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는 폭발형 공격을 주로 이용해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테크니션 타입의 하이퍼다. 대부분의 스킬을 원거리에서 사용하며 뛰어난 순간화력과 지속화력을 가지고 있어 아군의 교전에 화력을 보태기 좋다. 올가는 지속 효과인 '용병의 기책'을 꾸준히 사용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으며, 장비 아이템을 모두 업그레이드한 이후에도 성장을 지속할 수 있다.

올가는 생존력이 굉장히 낮으므로 높은 기동력과 공격력을 모두 가진 적 하이퍼들을 항상 경계해야 한다. 특히, 빠르게 치고 들어올 수 있는 스토커 타입의 적을 만났다면 최대한 거리를 벌리는 것이 좋다. 적을 묶어둘 수 있는 스킬이 '섬광탄' 하나뿐이라 적의 표적이 되면 벗어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군과 함께 행동하며, 전장 상황을 잘 판단하고 적들을 상대할 때는 확신이 들지 않으면 깊숙이 따라 들어가지 말아야 한다.

▲ 강한 화력의 원거리 공격형 하이퍼, 지속 효과로 빠른 성장을 노리자


▣ 한눈에 보는 올가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테크니션] 대규모 전투에 강한 스킬 위주의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폭발형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에 적합한 하이퍼
- 생존에 도움이 되는 스킬이 부족하므로 언제든 물러날 수 있도록 준비해둬야 한다
- 원거리 스킬이 대부분이므로 적의 접근을 막을 수 있는 아군과 함께 교전하는 것이 유리하다

◆ 기본 스킬 연계

- 수류탄과 바주카를 이용한 원거리 공격 후 달아나는 적을 향해 열추적 미사일 사용


- 섬광탄을 사용해 적이 궁극 스킬을 회피하기 힘들게 한다


◆ 추천 아이템 TOP3



▣ 용병의 기책을 활용해 빠르게 성장하고 강력한 화력을 보여준다! 올가 추천 아이템

올가의 빠른 성장을 위해 '용병의 기책' 재사용 대기시간에서 60초를 감소시켜주는 고성능 무전기를 장착한다. 고성능 무전기는 공격력과 생명력 흡수 능력치를 상승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주는 옵션이 있어 공격 능력과 생존력을 동시에 상승시킬 수 있다. '용병의 기책'은 하이퍼를 가장 빨리 성장시킬 기회를 만들어주므로 우선으로 업그레이드하는 편이 좋다.

'열추적 미사일'은 올가의 주력 스킬로 총 세 발의 미사일을 발사해 공격한다. 미니 MIRV를 장착해 업그레이드를 마치면 '열추적 미사일'의 스킬에서 한 발의 유도 미사일을 추가로 발사해 더 큰 피해를 준다. 방어력 무시 효과가 붙어있어 높은 화력을 가진 올가에게 어울리는 장비 아이템이다.

처형인의 대도는 공격 시 매초 최대 생명력의 4% 추가 피해를 주는 장비로 생명력이 낮은 적을 상대할 때 매우 편리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 유도 기능이 있는 '열추적 미사일'과 함께 사용할 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빠른 성장을 위해 고성능 무전기 먼저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다


▣ 지속 효과를 통해 성장하고 범위형 원거리 스킬로 적을 제압하자! 스킬 정보

올가의 지속 효과인 '용병의 기책'을 사용하면 보급 상자가 떨어진다. 보급 상자에서는 공격력 10 및 이동 속도 20의 영구 증가와 500골드 중 하나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올가는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단, 꾸준히 사용하지 않으면 성장이 더디게 이루어지므로 잊지 말고 사용해야 한다. 방향키[↓]를 0.5초 이상 유지할 경우 스킬이 발동되며, 상자는 아군이나 적군 모두 획득할 수 있으므로 다른 하이퍼들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게임 시작 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대기 시간을 기다리지 않고 곧바로 사용한다.

'바주카'는 전방을 향해 적과 충돌 시 폭발하는 발사체를 쏘아보내는 스킬이다. 비교적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올가의 주력 스킬로 사용된다. '바주카'는 원거리형 스킬이므로 교전에서 아군의 화력을 지원하거나, 도주하는 적에게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올가의 군중 제어 스킬인 '섬광탄'은 1초간 적을 기절시키며, 피해를 받은 적이 3초 동안 실명 상태에 빠지게 만든다. 원거리 군중 제어 스킬이므로 활용도가 매우 뛰어나며, 생존력이 몹시 떨어지는 올가가 적으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수단이기도 하다. 각종 스킬 연계나 궁극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주로 사용된다.



'지연신관 수류탄'은 최대 사거리가 길어 멀리 있는 적까지 피해를 줄 수 있지만, 가까이 있는 적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스킬 키를 다시 한 번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폭발 시 주변 300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주므로 정확한 타이밍에 터뜨리면 많은 적에게 동시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열추적 미사일'은 상공에 발사체를 쏘아 올리면, 발사체가 세 발의 유도 미사일로 분리되어 타겟이 된 적을 향해 날아가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타겟 지정은 스킬을 발동시킨 순간 올가의 전방에 있는 적들을 대상으로 하며, 발사체가 상공에 떠있는 동안 올가에게 접근한 하이퍼를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 미사일은 타겟이 된 적을 멀리까지 따라가므로 도주하는 적을 상대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단, 중복 피해 발생 시 피해가 70% 감소한다.

'섬멸 작전'은 전투 헬기를 호출해 전방 1100거리 내의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궁극 스킬이다. 한정된 지역에 지속적인 피해를 주지만, 군중 제어 효과가 없어 돌진 스킬 혹은 대쉬를 가지고 있는 적들은 공격에서 쉽게 빠져나갈 수 있다. 따라서, 궁극 스킬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섬광탄'이나 아군의 군중 제어 스킬과 연계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최상의 화력 지원이 가능한 올가! 하이퍼 기본 운용법

올가는 테크니션 타입의 하이퍼지만, 스트라이커와 비슷한 운용 방식을 보인다. 초반에는 한 층을 맡아 미니언이나 돌격병을 처치하거나 상대 스트라이커 및 테크니션들을 상대해주는 것이 좋다. 성장에 좀 더 무게를 두고 운용할 생각이라면 중립 몬스터를 처치하며 지속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될 때마다 발동시켜주는 것이 좋다.

게임이 중반에 이르면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킬이 부족한 탓에 한 층을 맡기에는 역부족일 때가 있다. 이때부터 올가는 아군의 화력을 지원해주는 플레이 방식을 취하는 편이 좀 더 생존력을 높일 수 있고, 팀이 전진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올가는 적과 교전이 벌어지기 전, 원거리에서 '섬광탄'을 이용해 교전을 촉발시키는 이니시에이터 역할을 할 수 있다. '섬광탄'은 기절 효과와 실명 효과를 동시에 주므로 적에 스킬 연계로 피해를 줄 때 매우 효과적이다. 올가는 이니시에이터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아군의 군중 제어 스킬이 발동되면 '섬멸 작전'을 통해 적을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도록 강요할 수도 있다.

궁극 스킬 사용 시에는 피해를 주는 것 외에 적의 접근이나 도주로를 차단하는 역할도 하는데, 사다리나 투명발판이 없는 곳에서 사용하는 것이 효과를 더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 적의 도주로를 차단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