 자쿰 원정대부터 시작된다.(업데이트 추가 예정)

‘메이플스토리M’의 세계관은 방대한 온라인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하며, 연대기적으로는 ‘블랙헤븐’ 사건이 일어나기 직전까지에 해당된다. 온라인게임의 구성요소는 그대로 유지하되, 모험가에 맞춰 새로운 에피소드로 구성했기에 ‘메이플스토리M’의 모험가는 독자적인 히스토리를 갖게 하였다.

엘리트 던전은 파티용 던전으로 모바일 전용 컨텐츠로, 캐릭터에 맞는 레벨대의 던전을 확인하고서 입장 가능하다. 임의의 캐릭터와 빠른시작이 가능하며, 친구를 불러 함께 할 수도 있다. ‘골드리프’와 아이템을 습득이 가능해 캐릭터의 성장에 필수이다.

▲ 엘리트 던전

▲ 미니던전

미니 던전은 손쉬운 레벨업과 파밍을 위한 1인용 던전으로 모바일 전용 콘텐츠이다. 입장전에 시간과 다양한 효과를 선택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춰 활용 가능하다. 자동전투에 적합한 지형으로 구성된다.

실시간 자동전투는 자동 전투 중 어플리케이션이 종료가 되어도 자동전투는 유지된다. 파티플레이중 의도치 않게 접속이 끊어 질 경우 자동전투로 전환되어 파티는 유지되며, 유저는 다시 접속하면 플레이를 이어서 진행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M’ 업적은 플레이를 하면서 지속적인 목표를 제시하며, 달성시 보상 지급한다. 달성시 그에 맞는 보상을 1회씩만 받을 수 있다. 수행과제로는 캐릭터 레벨에 맞춰 1일 1회 갱신되는 목표이다.
기본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며, 기본 적인 보상 지급된다.

피버버프는 모바일 전용 콘텐츠로, 사냥을 하게 되면 피버버프 게이지가 채워지게 되고, FULL이 되면 피버버프를 사용할 수 있다. 피버버프를 사용할 경우 지정된 시간 동안 공격력, 이동속도, 메소 등의 습득한 능력치가 강화된 상태로 사용 가능하다. 중요한 순간에 사용할 수 있어 전투의 패턴을 조정할 수 있다.

▲ 신규지역 '알카드노 연구소'

▲ 신규지역 '얼음골짜기'

▲ 신규지역 '오르비스 탑'

▲ 자쿰 전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