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에서 개발한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게임의 정식 출시에 앞서 공식 사이트를 통해 미니 게임을 공개했다. 사전 혈맹에 가입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매일 00시 기준 5장의 티켓을 지급하고 각각의 티켓을 소비하면 랜덤으로 소환수 1종이 지급된다. 소환수를 게임에 사용하기 위해선 3성의 별 등급이 필요하고 3성 등급은 누적 3회의 동일한 소환수를 획득했을 시 달성된다.

원하는 3성 소환수를 선택하면 오픈 후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계정 당 한 명의 소환수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현재 공개된 소환수의 직업군은 총 5가지. 직업군 별로 아군의 능력치를 올려줄 수 있는 패시브 효과를 가졌거나 강한 상태 이상 효과를 통해 적을 제압하는 소환수들을 추려 보았다.


아군의 든든한 방패, 물리 탱커



물리 탱커는 강력한 방어력으로 상대 물리 딜러들의 공격을 막아낸다. 또한 자신의 방어력 증가, 아군 방어력 증가 등의 버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슈' 영웅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최소 1명의 탱커를 전투에 투입해 아군을 보호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바슈 이외의 영웅 '라라'와 '애슐리'를 집중 육성할 유저라면 미니게임 소환으로 물리 탱커 직업군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 라바 골렘


라바 골렘은 영웅 등급 연성 후, 아군 5명에게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일반 스킬이 3명의 적을 밀쳐내고 스킬을 취소시키기 때문에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할 수 있는 탱커이다. 주 능력치가 지능인 마법 딜러들에게 추가 대미지도 줄 수 있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적을 제압하는 라라, 애슐리와 연계한다면 마법 딜러 위주인 적을 쉽게 제압할 수 있다.

▲ 라바 골렘 스킬 정보



▶ 흑기사


흑기사는 방패로 최대 3명의 적을 내리쳐 뒤로 밀쳐내고 스킬을 취소시킨다. 고급 등급으로 연성시킨 후 배울 수 있는 리덕션 아머는 자신의 받는 피해를 줄이고 영웅 등급 철벽으로 물리 방어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탱커 포지션에 적합하다.

▲ 흑기사 스킬 정보



▶ 아이언 골렘


강력한 폭발로 최대 5명의 적에게 방어 무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소환수이다. 공격적인 일반 등급, 고급 등급 스킬과 반대로 영웅 등급의 스킬은 아군의 받는 물리 피해를 줄여주기 때문에 부족한 방어력을 보완할 수 있다. 또한 적에게 방어 무시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물리, 마법 탱커들과 상대할 때도 높은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 아이언 골렘 스킬 정보



▶ 드워프 검사


민첩성을 기반으로 하는 원거리 물리 딜러들을 상대할 때 효율적인 소환수다. 공격적인 스킬이 많아 방어력이 부족하지만 아군의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갖고 있다. 때문에 체력이 적은 아군 딜러들의 생존력을 향상시켜준다.

▲ 드워프 검사 스킬 정보




마법 딜러의 천적, 마법 탱커



마법 탱커는 상대방의 마법 공격에 오랫동안 버틸 수 있다. 상대방의 영웅이 다수의 아군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애슐리'라면 마법 탱커를 전투에 배치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물리 탱커와 비교했을 때 아군 버프 스킬보다는 적군 디버프 스킬이 많은 직업군이다.

▶ 제니스 퀸


제니스 퀸은 일반 스킬로 최대 3명의 적을 침묵시킬 수 있다. 또한 지능을 주 능력치로 하는 마법 딜러에게는 100% 침묵 효과를 주기 때문에 상대의 스킬 사용을 차단한다. 고급 등급 스킬로 상대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딜러들을 상대할 때 유용하다. 영웅 등급으로 연성했을 시에는 상대의 공격을 반격할 수도 있다.

▲ 제니스 퀸 스킬 정보




강력한 한 방, 물리 딜러



물리 딜러는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근접형 딜러와 원거리형 딜러이다. 물리 딜러의 스킬은 다른 소환수 직업군보다 상대방 한 명에게 강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이 많다. 상대방이 마법 탱커를 전방에 배치했다면 강력한 한 방으로 쉽게 제압할 수 있다. 또한 탱커가 쓰러지면 체력이 적은 딜러, 힐러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으니 한 명쯤은 파티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

▶ 마리아


마리아는 일반 스킬, 고급 등급 스킬로 상대의 탱커에게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특히 고급 등급의 스킬은 6연속 공격으로 순식간에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상대의 힐러가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탱커를 제거하는데 유용하다. 또한 영웅 등급 연성후 적 처치 시 자신의 공격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아군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는 라바 골렘과의 연계도 추천한다.

▲ 마리아 스킬 정보




소리 없이 찾아오는 죽음, 마법 딜러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 마법 탱커는 물리 탱커에 비해 수가 적고, 획득하기 힘들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물리 탱커와 전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상대의 탱커를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는 직업군이 마법 딜러이다. 강력한 한 방 스킬이나 광역 공격 스킬로 적을 제압하는 소환수는 물론 아군 전체를 치료할 수 있는 소환수도 있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서큐버스


상대 한 명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일반 스킬과 상대에게 매혹 효과를 주어 잠시 동안 아군을 돕게 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영웅 등급 연성 후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일반 스킬 사용 시 치명타로 적중할 때 추가로 대미지를 줄 수도 있어 강력한 한 방을 가진 소환수이다. 상대에게 광역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애슐리'와 연계하여 사용해도 좋고, 물리 딜러들의 치명타 확률도 증가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뛰어나다.

▲ 서큐버스 스킬 정보



▶ 데몬


데몬은 영웅 등급 연성 시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애슐리'와 함께 전투할 시 그 진가가 발휘되는 캐릭터이다. 또한 서큐버스, 데몬, 애슐리를 함께 조합하여 상대방의 물리 탱커를 순식간에 제거할 수 있는 '마법덱' 조합이 가능하다. 주력으로 키우는 영웅이 애슐리라면, 혹은 마법 스킬을 사용하는 소환수를 육성할 계획이라면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힐러들의 치료 스킬은 마법 공격력 비례인 경우가 많아 함께 배치할 시 아군의 생존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

▲ 데몬 스킬 정보



▶ 얼음여왕 시녀


후방에 위치한 적에게 빙결 효과를 주어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하는 소환수이다. 후방에 배치되는 소환수는 주로 물리, 마법 딜러 혹은 힐러인데 이들의 공격이나 치료를 억제해 전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고급 등급 스킬로 마법 공격력 비례 아군 전체를 치유할 수 있어 '데몬'과의 연계도 좋다. 영웅 등급 연성 후에는 아군의 회복력을 증가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힐러를 보조하는 서포터형 소환수이다.

▲ 얼음여왕 시녀 스킬 정보




영웅은 죽지 않아요, 마법 힐러



▶ 아이스 맨


아군 전체를 회복시키는 일반 스킬을 가진 소환수는 희소하다. 또한 아군의 해로운 효과까지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스 맨은 효율이 좋다. 고급 등급 스킬로 상대방 1명에게 대미지를 줄 수도 있고 영웅 스킬로 아군이 받는 물리 피해를 줄일 수도 있으니 범용성이 뛰어나다. 상대방에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 영웅이나 소환수가 많을수록 효율이 좋아지는 소환수라 할 수 있다.

▲ 아이스 맨 스킬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