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텔부브는 작은 체구를 가진 스토커 타입의 하이퍼다. 작은 체구만큼이나 짧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어 공격 시 불리하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불태운다!' 스킬은 기본 공격의 범위를 늘려주며, 유용한 돌진 스킬을 가지고 있어 짧은 공격 범위인 단점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사피텔부브는 특유의 돌진 스킬과 빠른 기동력을 가지고 있다. 이런 특징은 생명력이 바닥나서 도망치는 적을 쉽게 추격할 수 있게 해준다.

전투에서 벗어나는 적을 추격하는 것은 사피텔부브 플레이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적을 처치하면 지속 효과를 통해 사피텔부브를 더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얼마만큼 많은 하이퍼를 처치하느냐에 따라 게임 후반에 사피텔부브에게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 짧은 공격 범위로 인한 단점을 여러 스킬을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 한눈에 보는 사피텔부브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스토커] 적진 침투와 암살의 스페셜리스트

◆ 전투 스타일

- 초반에는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처치를 기록할수록 강력해지는 하이퍼
- '들이받는다!'를 돌진기로 변형시켜 사용해 빈틈을 만들어내야 한다
- 교전에서 이탈하는 적을 잘 포착하고 접근해 처치하는 게 중요

◆ 기본 스킬 연계

- 군중 제어 스킬로 접근해 공격을 퍼붓고, 달아나는 상대를 향해 돌진기를 사용


- 궁극 스킬이 활성화되면 조금 더 전투를 적극적으로 임할 것


◆ 추천 아이템 TOP3



▣ 처치를 통해 강해지고 적을 추격해라, 사피텔부브 추천 아이템

사피텔부브의 진가는 지속 효과인 '즐긴다!'를 통해 나타난다. 적을 처치할 때마다 공격력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이때 살육의 반지를 이용하면 지속 효과를 더 강화해줄 수 있다.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함께 상승시켜주므로 업그레이드를 마친 후 살육 효과를 충분히 모으면 어떤 적도 쉽게 상대할 정도로 충분히 강해질 수 있다. 처치를 최대한 누적시키기 위해 가장 먼저 업그레이드해 두는 것이 좋다.

굶주린 영혼은 살육의 반지와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하이퍼 처치 시 영혼 조각을 최대 15개까지 모을 수 있는데, 영혼의 조각 1개당 공격력이 5씩 증가한다. 굶주린 영혼은 영혼 조각을 모아 공격력을 상승시킬 뿐 아니라, 기본적인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상승 옵션을 가지고 있다. 살육의 반지와 굶주린 영혼을 장착한 뒤, 사피텔부브로 적 하이퍼를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공격력의 상승 폭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사피텔부브는 탁월한 기동력과 돌진 스킬로 적을 추격해 처치하기 쉽다. 해적왕의 만도는 추격 시 하이퍼 처치를 도울 수 있는 장비다. 생명력 40% 이하의 적에게 15%의 피해를 주기 때문이다. 이 같은 특수한 능력은 도망치는 적을 상대로 하기에 적합하다. 그뿐만 아니라, 생명력 흡수 능력도 있어 강력하게 성장한 사피텔부브가 잘 죽지 않도록 만들어준다.

▲ 여러 능력치를 상승시키며 지속 효과를 강하게 만드는 살육의 반지가 우선


▣ 끝까지 적을 쫓는 적극적인 활용이 가능! 스킬 정보

사피텔부브의 지속 효과인 '즐긴다!'는 적을 처치했을 때 공격력을 상승시켜준다. 또한, 적을 처치하거나 처치에 도움을 주면 최대 생명력과 마나가 20% 회복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지속 효과로 사피텔부브가 생명력을 잃고 도망가는 적을 처치해야 할 이유가 생기며, 계속해서 전투를 이어갈 힘을 얻는다.

