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스스톤의 '글로벌 게임' 대회에 대한 세부 공지가 발표되었다.

'글로벌 게임'은 개인 단위로 진행되는 '월드 챔피언십'과는 달리 팀 단위로 진행되는 대회이다. 총상금 30만 달러, 우승 상금 6만 달러를 놓고 펼쳐지는 글로벌 게임은 국가 대항전 형태로 진행되며, 총 48개국에서 대표팀을 선정해 온라인으로 경기를 진행하여 추후에 있을 결승전 진출 팀들을 결정하게 된다.

글로벌 게임에 참여할 국가 대표는 하스스톤 글로벌 순위표(링크)를 기준으로 각 국가 순위 1위 선수가 우선 선발된다. 이 선수 외의 나머지 3명의 팀원은 투표에 의해 결정되는데, 이 투표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공식 규정집에 명시된 48개국 중 한 곳의 국가에 소속된 시민 혹은 합법적인 거주자여야 하며, 해당 국가에서 사용에 제한이 없는 본인 명의의 배틀태그를 보유한 유저여야 한다.

글로벌 게임은 크게 3단계로 진행되는 예선을 통과한 팀이 파이널에 진출해 이후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를 거쳐 최종 우승을 가리는 형태로 진행된다. 예선 3단계는 모두 5전 3선승제이며, 9개의 고유 직업으로 덱을 짜서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 각 팀원은 플레이 가능한 2개의 직업을 선택해 총 8개의 덱을 책임져야 하며, 9번째 직업은 '에이스 덱'으로 지정되어 5전 3선승의 5번째 매치에서 '에이스 선수'가 기존에 자신이 선택한 2개의 직업 중 하나를 대신해 쓸 수 있다.

4명의 선수가 담당할 직업은 공개되지만 각 덱 리스트는 토너먼트가 끝날 때까지 공개되지 않으며, 각 국가의 팀장이 경기에 나설 선수를 배치해 경기에 임하게 된다.


▲ 국가 대표들은 9개 직업을 나눠 플레이해야 한다.


예선 1단계에서는 48개국의 참가 팀들이 동계 시즌 총 경쟁 점수(국가 대표로 선정된 4명의 점수 합산)에 따라 6개국씩 8개 조로 편성되며, 각 조별 풀리그를 진행해 상위 3개의 팀이 예선 2단계로 진출한다. 예선 2단계에 진출한 24개의 팀은 춘계 시즌 총 경쟁 점수에 따라 다시 4개국씩 6개 조로 편성되며, 여기서도 풀리그 형태로 경기를 진행해 각 조 상위 2개 팀과 3위 팀 중 상위 4개의 팀을 더해서 총 16개 팀이 예선 3단계로 넘어간다.

예선 3단계에서는 16개 팀이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편성되며, 이중 상위 4개의 팀이 생중계로 진행되는 글로벌 게임 파이널에 진출한다. 글로벌 게임 파이널은 4개 진출팀이 예선 3단계와 마찬가지로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에 편성되며, 9전 5선승 형태로 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이널 결과 1위 팀은 개인당 15000달러씩 6만 달러의 상금을 차지하게 되며, 2위는 4만 달러, 3&4위는 2만 달러를 받을 수 있다.

아직 세부적인 국가 대표 투표 일정 및 예선 일정을 발표되지 않은 상태이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로벌 게임 개최 공지(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글로벌 게임 상금 내역표