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는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개하며 그동안 유저들이 토로했던 불만 사항에 대한 사과의 뜻을 함께 밝혔다. 이는 조정익 에오스 스튜디오 총괄 PD를 통해 공개된 내용으로, 특정 던전에 집중되어 있는 콘텐츠의 분산, 신규 유저 배려, 오토 대응 방안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업데이트 방향성은 유저들의 불만 및 의견을 적고 이에 대해 답변하는 형태로 나열되고 있다. 유저들의 의견은 특정 콘텐츠에만 집중되고 있는 레벨업 방법, 장비 파밍 요소 및 70레벨 이후 솔로 콘텐츠의 부족, 부 캐릭터 활용이 힘든 점, 역 경험치로 인해 어려워지는 파티 플레이, 자동사냥 플레이어에 대한 대응이 느린 부분 등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었다.

이에 대한 답변은, 향후 필드와 파티 던전, 공격대 던전의 경험치 효율 및 보상에 대한 전반적인 조정 / 다양한 장비 변화와 재미 요소 추가 / 70레벨 이상 신규 솔로 콘텐츠 배치 / 70레벨에 쉽게 진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치 / 계정 공유 아이템 종류 확대 / 레벨 격차로 인해 함께 플레이할 수 없는 현재 구조의 개선에 대해 검토를 하며 필요한 부분에 대해 준비를 하고 있다 밝혔다.

자동사냥 플레이어에 대해서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방식을 유지 및 보수하여 대응하고, 전장 오토는 판수 제한과 보상 조정을 고려 중이다. 필드 오토는 유저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별도의 대응책을 마련해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 측은 "잘못했다.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잘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게시판과 이메일을 통해서 올려주시는 소중한 말씀 고맙게 생각하면서도 적극적으로 표현하지 못했다."라는 사과의 뜻과 함께 "사전 기획했던 내용을 내려놓고, 유저들이 의견 주신 내용을 토대로 개발 방향성에 대해 전면 수정을 하려고 한다."며 업데이트 방향성을 새롭게 결정하게 된 배경에 대해 밝혔다.

각 내용은 2월 말 및 3월 말에 나누어 적용될 예정이며, 향후 개발 방향 및 업데이트 준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오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