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유니아나]


유니아나는 주식회사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가 아이들을 위한 축구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프리미엄 파트너인 ‘FC 바르셀로나’가 설립한 FCB기금에 협력하기로 결정하였음을 밝혔다.

FCB기금은 ‘FC 바르셀로나’가 1994년에 설립한 단체를 말한다. 동 단체의 프로젝트 중 하나인 ‘FutbolNet’ 이라는 프로젝트는 아이들을 위한 축구교육지원을 목적으로, 남미를 비롯하여,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 세계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코나미는 이러한 훌륭한 활동에 동참을 결정하고 10만 US달러를 기부하여 발전도상국의 아이들의 축구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들의 축구교육의 필요성 및 본 활동을 세계 곳곳에 널리 알리고자, 12월 3일(현지 시간)에 개최되는 전세계 축구팬이 주목하는 FC 바르셀로나 VS 레알 마드리드 경기(통칭: 엘 클라시코)에서, 스타디움 내에 캠페인 로고의 게재 및 이벤트를 개최한다. 덧붙여, 가정용 콘솔 게임 “PES 2017 -Pro Evolution Soccer-“의 myClub모드 내에서, 11월 24일부터 ‘FC 바르셀로나’의 왕년 레전드 선수가 등장하는 게임 내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상세한 내용은 추후 “PES 2017”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