'휘두른다!' 스킬은 낮게 도약해서 전방에 최대 세 번의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고 공격 범위가 기본 공격보다 조금 긴 편으로 주력으로 사용되는 스킬이다.

사피텔부브는 전용 자원인 마계의 정수를 이용해 돌진 스킬인 '뛰어든다!'를 발동할 수 있다. 마계의 정수는 기본적으로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자원만 충분하다면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하이퍼들의 돌진 스킬보다는 이동 거리는 짧지만, 분할되어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높은 활용성을 보여준다.



기절 효과가 있는 '들이받는다!' 대쉬 중에 사용하면 돌진 스킬로 바뀌는데, 먼 거리를 이동하며 충돌하는 적에게 기절 효과를 준다. 단, 대쉬와 연계해서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진다.

'불태운다!' 스킬은 기본 공격의 범위를 증가시켜 주고 공격 시 3초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5% 지속 피해를 준다. 10초의 넉넉한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되며, 기본 공격의 범위를 제법 길게 늘려준다. 또한, 스킬 발동 시 별도의 모션이 필요하지 않아 전투에 매우 도움이 되는 스킬이다.

궁극 스킬인 '난타한다!'는 적을 띄우고 공중에 고정시켜 난타한 후 지면에 내리꽂는 공격이다. 지면에 내리꽂을 때는 주변 300범위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넘어뜨리는 효과를 준다. 적중 시 공중에 고정되어 잡기의 성격이 강한 스킬이며, 화려한 모션을 보여주므로 이목이 쉽게 집중시킨다. 따라서, 하이퍼 간의 교전 초기에 사용해 아군 하이퍼와의 협공을 기대할 수 있다.



▣ 이 사피텔부브님으로부터 도망칠 수 없어! 하이퍼 기본 운용법

사피텔부브는 그 자체로도 활용성이 높은 하이퍼지만, 지속 효과인 '즐긴다!'를 십분 활용하면 더욱 강력한 하이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적을 다수 쓰러뜨려야 하는데, 사피텔부브는 적을 추적하는데 특화되어 있으므로 전투에서 도망치는 하이퍼를 따라가는 적극적인 플레이를 해주는 것이 좋다.

스토커 타입 하이퍼의 특성인 폭발적인 순간 화력으로 혼자 활동하는 하이퍼를 처치하여 팀의 승리에 기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중립 몬스터가 지도에 표시되는 것을 수시로 확인하고, 중립 몬스터가 있는 곳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적 하이퍼와의 조우전을 준비해야 한다. 적을 만날 것으로 예상될 때에는 될 수 있으면 적이 예상 못 하는 상대편의 진영 쪽에서 접근하여 아군 진영 측으로 몰아내는 것이 유리하다.

많은 처치를 기록했다면, 돌진 스킬인 '뛰어든다!'와 대쉬 중 '들이받는다!'로 전장을 종횡무진 누비며 적 하이퍼에게 존재감을 과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게 된 사피텔부브의 존재는 적 하이퍼에게 아주 부담스럽고 상대하기 까다로운 하이퍼로 인식될 가능성이 크다. 생명력을 더 잃기 전에 적들은 사망에 의한 빈틈을 내주지 않기 위해서 뒤로 물러날 확률이 높다.

궁극 스킬이 활성화된 뒤에는 사피텔부브가 적과의 교전을 개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기절 스킬로 적의 빈틈을 만들고 궁극 스킬을 사용해 주변을 정돈하게 되면 아군의 호응을 기대할 수 있다. '난타한다!'로 인해 대부분 적이 넘어진 상태에서 아군이 다음 공격을 연계해 들어갈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궁극 스킬이 적중해 대부분 적이 넘어져 있다면 '뛰어든다!' 혹은 '불태운다!'를 활용해 적들에게 최대한 피해를 주고 자리를 이탈하는 것도 좋다.

▲ 도망치는 적을 상대로 뛰어든다! 스킬을 잘 활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